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년 만에 미국 LA를 다녀왔습니다.
2003년 미국 방문
박사, 석사 리크루트
과거 삼성전자 인사담당으로 재직 시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국 유학생 중 석사, 박사들의 채용을 위해 미국 남부와 동부 지역을 2주간 다녀온 적이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국 유학생들 채용을 위한 그때 일정은 매일 바쁘게 움직였고 체력 소모도 많았습니다.
매일 장소를 이동해 가면서 한 지역에서 1회의 채용 설명회와 각 전공별로 개인 면접을 실시하는 스케줄이었습니다.
호텔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오전과 오후 동안 채용 면접 장소가 있는 다른 지역으로 렌터카로 직접 운전하여 이동하고(때로는 이동 거리가 먼 지역은 새벽에 비행기를 탑승하기도 함) 행사 장소가 있는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채용 설명회와 면접 진행을 위한 세팅을 종료하고 저녁 6시경부터는 채용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채용 설명회에 참석한 한국 유학생들은 호텔에 준비해 놓은 뷔페로 석식을 한 후 채용행사에 참석하게 됩니다.
한국 유학생들은 삼성전자 소개 브리핑을 들은 이후 개인별 전공에 따라 삼성전자 면접자와 1:1상담을 하게 됩니다.
개인별 상담이 종료되면 삼성전자 면접자는 면접 일지에 상담 결과를 간단히 작성하고 A, B, C 란에 동그라미 표기를 합니다.
A: 필히 채용해야 할 인재
B: 채용 검토 대상
C: 채용 제외
미국 남부 지역에서 시작하여 동부 지역까지 2주간 진행한 채용 설명회는 매일 호텔을 바꾸어 가며 장거리 이동, 채용 설명회 및 면접 등의 루틴 일정으로 체력적, 정신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2023년 미국 방문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
2023년 10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어 참가했습니다.
삼성전자 퇴직 후 ‘아쿠아마인’을 창업하고 그간에 개발한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 MM필터, 홍삼정 라이프 등의 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어와 고객들에게 홍보를 했습니다.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은 마그네슘 미네랄을 강화시키는 알칼리이온 워터를 만드는 기능성 물병이라는 설명을 들은 뒤 고객들은 “죽은 물을 살리는 미네랄메이커”라면서 신기한 물병이라고 말해 주셨습니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기간 동안 미국인들의 삶을 체험하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미국인들의 시민의식, 친절과 배려
호텔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때 다음 사람의 안전한 탑승을 위해 친절하게 배려하는 손길들이 자주 눈에 띄었습니다.
길을 걸을 때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 모든 승용차들은 길을 건너는 사람들에게 먼저 길을 건널 수 있도록 항상 우선 멈춤으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내용이지만 미국은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벌금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전해 들었는데 한국의 벌금도 미국 수준으로 높이면 횡단보도 사고가 없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에서 건강 부자 되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것
호텔에 머무는 동안 식사는 호텔 주변에 있는 다양한 식당을 방문하면서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식당에서 아침에 먹은 메뉴는 대부분 피자, 버거, 콜라, 커피 등이었습니다.
점심에 먹은 것도 대부분 피자, 버거, 콜라, 커피 등이었습니다.
저녁에 먹은 메뉴는 멕시코 음식, 중국 음식, 스테이크와 감자튀김, 한식 등 매일 저녁 음식을 바꾸어 먹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식당에서는 마시는 물을 제공해 주지 않아서 별도로 주문하여 마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미국 서민들이 이용하는 식당의 메뉴는 탄수화물이 많은 밀가루 음식과 당분이 많은 음료들이 대부분이어서 고혈당으로 인해 비만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체험했습니다.
필자는 수개월 전 콜라를 마신 후 혈당 변화 실험을 직접 해본 적이 있는데 30%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콜라를 마신 후 물도 함께 마시면 높아진 고혈당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는 시간은 33% 정도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콜라 섭취 후 혈당 증가 실험
살펴보기 클릭!
그런데 피자와 콜라만을 먹고 물을 마시지 않으면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어 당뇨병 또는 비만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수돗물은 석회질이 많아서 역삼투압(RO)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미네랄이 없는 산성수를 마시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에서 1회용 플라스틱병에 담아서 판매되고 물들도 미네랄이 없는 산성수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국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을 “죽은 물을 살리는 미네랄메이커”라고 불러준 것입니다.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이 만든 마그네슘 알칼리이온 워터를 하루에 9잔 마시면 9번의 마법이 일어납니다.
물 9잔은 9번의 마법이 일어난다
살펴보기 클릭!
마그네슘 알칼리이온 워터를 매일 충분히 마시면 위장 컨디션, 혈당 조절, 체지방 감소, 피부 보습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건강 부자 되려면 미네랄이 들어 있는 물을 매일 충분히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