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경전선에 '경상대역'을 신설하는 것은 어떨까요?
station™ 추천 0 조회 651 06.11.04 01:3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04 01:51

    첫댓글 경전선 직복선화되면 현 개양역 근처로 진주역이 이설됩니다. 경상대역이라면 이설시에 신설을 추진하는게 나아 보이는군요. 경북선도 상주역 바로 밑에 상주대가 경북선과 인접해 있는데, 거기도 역을 하나 신설하고 통근을 굴리면 괜찮을 듯 합니다.

  • 작성자 06.11.04 01:54

    제 말은 그 때 신설할려면 2013년경은 되어야 하니, 그 전에라도(빠를수록 좋고요) 어떨까 해서요.

  • 06.11.04 02:09

    이전에 개양역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개양역 주변은 그렇게 사람들이 많이 살지 않고 오히려 경상대 부근에 삼천포로 빠지는 국도가 있고 사람들도 많더군요. 국도와 만나는 곳에 경상대역을 만들고 개양역은 신호장으로 격하하는게 좋을 걸로 생각됩니다.

  • 06.11.04 07:05

    충주대와 극동정보대충주캠퍼스가 충북선을 가운데 두고 마주보고 있습니다. 달천역 승강장만 이쪽으로 옮겨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텐데 말이죠..

  • 06.11.04 14:37

    낮시간대에는 그래도 학생들 많이 타더군요. 어차피 단선이기에 속도는 중요하지 않은 요소이므로 경부선 연계 열차 중 1왕복 가량을 개양에 세워도 될 거 같아 보이는군요...

  • 06.11.04 18:17

    현재 개양역의 경우에는 사실 함안이나 군북쪽 사는 학생들이 이용하는 수준입니다(학교에서 운행하는 버스가 안가는 곳이죠). 그리고 현재의 무궁화호로는 시간이나 운임으로 크게 메리트가 없기때문에 이용객이 없는것입니다. 그리고 윗분말대로 경전선 이설후에는 개양부근에 진주역이 옮겨지니 굳이 역을 만들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 06.11.04 12:15

    현 경전선 다이어로 통학수요가 될까요???다이아를 자세히 모르지만 경전선 다이어는..흠...ㅡ,.ㅡ

  • 06.11.05 07:57

    경상대 후문에서 300여미터 거리에 개양시외버스 간이정류소가 있는데요, 고속도로 경유하는 모든 버스와 사천,고성방면 모든 시외버스(진주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의 약 80% 이상은 될듯 하네요)가 이곳에 정차를 해서 가거든요.. 그래서 기차 이용승객은 적고 간이정류소는 항상 북적거린답니다..

  • 작성자 06.11.05 14:51

    댓글과 답글, 봐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지도만 보고 올리다보니 현실을 보질 못했습니다. 경상대 근처에 간이정류소가 있고, 무궁화로는 시간과 운임에서 메리트가 없다는 점에서 굳이 역을 만들 필요는 없겠군요. 더구나 경전선 이설후에 개양부근에 진주역이 온다니 지금은 더욱 필요가 없고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