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커스텀 프로세서 - AMD 최신 Zen2/RDNA 2 아키텍쳐의 장점을 극대화한 커스텀 프로세서 사용 - 12 테라플롭스 : Xbox One X의 2배, 오리지널 Xbox One의 8배
VRS - 특허를 낸 방식의 VRS를 통해서 XSX의 최대 파워를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 - 화면안의 캐릭터 혹은 중요한 배경 사물에 더 많은 GPU 파워를 할당해서 안정된 프레임과 높은 해상도를 달성하면서도 이미지 퀄리티를 떨어뜨리지 않음
하드웨어 가속 DirectX 레이트레이싱
SSD - 차세대 SSD 저장장치 도입
Quick Resume - 여러 게임을 켜놓고 플레이할 때 이 전에 하던 게임으로 로딩없이 빠르게 플레이하던 지점에서 이어하는게 가능
Dynamic Latency Input - 무선 컨트롤러와 화면 사이의 지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 - 더욱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며 더 뛰어난 반응성을 보일 것
HDMI 2.1 지원 - ALLM : 지원하는 기기에서 자동으로 최소 지연 모드 (게임모드) 활성화를 시켜줌 - VRR : 지원하는 기기에서 화면 프레임률을 게임 프레임과 자동으로 동기화 해줌
120 fps 지원 - 개발자가 지원하기에 따라 최대 120프레임까지 60프레임을 초과해서 출력 가능
4개 세대 간의 플레이 - Xbox One으로 나온 게임, Xbox one으로 나온 구엑박/360 호환 게임들 모두 XSX에서 더 향상된 품질로 게임 가능 - 개발사의 작업은 필요없으며 더 높은 프레임 레이트 / 빠른 로딩 시간 / 더 높은 해상도가 제공될 것 - 모든 Xbox One 주변장치도 지원될 것
스마트 딜리버리 - 한번만 구입하면 모든 기기에서 기기에 맞는 최상의 버젼이 실행되도록 하는 정책 - 헤일로 인피니티를 포함한 모든 xbox 독점작은 스마트 딜리버리가 적용될 것 - xbox one판 헤일로 인피니티를 구입해도 추후에 xbox series x를 구입하면 xbox one판 헤일로를 하위호환으로 구동하는게 아니라 xsx용 헤일로가 구동된다는 이야기 - 모든 개발사/퍼블리셔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Xbox one 버젼을 먼저 출시한 게임을 추후에 XSX 버젼을 출시하고 지원하는 것도 가능
Xbox Game Pass - 헤일로 인피니티를 포함해 기존 처럼 모든 퍼스트 파티 게임들은 출시와 동시에 게임패스로 제공될 것
첫댓글 360때 데드링 3번뜬거 생각하면
소프트웨어 부재..
이제 게임만 잘나오면 되는데...
문제는 한국마소가 한국에서 액박으로 장사할 생각이 별로 없는거 같음
현지화에 너무 무관심해서 소니나 닌텐도랑 비교됨
게임만 잘 나오면 좋겠다
엑박은 게임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게임이 중요함.엑박만의 오리지날 게임.그걸 겪어봐서 알텐데..
하드웨어가 문제가 아닐텐데..
3신기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멀티작은 엑박으로 하니까... 독점작은 ps랑 닌텐도 쓰고.. 겜패스까지 있어서 나는 엑박 응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