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준용(환영회) 및 학술제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경찰소방학과(학과장 김봉수 교수)는 2023년 10월 8일~9일 학술제를 개최하여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CPTED)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고12일 밝혔다.
지난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크러쉬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정준용 학생의 환영식을 학생 전체가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정준용 학생은 “생각지도 못한 선,후배들의 환영식을 준비해 주신 교수님들과 김천대학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학술제 1부에서는 총 6개조로 4학년 학생들을 조장으로 3학년 학생들과 한조가 되어 우리 사회에서 문제가 되는 안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진행하여 1,2,3등을 선정하고 상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학술제에서 2등에 선정된 김선홍(4학년) 학생은 "짧은 기간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4년간의 배운 전공지식을 실제 적용해 보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밝혔으며, "조금 더 시간이 넉넉하지 못해 아쉽다."고 하였다.
2부에서는 “효율적인 공무원 영어 공부방법”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서울 노량진 프라임 법학원 한사랑 교수을 초청하여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4학년 학과대표 이의진 학생은 "2022년 공무원 시험이 변경되어 의무적으로 영어를 공부해야 해서 난해하였는데 특강을 통해 다시 한번 준비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있는 특강이였다."고 하였다.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는 2023학년부터 경찰공무원 및 소방공무원 200여명의 공무원을 배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찰소방학과로 통합하여 경찰행정전공, 소방행정전공 트랙제를 경북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학과이다.
문의전화 054-420-4112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정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