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임용서류 챙기고 이래저래 정신이 없어서 좀 늦었네요. 최종합격으로 찾아와서 다행입니다. 덕분에 헤매지 않고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수험기간 : 1년
2. 공부 장소 : 근처 도서관
3. 공부 시간
: 평일은 9 to 6 (+ a) 주말은 유동적
: 직렬마다 다르겠지만 통상 9 to 6 근무하는 공무원이 되기 위해 공부를 하는건데 응당 9 to 6만큼은 공부하는게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그렇게 공부했습니다. 야근 느낌으로 더 공부한 날도 있었습니다.
4. 전공 (영어)
: 영어 전공자라 다른 과목에 투자 할 시간이 많았던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영어공부를 소홀히 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강점인 영어가 흔들리면 안된다고 생각해 문법 강의도 따로 듣고 매일 하프 풀며 감을 유지하려 했습니다.
5. 수강했던 강의 (⭐️ : 추천)
(다른 강의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건 아닙니다…)
- 올인원
- 기출 1000제 (⭐️⭐️⭐️⭐️⭐️)
: 다들 아시다시피 기출은 ‘신’입니다. 국가직 점수가 불안해서 파이널 옥스 대신 기출을 한바퀴 더 돌렸는데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 사진처럼 아는 선지는 지우고 선지 안의 핵심내용을 표시하는 방식으로 기출을 돌렸습니다. 수험기간동안 총 6번은 돌린 것 같네요.
- 홀인원 (⭐️⭐️⭐️)
: 여러번 기출을 돌리다보면 개념이 정돈되지 않고 흩어져 있습니다. 홀인원 강의로 필수 개념을 갈무리하고 익숙했던 판례를 다시 점검해보는 강의로 최고입니다.
- 시행처별 기출문제 (⭐️⭐️⭐️⭐️)
: 기출문제는 충분히 풀어 봤겠지만 전범위 기출을 푸는 것은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시행처별로 모의고사 형식으로 풀고 실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강의 듣고 실력이 제일 많이 올랐습니다.)
- 진도별 모의고사 (⭐️)
: 고난이도 문제라 의기소침해질 수 있지만 토씨 그대로 판례만 공부하는 것보다 생각하며 공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실전동형 모의고사
6. 하고싶은 말
: 후회없이 공부해보셨으면 합니다. 죽을 각오는 좀 오바고 본인에게 허락된 수험기간동안 그냥 선생님이 하라는대로 하면 됩니다. 복습하라하면 복습하고 문제 풀어오라하면 풀어오고 그러다보면 고득점이 눈 앞에 딱
: 합격했다고 하니까 전혀 연락없던 친구들한테도 축하 연락이 왔었는데 기분이 이상하더라구요. 점점 공무원 인식이 안 좋아지는데 그래도 아직은 공무원이 괜찮은 직업이고 축하받을 일인 것 같아요. 다들 화이팅!
7. 선생님께
: 다른 선생님 커리를 섞지않은 유일한 과목이 행정법이었습니다. 물론 두문자때문이기도 하지만 뭔가 사람을 홀리는 저 마성의 개그.. 목소리..에 스며들어 버렸네요. 감사했습니다. 이제 선생님은 변호사로서 뵐 일만 있겠네요. 없었으면 합니다…^^
첫댓글 닉네임을 보니 제 강의의 찐팬(?)인 것 같아서 더 반갑습니다
짧으면서도 너무나 임팩트가 강한 합격기입니다.
현직 나가셔도 기안서 작성 정말 잘하실 듯.
공직생활에서 좋은 일 많으시길 기원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9.11 16: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9.11 1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