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서울지하철 1호선(지하구간)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 |||
역명 |
승객 |
순위 |
역명 |
서울역 |
105,039 |
1 |
서울역 |
시청 |
47,104 |
2 |
종각 |
종각 |
103,939 |
3 |
종로3가 |
종로3가 |
86,311 |
4 |
청량리 |
종로5가 |
54,015 |
5 |
종로5가 |
동대문 |
38,223 |
6 |
시청 |
신설동 |
32,549 |
7 |
제기동 |
제기동 |
40,071 |
8 |
동대문 |
청량리 |
81,434 |
9 |
신설동 |
동묘앞 |
13,578 |
10 |
동묘앞 |
총합계 |
602,263 |
평균 |
60,226 |
자료는 2007년 1월~9월달 기준이며, 출처는 서울메트로홈페이지입니다.
첫댓글 역시 서울역은 철도와의 연계, 종각역은 도심지라서 그런지 이용객 수가 가히 정상급이네요. 의외로 동대문역이 적다는...-_-;; 동대문시장이 있어서 수요가 엄청날거라 생각했는데 종로5가보다 적을줄은;;
동대문은 아무래도 4호선도 있으니 그렇다 치고, 동묘앞이 의외로 적군요... (환승객도 그닥 많지 않던데...)
동묘앞역은 거리가 한몫하겠죠. 거리가 동대문역이랑 너무 가깝다보니 그런듯 합니다.
지하청량리역 승객이 많네요. 간선버스들의 주요 경유지 경기도 버스들의 기점, 버스환승센터, 경춘선.중앙선.태백선+영동선 열차의 시발역이라는 요인이겠죠.
신설동역이 지하철 최초 환승역인데 성수지선과 환승하는 데도 불구하고 이용객은 적네요.
시청역 아닌가요? 2호선 개통초기에는 성수지선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입출고선으로만 썼다는 설이 있던데...
1980년 당시 2호선의 첫 개통 구간은 신설동-성수-종합운동장입니다(을지로입구-성수 구간 개통 뒤에 본선,지선 분리). 그리고 2호선 시청,신도림역은 1984년에 개통되었습니다.
허걱..8km미만인 지하구간의 승객이 60만이군요.덜덜덜...서울메트로의 절대 놓칠 수 없는 흑자구간 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