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K-관광명예위원장 세계인 버킷리스트 되도록 지원'…명예위원장직 수락
[ktimes케이타임즈=이왕수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한국 관광공사의 관광협력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K-관광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된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참석했다.
▲ K-관광 협력단 출범식 입장하는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이부진 한국관광의 해 위원장(오른쪽),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배우 차은우(왼쪽) 등 참석자들과 입장하고 있다. 2023.5.23 연합뉴스
▲ K-관광 협력단 출범식 참석한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부진 한국방문의 해 위원장, 김건희 여사, 차은우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하는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김건희여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
▲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하는 김건희 여사
▲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하는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 격려사 마치고 박수받는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격려사를 마친 뒤 이부진 한국관광의 해 위원장(오른쪽) 등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고 있다. 2023.5.23 연합뉴스
김건희여사가 출범식에 이부진위원장과
▲ 김건희 여사 ‘K-관광 협력단 출범식’ 세리머니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3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열린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서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위원장인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배우 차은우 등 참석자들과 함께 세계인을 한국으로 초대하는 초청장 발송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3.05.23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번 출범식에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관광업종의 기업과 협회들의 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관련 정부기관을 비롯해 관광기업 대표, 관광업종별 협회, 유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6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접견하고 있다.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은 "여사께서 해외 순방하실 때마다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김 여사는 명예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이 위원장은 "한국방문의 해 성공과 K-관광 협력단 활동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그동안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을 추진할 때 대통령 배우자를 명예위원장으로 추대해 왔다.
김 여사는 "한국은 진실로 매력적인 나라"라며 "한국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가 한국을 찾는 발길로 이어져야 한다"고 화답했다.
김 여사는 "한국 음식과 문화, 예술, 전통 건축 등을 직접 전하는 것이 세계인들의 한국 여행 트랜드"라며 "세계인이 오고 싶은 대한민국의 매력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명예위원장직을 수락했다.
이후 김 여사는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 차은우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K-관광 협력단의 기업(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및 협회(박인숙 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 자원봉사단(프랑스 출신 재한 유학생) 대표들과 함께 K-관광 협력단 출범을 기념하여 세계인을 한국으로 초대하는 초청장 발송 세리머니도 함께 했다.
한편 김 여사는 행사 참석에 앞서 실감 체험형 한국 관광홍보관인 '하이커 그라운드'를 둘러보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하면서 체험공간을 찾은 재한 유학생들과 얘기를 나눴다.
김 여사는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다"며 "고국의 친구들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많이 소개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건희여사 한국관광공사
#김건희여사 홍보대사
#K-관광 협력단' 출범식에 참석.
#한국관광공사 명예위원장
#이부진위원장
#이부진신라호텔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