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25일 목포 일대 및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 보전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행사를 실시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매년 환경 교육 및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을 가지고 탄소중립 실천행사를 계획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 의지를 강화하고 지속활동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목포교육지원청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영산강의 가치를 인식하고 생태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목포평화광장에서 옥암 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목포 일대 플로깅 실천 ▲기후위기 인식 개선 교육▲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 ▲청렴‧갑질근절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플로깅 행사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인식을 위한 연수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까지 병행돼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의지를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덕원 교육장은 “이번 목포교육지원청의 탄소중립 실천행사와 플로깅활동 등 우리의 작은 습관 변화와 행동은 지역 생태계와 더 나아가 나라와 지구의 기후 회복에 기여할 수 있다. 주기적인 탄소중립 실천행사를 실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 홍보를 위해 오는 유관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 및 탄소중립 실천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3316
목포교육지원청 기후위기 대응 위한 탄소중립 실천행사 실시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25일 목포 일대 및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 보전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행사를 실시했다. 목포교육지원청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덕원교육장 #기후위기 #탄소중립 #환경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