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시: 2016년 04월 19일 화요일 / 2016년 04월 22일 금요일
2. 과제 주제: 설계
3. 이수시간: 3시간 / 1시간(3, 4교시 신체검사)
4. 준비 사항(실습 준비 재료, 기자재, 준비물 기록): 필기도구·공책, 장갑, 전정가위, 양동이, 물뿌리개
5. 과제 수행 내용의 순서 및 결과와 관찰 내용(10줄 이상):
화요일에는 포장의 표현기법을 배웠다. 도면위에 포장방식이 그려진 도면을 보고 여러 포장 방식을 그려나갔다. 동일한 크기의 보조선을 그려놓고 시작하면 수월한데 친구들은 이것을 잘 몰랐는지 뒤늦게 선생님이 지도해주시니 아하하고 보조선을 그리기 시작한듯하다. 실제 도면의 1/100으로 설계를 하면 포장이 너무나 작기때문에 설계도면에는 더더욱 작아지기 때문에 지상은 1/100으로 지하는 1/20으로 축척하여 설계하였다
금요일 시설물의 표현기법을 배웠다. 원과 여러 다각형이 쓰이는 시설물의 표현기법은 사각템플릿과 원형탬플릿 삼각템플릿 모두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수월하게 진행했지만 원형템플릿밖에 없는 나는 조금 힘들게 삼각자로 그려가면서 설계를 했다.
6. 과제 수행 소감(3~5줄):
화요일에한 포장의 표현기법은 비슷한 형식의 그림들이라 보조선을 그리고 시작하니 수월했다. 포장의 표현을 보니 처음보는 와이어메쉬등의 용어가 신기했고 실제 포장을 표현한거니 우리가 밟고 지내는 도로밑이 어떤 형식으로 되어있는지 대충 짐작할 수 있었다.
금요일에는 조경시간에 신체검사를 받으로 나가게 되어 시간이 부족했다. 게다가 개인적으로 시설물의 표현기법은 어려웠던 탓에 이후 조경시간에 남아서 설계를 마쳤어야했다. 오랬동안 앉아있는게 조금 힘들어 설계가 역시 쉬운일은 아니구나 다시한번 느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