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엔진오일교환 및 타이어교환 작업 입니다
.
후드 열고 우선 엔진오일교환 작업 부터 시작 합니다
.
신품 오일필터 부속품 중에
오일필터 하우징의 오일을 깨끗하게 빼낼수 있는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신품 오일필터 부터 준비 합니다
.
신품 오일필터에 포함 되어 있는 플러그를 이용해서
필터하우징의 오일을 배출 시켜 놓고
오일이 빠져 나오는 동안에
.
엔진오일팬 드레인 볼트를 풀어서 오일팬의 오일도 배출 하고
썩션 작업을 통해 오일팬 바닥의 오일도 뽑아낸후 오일팬 세척 합니다
.
드레인볼트의 동와셔는 약간 눌리긴 했지만 상태가 좋아서 재 사용하고
오일필터 교환을 위해 오일필터캡 탈거 합니다
.
오일필터 뽑아고 오일필터캡 세척 해주고
.
신품 오링 교환장착 합니다
.
오일필터캡 오링은 총 두군데 입니다
.
오일필터캡 조립시 오링 찟어짐 방지를 위해
신품 오일필터 장착후 오일필터캡 오링에 오일을 발라 줍니다
그리고 신유 주입 합니다
카르보 오일 5w-20
운행중 시동을 껏다 켯다 자동으로 수시로 이루어 지다 보니
낮은 점도의 오일을 사용함으로 부하를 줄이고
낮은 점도의 오일을 사용함으로 연비상승 효과를 노리기 위해
도요타 에서는 0w-20의 오일을 추천하고 있는가 봅니다
0w-20 이나 5w-20의 점도 지수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둘중 어떤 점도를 사용하시든 무방해 보입니다
.
도요타에서는 0w-20을 사용하라고 오일캡에도 프린팅해 놓았네요
오일 주입전 오일캡 주변 먼지등을 청소 하고
공회전후 딥스틱으로 오일량 체크 합니다
.
오일교환 작업을 끝내고
타이어 교환을 위해 전륜 리프팅 하고
휠타이어 탈거 합니다
.
미리 준비해 놓은 타이어는
2020년 30째 주 에 생산된
금호타이어 TA31 215/55-17 입니다
.
타이어 조립후
휠벨런스 마춰 주고
마지막 휠 조립은 언제나 토크렌치로 마무리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