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서울측 고속신선 노선 구상해보기 ^^
Techno_H 추천 0 조회 822 06.11.04 13:4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04 14:12

    첫댓글 김포공항은 앞으로 공항으로써의 기능보다는 물류센터나 편의시설의 기능이 강화될 것이기 때문에 고속철도까지 연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인천국제공항철도가 김포공항을 지나가기때문이죠. 그리고 앞으로 남북통일에 대비해서 서울을 우회해서 다시 서울시내로 들어오는 것보다는 경의고속철도와 연결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06.11.04 14:16

    마땅한 대안이 떠오르질 않네요 ㅠㅠ 현재로썬 기존선의 효과적인 활용과 광명착발을 증가시키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

  • 06.11.04 16:18

    김포공항루트가 그나마 이상적이군요... 선형도 좋고요...

  • 06.11.04 17:15

    좋은 글과 그림 잘 봤습니다. 그런데 신안산선을 어떻게 활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KTX가 광명역에서 신안산선에 진입하여, 서울역쪽에서 경부선에 합류하는 것입니다. 신안산선 선로를 공용할 수도 있겠고, 용량을 늘리고 싶으면, 신안산선을 건설시 복층 2복선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 06.11.04 18:53

    기왕 하게 된다면, 복층 2복선이 좋을듯 싶네요. 저도 그런 맥락에서 1호선(경부선) 신 급행선로 신설 및 하부 KTX신선화를 제안했던 거구요.

  • 06.11.04 20:06

    2안이 날듯싶네요.. 인천과 부천 수요도 잡을수 있고...^^

  • 부지수요만 괜찮다면 동쪽에 역을 하나 세워도 좋을듯.... [역시 부지와 땅값이 압박...]

  • 06.11.05 12:11

    제 생각은 역시 시흥대로를 뚫어버리는 게 제일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 06.11.05 13:58

    지하철처럼 KTX가 시흥대로 밑을 지나가는건 어렵나요? 궁금하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