5. "대왕이여, 이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대가 전쟁터에 나가 있고 이제 전투가 막 시작된다고 합시다. 그때 훈련되고 능숙하고 숙련되고 경험 많고 겁이 없고 굳어 있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도망다니지 않는 끄샤뜨리야 청년이 온다고 합시다. 그대는 그런 사람을 받아들이겠습니까?" 그런 사람이 그대에게 필요하겠습니까?"
"세존이시여, 저는 그런 사람이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제게 필요합니다."
"이제 훈련되고 능숙하고 숙련되고 경험 많고 겁이 없고 굳어 있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도망 다니지 않는 바라문 청년이... 와이샤 청년이.. 수드라 청년이 온다고 합시다. 그대는 그런 사람을
받아들이겠습니까? 그런 사람이 그대에게 필요하겠습니까?"
"세존이시여, 저는 그런 사람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제게 필요합니다."
6. "대왕이여, 그와 같이 어느 가문 출신의 사람이든 집에서 나와 출가하여서 다섯 가지 특징을 버렸고 다섯 가지 특징을 갖추었다면 그에게 하는 보시는 큰 결실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는 어떠한 다섯 가지 특징을 버렸습니까? 감각적 욕망에 대한 욕구를 버렸고, 악의를 버렸고, 해태와 혼침을 버렸고, 들뜸과 후회를 버렸고, 의심을 버렸습니다. 그는 이러한 다섯 가지 특징을 버렸습니다.
그러면 그는 어떠한 다섯 가지 특징을 가졌습니까? 그는 무학428)의 계의 무더기를 가졌고 , 무학의 삼매의 무더기를 가졌고,무학의 통찰지의 무더기를 가졌고, [100] 무학의 해탈의 무더기를 가졌고, 무학의 해탈지견의 무더기를 가졌습니다. 그는 이러한 다섯 가지 특징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다섯 가지 특징을 버렸고 다섯 가지 특징을 갖춘 자에게 보시한 것은 큰 결실이 있습니다." 429)
첫댓글 법보시 감사합니다()()()
어느 가문 출신의 사람이든 집에서 나와 출가하여서 다섯 가지 특징을 버렸고 다섯 가지 특징을 갖추었다면 그에게 하는 보시는 큰 결실이 있습니다.
법보시 감사합니다.()()()
오개를 버리고 계 삼매 통찰지 햬탈 해탈지견의 특징을 갖춘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