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 원조떡볶이’는 마포에 위치한 30년 전통 떡볶이 집입니다.
오래 전부터 이곳 떡볶이를 좋아하는 충성 고객들이 많았던 이 분식집은 생활의달인과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되면서 떡볶이 명소가 되어 지금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의 트레이드 마크인 ‘가래떡을 반으로 잘라낸 떡’에 고춧가루가 더해진 양념과 물엿 등을 넣고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몇 년 동안 가보지는 못했지만, 방송 후 찾아오는 손님을 감당못해 “다른 떡이 제공 되기도 한다”는 것을 다른 분의 방문후기를 보고 알 수 있었습니다.

“대중들이 원하는 자극적인 떡볶이 끝판왕” 이라고나 할까요?
많이 맵고 단 맛에 조미양념까지 더해진, 빨간 맛 떡볶이.


우리가 좋아하는 빵이나 마카롱 등의 디저트에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가듯, 설탕만큼 물엿도 위대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인아주머니와 아드님의 노하우가 더해진 황금 레시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열광하게 만드는 떡볶이 집.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김밥 등 다른 메뉴를 필 수로 주문, 입 안의 매운 자극 등 자극적인 맛을 감소 시키면서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첫댓글 오 제가 딱 10여년전에 좋아했을 맛이네요ㅋㅋ 김밥은 언제봐도 맛있겠어요
앗! 그런가요? ㅎㅎ 요즘은 확실히 자극적인 음식은 끌리지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한 것이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정말요? 떡이 왔다갔다 하나봐요ㅠㅠ
아 아드님 떡볶이도 못저으게 할때있으셨는데 ... 너무오래되었네요ㅋㅋㅋㅋ 김밥도참맛있고 순대도 로테이션이 빨라서 좀 달라요 여전히 건강하실지궁금하네요!!
앗! 그런 적도 있었나요? ㅋㅋㅋ 지금은 매장 상황이 달라져서 트레이드 마크인 떡이 없을 때가 많나봐요ㅠ. 그래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
떡 바뀐지 좀 됐어요.
네 알고 있습니다. 예전 방송 나온 후부터 바꼈거든요
저희 동네라 자주 가는데 맛은 있는데
떡이 바껴서 예전 맛이 안 나는거 같아요 ㅜㅜ
네 아쉽긴 하더라고요ㅠ 떡이 이곳 트레이드 마크인데 말이죵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