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BENZ보다 GENESIS를 타는게 났다 !!
나는지난 1986年 國內에서 처음으로 대형차 開發할때, 그 Project의 幹事로 참여한 적이 있다.
그 車는 日本 미쓰비시의 대형차를 그대로 카피한 角진 '그랜저'였다. 에전에는 Benz 가 고급차의 代名詞로 순수 독일産이었고
價格도 수 億원을 呼價했다. 지금 국내에서 돌아 다니는 벤즈는 싼티나는 '보급형'이라고나 해야 하나 ? 주요 部品 몇 가지만
독일産이고, 나머지 부품들 죄다 중국産 이라고 보면 된다.
세계적인 추세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두는것인데, 일본 도요타의 LEXUS, 혼다의 Infiniti 등 기존의 車보다 월등 뛰어난 車를
별도 管理하며.. 우리도 이런 고급형 차를 만든다는것을 對內外 과시하게 된다. 여기에는 노마진 비슷하게 제조회사는 利潤보다
다른 旣存 차량 판매의 波及效果를 노리고 全力 投球하게 된다. 그래서 나온 차량이 GENESIS인데, 디자인은 독일 디자이너들을
스카웃해 만들었고, 차량 部品등도 우리나라것보다 뛰어나다면? 미국.일본.독일부품들을 과감하게 투입해 글로벌한 名車로 만들
어져 世界 어느 차량과 비교해도 이길수 있는 슈퍼 차량이다.
몇주전인가, 美國에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車輛 전복 事故를 냈다.
혼자 운전했는데, 道路 밖 산비탈로 굴러 떨어졌다. 이 車가 바로 현대의 GENESIS GV80(사진참조)이다.
미국 경찰관 얘기로, 차량 앞부분과 범퍼등이 완전 파괴됐는데도 불구하고, 차량내부는 거의 온전한 상태여서 '우즈'는 살아 남
을수 있었다고 한다. 우리가 이렇게 뛰어난 車를 만들수 있는 이면에는 다른 나라에선 볼수 없는 '신바람'文化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잘한다.. 잘한다..하거나 우리나라 최초의 ,,? 이런 수식어가 붙으면 우리는 能力의 120%를 보여주는 根性을 갖고 있는 民族이다.
GENESIS의 미래를 예상해 보면 ? 우선 삼성전자의 <TV세계제패>를 參考해 봐야 한다.
우리 東北시절만해도, SONY는 TV분야에서 세계최고의 절대 强者 였다. 그뿐인가? 파나소닉.도시바.히다찌 등 日本은 세계최고
의 전자대국으로 世界2位의 경제대국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ANALOG에서 DIGITAL로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삼성/엘지가
발빠르게 치고 나가면서 '대이변'이 시작된다. 지금 三星은 日本7대 電子企業 다 합쳐도 못이기는 '절대지존'이 되었다.
자동차산업도 기회가 왔다 !!
내연기관 車輛이 급속도로 '전기차'시대로 전환되는 時点이다.
지금 TESLER가 절대적이고, 독일.중국.일본 전기차등에 '애플'까지 뛰어 들며 춘추 전국시대로 접어드는 過渡期이나 現代車의
<世界1位> 期待해도 좋을것 같다.
그 근거로는 電氣車의 最高 핵심인 뺏더리가 LG.삼성.SK가 세계 최고의 技術力을 갖추고 있고, 自律走行 전장부터, 미국에서 인수
한 로봇회사의 活用性, Design의 첨단화 등 綜合的인 戰力면에서, 현재의 세계1위 日本의 도요타는 相對가 아니 된다.
이상하게도 미.일.독등 先進 自動車 업체들이 未來를 내다보는 慧眼이 不足했고, 우리는 십 수년전부터,, 꾸준히 전기차 시대를 對備
해왔다. 지금은 故人이 되신 LG의 구본무 會長님이 십몇년전인가 부터,, 전기차 뱃터리에 2조원을 쏟아 붙는걸 바라보며.. 상당히
걱정 많이 했다. 그런데, 國運이 도래했나? 세계1.2.3위의 뱃터리 업체 모두가 한국이라니.. 사랑의 뱃터리 技術大國이 되었다.
다음 車로는 GENESIS를 사야지 !!
그 다음 車로는 IONIC 5를 사야지 !!
그리고 KIA의 CV도 사고 싶은데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