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에서는 매 영어시간마다 영어 3문장을 쓰고 그 3문장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쓰기 활동을 하였는데 자기소개서에서는 처음에 학교에 왔을 때 내가 학교에서 해야할 일들을 나열을 하였고 꿈이 교사라는 점을 언급하고 공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하여 학생들을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도와주려는 마음가짐을 담은 내용을 적었다. 이 자기소개서 안에 조건을 나타내는 접속사 in case/in case of 같은 단어들을 사용하면서 희망하는 직업인 교사가 되기 위하여 공부를 열심히 하고 활동들을 열심히 해 미래를 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추가로 언급하였다. 또 나의 취미생활이 독서활동인데 교사와 관련된 책을 즐겨 읽어 교사라는 직업의 환경을 알게되었다는 내용을 썼다. 또 '새'라는 시를 써서 나의 진로인 교사가 되고싶다는 마음을 새가 날라가는 모습으로 표현을 하였다.
3과에서는 영상찍기 활동을 통하여 각각의 문제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친구들끼리 적절히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고 소유격 + 감정명사와 선행사를 포함하는 관계대명사를 활용하여 나의 마음을 적절히 표현하였다. 이 활동들을 통하여 교사가 되었을 때 문제상황을 적절히 인식하고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활동들을 하였다. 또한 이 영상과 관련된 논문들을 찾아서 직접 비교해보고 영상속 내용과의 공통점을 찾고 내가 조금 더 보완할 부분을 생각하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을 찾아 감회가 새로웠다. 존경하는 인물인 방정환 선생님을 조사하고 느낀 점과 새롭게 알게 된 점을 파악하여 교사가 되어서도 방정환 선생님을 본받아 미래의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임을 맹세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