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길 *자가용 영동고속도로 - 동해고속도로 - 현남IC 또는 하조대IC - 7번국도 - 낙산해수욕장 - 설악해수욕장 - 강현면사무소 앞 삼거리(옛날 속초공항 입구)에서 좌회전 - 석교리 - 석교교(석교계곡) *대중교통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이나 동서울터미널에서 양양 가는 버스 이용. 석교계곡까지 가는 버스가 드물다. 양양 읍내에서 택시 이용(양양 읍내에서 약 13km 안팎 떨어져 있음)
숙박 둔전리 계곡(저수지 아래) : 011-361-5260(이용 가능 전화 문의 필수) 간곡리 계곡 계곡펜션 : 033-672-6880.(한시적 운영. 이용 전 운영 여부 전화 확인 필수)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주변 민박 및 모텔 등 많음.
먹을거리 꾹저구탕 꾹저구라는 물고기를 푹 고아 살을 으깬 다음 집에서 담근 3년 묵은 고추장을 풀어 요리한다. 수제비와 팽이버섯 깻잎 대파 등을 넣고 끓인다. 휴대용가스렌지 위에 가마솥을 올리고 조금 더 끓여가며 먹는다. 이때 손님의 기호에 따라 마늘 으깬 것과 고추 다진 것을 넣어 먹는다. 산초가루와 후추가루도 준비돼 있다. 양양에서 7번 국도 타고 강릉방향으로 가다가 주문진 지나 연곡리 소금강 쪽으로 우회전하는 6번 도로를 이용. 우회전해서 조금 가다가 길 오른쪽을 보면 ‘연곡꾹저구탕’이라는 커다란 간판이 보인다.
주변 여행지
낙산사 671년 의상대사가 낙산사를 세울 때 기도를 올렸던 곳에 세워진 정자, 의상대를 비롯해 바닷가 기암절벽 위에 세원진 암자, 홍련암. 원통보전, 해수관음상 등으로 유명한 낙산사는 꼭 들려볼만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