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의 개인택시 기사들이 떠든다.
택시요금 인상보다 LPG값이 내리야한다고,
우선, 말이되는 소리를 하자. LPG가격을 어떻게 내리는데?
얼마나 내리면 되는데? 리터당 600원으로할까? 가능할까?
정부가 돈을 대주어야하는데 그게 가능할까? 개인적으론 한달에 20~30만원정도
보조금을 받고있고 여기에 30만원정도 추가로 더깍아달라는 말인데
택시 1대는 적은돈일지 모르지만, 예산이 몇천억 또는 몇조가들지 모를일이다.
택시요금이 싸기 때문에 지금 택시기사가 힘들다는 사실을 이해할까?
법인택시기사들에게 묻겠다.
택시요금 안오르면 사납금도 안오를까? 그게 가능할까?
그리고, 어차피 택시요금을 받아서 사업자와 종업원이 나누어 먹는 개념인데
매출이 동결되는데 유지비(연료비 차량유지비)가 계속 늘고있는데
회사가 그 손해를 감당할까?
택시요금 오르면 매출이 안오른다는 전제하에서
택시요금 올라도 거지꼴을 못면한다는 것인데
그럼 당신들은 왜 택시(법인)를 몰고 다니는데
택시요금 올라도 거지꼴이고 안올라도 거지꼴이고
그럼 왜 회사택시를 몰고 다니는데 당신들 내가 보기엔 등신중에 상등신이야.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데,,
왜 당신들은 택시를 몰고다니면서 신세타령을 하는데
어떤 바보는 택시를 해서 한달에 150만원 밖에 못번다고 한탄한다.
그러면서 택시를 몰고다닌다.
웃긴놈이란것이지요.
한달에 150만원도 못버니까. 택시를 개나소나 아무나 몰게 해주는 것이고
그러기 때문에 당신이 택시를 몰수있느 것이라고 생각을 왜 못할까?
한달에 300만원이 보장된다면 당신이 택시를 몰수있을까?
아마 한달에 300만원정도 택시기사 임금이 보장된다면
아마 공고문에 이렇게 붙겠지 대졸이상...재산세 얼마 이상..등등ㅇ
엄청까다롭겠지..
택시를 탓하지 말고 당신을 탓하는 것이 맞다.
지금 모든 문제는 택시요금이 싸서 발생한다.
승차거부 문제도 택시요금이 싸서 발생하는 문제다
택시요금이 비싸면...손님이 지금보다 훨씬 줄것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20대 애들이 승차거부를 많이 당하는데
이들이 단거리를 타고 다니기 때문이다.
택시요금이 비싸지면 수요가 줄것이기 때문에 승차거부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택시요금이 비싸야하는 이유는
피크타임에 아무리 용을 써더 매출이 1시간에 3만원 넘기 힘들다.
따라서 피크 타임에 매출이 5만원이 넘어야한다. 밤 11시 부터 새벽 2시까지 3시간동안 15만원정도
매출이 올라야한다.
하루에 택시 1대당 야간 매출이 30만원이 나와야한다. 지금은 15만원도 안된다.
따라서 택시요금이 올라야한다. 지금의 2배로 말이다.
피크타임에 많이 벌어야한다.
비수타임에는 어차피 손님이 없다....
이때는 쉬고...
모든 문제는 택시요금이 물가에 비해서 저렴하기 때문에 발생하는데
일부 택시기사들이 택시요금 오르면 손님이 더 떨어진다고 떠든다.
지금 손님 엄청 많아. 외국에 비하면 아직도 많아.
택시의 승차율이 50%를 넘어가..
시간단위로 따지면 70%가 넘는게 한국의 택시야..
택시요금을 2배로 올리면, 매출은 1.5~1.8배 올라
지금 한달 매출 개인택시 300만원이면, 500만원이 된다.
그럼 이것 저것 제하고도 300만원이상 가져간다.
택시요금 지금의 2배 이상 올려야한다.
법인택시도..마찬가지야..지금보다 2배로 당신들 월금이 300만원 가까이 되..
내말이 거짓말 같아?
한국의 택시요금은 너무 저렴해서
지금의 2배가 되도 탈놈은 다 타요.
오히려 가까운데 서민들 택시 안타고 중산층위주로 영업하기 때문에
돈 더많이 벌수있어..지금..야간에 단거리 손님때문에 당신들이 돈을 못버는 거야...
택시요금을 기본요금 4000원이상 되야해..할증붙여서 5000원...
1시간에 4팀만 태워도 2만원.....
시긴당 3000원은 기본으로 나와야 정상이야.
지금 택시요금이 너무 싸서 거지꼴을 당하는 것인데
아직도 정신몿라리고,,,,,
LPG가격을 내려야한다느니 헛소리 하는 사람들이 있어..
지금 택시기사가 거지꼴을 못면하고, 양아치 새끼들이 택시 모는 이유는
택시요금이 싸서 그래..
택시 요금이 올라서 한달에 300만원 벌수있으면 거지새끼들 회사에서 받아주지도 않아..
회사에서 거지새끼들에 왜 택시를 몰게 해주겠어..
지금 회사에서 택시모는 자들 50%이상은 택시를 몰수가 없는 자들이야.
이런 놈들을 퇴출시기키 위해서라도 택시요금은 두배가 되야한다.
첫댓글 요즘은 손님들도 대한민국택시요금 정말싸다
그러더군요 껌값보다도 못합니다
외국에 나가본 사람은 한국의 택시요금이 얼마나 싼지 실감합니다. 지금 금액의 2배는 되야 정상이라고 봅니다.
동감입니다. 요금 많이 올라야 됩니다.
최소 지금의 50%는 올려야 한달 수입이 300만원을 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택시 해서 조빠지게 해서 하루 15시간식 20일 해서 300이상은 벌어야지요.. 엄밀히 말하면 이렇게 일하면 한달 500은 보장되어야합니다. 지금 한국의 물가는 일본 도쿄만큼비쌉니다. ....일본 밥값하고 우리 밥값하고 큰차이 안납니다. 집값도 그렇ㄱ요. 버스요금도 비슷합니다. 그러니 지금 서울의 택시요금이 얼마나 터무니 없는지 아실것입니다. 완전 껌값이지요. 그런데 이런 실정인데 택시기사가 택시요금오르면 택시손님이 떨어진다고 말하는 것은 말도안되는 개소리입니다.
시간당3000-30000
오타입니다. 본인의 격정적인 글을 인내하고 끝까지 읽어주신님의 용기(?)에 감사드립니다. 글을 정돈된 필채로 쓰기가 짜증날 정도로 요즘 돌아가는 것 보면 화가납니다.
이용하시는 승객이 2할 정도 줄어도 귀빈대우를 받을 분만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이 확 올라야 고급교통
요금이 싸기 때문에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택시기사가 힘든것입니다. 어떤이는 택시가 운수업(운수에 따라서 매출이 달라지는)이라고 우스개 소리를 하느데 택시는 운수에 따라서 매출이 달라지진 않습니다. 하루는 매출이 들죽날쭉이지만 한달단위 1년단위로 계산해보면 매출은 일정합니다. 따라서 택시의 매출은 실력차이는 약간 존재할지모르지만 일정합니다. 일부 기사들이 매출이 높은 이유는 뭔가 양아치 짓을 하기때문이지 정상적으로 영업하면 비슷한 것입니다. 따라서 요금을 올려서 매출을 올려야합니다. 이런 생각을 해야합니다. 탈놈으 다탄다...택시는 탈놈은 다 타고 다닙니다. 안탈놈은 애당초 싸던 비싸던 안탑니다.
서울의 경우, 장거리 손님의 대부분은 일정정도 소득이 있는 중산층입니다. 그러지않은 사람들은 택시를 거의 가끔 이용하는 것이구요. ....따라서 택시요금 오른다고 매출이 팍 떨어지지 않습니다. 택시는 경기를 많이 탑니다. 요즘처럼 경기가 안좋을때 손님은 당연히 떨어지구요. 그것은 택시요금이 비싸고 싸고의 문제가 아닙닏. 택시요금 올리면 오히려 택시 서비스가 좋아집니다. 택시의 불만사항중 대부분은 승차거부등입니다. 요금오르면 사라질 것입니다.
요금을 내려도 않타는사람은 않타고 , 요금을 올려도 탈 사람은 탑니다 , 일단은 올라야합니다 ,
아니 원가올랐다고 밥값, 타이어, 자장면, 등등 죄다요금알아서올리는데 참 택시힘드네요이제 딱1년인데
다른 업종은 모두 자본주의,,,택시만 공산주의사회에서 사나?
이땅은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자본주의사회 입니다.
택시가 투쟁력을 갖출때 비로서, 해결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