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에 드리는 제 안 서
저희 ‘서산시 주지협의회’ 에서는 서산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이완섭 시장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산시의 발전과 종교화합을 위하여 시장님께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서산에 교황이 다녀간 뒤 서산의 정체성을 <교황방문도시>로 잡고 있습니다. 서산시에서 사용하는 홍보용 책자,현수막, 관광안내판등에 <교황방문도시> 로고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월암 안내판등의 새로 교체된 안내판에 <교황방문도시> 로고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서산시는 이 로고를 기간의 제한 없이 사용하려도 의도가 보입니다.
서산에는 마애 삼존불, 간월암, 개심사,보원사지등 수많은 불교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교황의 1회 방문 때문에 서산의 정체성을 <교황방문도시>로 잡은 것은 유구한 지역의 문화와 불교역사를 부정하는 행위이자 몰지각한 행정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에 교황님은 서산시 뿐만 아니라 서울,대전,당진,음성등 여러 도시를 방문하였는데 유독 서산을 <교황방문도시> 라고 홍보하는 것은 독창성이 없어 보입니다.
서산시의 역사성과 앞으로 서산시의 종교화합을 위해서 오히려 백제 마애불의 미소와 교황님의 인자한 미소 그리고 충청인의 느리고 여유로운 특징을 모두 담아 낼 수 있는 <미소의 도시>로 서산시의 정체성을 잡아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아래는 서산시 문화관광과 조직도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불자님들은 '관광팀'에 전화를 걸어 더이상 <교황방문도시>로고가 사용되지 않도록 해주시고 서산시청(http://www.seosan.go.kr) 자유게시판에도 제안글을 올려주세요. !!
김종길 관광팀 소관업무 전반 041-660-3290
최명순 관광종합계획 수립 시행 041-660-2499
이희남 해미읍성축제 041-660-2498
이세희 관광기념품 관광안내홍보 041-660-2593
첫댓글 시청에 자유게시판에 민원 넣어주시길...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