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 Winter New Releases 2009-11
일반 CD에서 탈피한 예술적인 디자인과 빼어난 음질 그리고 재즈와 클래식 월드 뮤직에 걸친 다양한 레퍼토리로 유럽 재즈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독일의 재즈/클래식 레이블 Winter & Winter와 JMT의 작품들이 국내에 다시 소개됩니다.
910161 유리 케인 / 플라스틱 템테이션 (Uri Caine / Plastic Temptation) 재즈와 클래식을 넘나드는 전방위적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유리 케인. 2009년 새롭게 선보이는 이 작품은 그가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 ‘베드록’의 작품으로 발표되었다. 재즈, 소울, 펑크, 일렉트로 등 다양한 스타일을 현란한 건반 연주와 독창적인 감각으로 펼쳐낸다. 혁신적이면서도 대중적인 감각을 지닌 유리 케인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기념비적 작품!
91035 유리 케인 앙상블 / 오텔로 신드롬 (Uri Caine / The Othello Syndrome) 우리 시대의 가장 창조적이고 개성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유리 케인이 2003년 가을 베니스 비엔날레에 출품해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베르디 신드롬>! 베르디 후기의 위대한 걸작 오페라 <오텔로>에서 서두, 이아고의 술노래, 사랑의 이중창, 데스데모나의 노래 등 가장 뛰어난 부분을 딕시랜드 재즈, 팝, 블루스, 민요 등 다양한 스타일로 재구성한 이 작품은 그야말로 짜릿한 음악 유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도처에서 원작을 완전히 해체하고 다양한 요소를 덧입히면서도 유기적 관계를 살린 유리 케인의 천재적인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R&B가수 버니 지글러(오텔로)와 캬바레 가수 조세핀 린드스트랜드(데스데모나)가 함께 부르는 사랑의 듀엣은 잊을 수 없는 독특한 감흥을 준다.
91045 유리 케인 앙상블 / 더 클래시컬 배리에이션스 (Uri Caine / The Classical Variations) 진정한 기인이자 천재인 유리 케인이 클래식 음악을 편곡하거나 클래식에 영감을 받아 만든 곡 중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모아 배열한 이 음반은 유리 케인이라는 예술가에 다가서는 최적의 입문이라고 할 만하다. 말러의 <뤼l케르트> 가곡, 베토벤의 <디아벨리> 변주곡,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슈만의 <시인의 사랑>,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졸데> 등, 다양한 명곡이 그의 손을 거쳐 완전히 새로운 곡으로 탈바꿈하는 모습은 다시 들어도 충격적이다. 질버만 포르테피아노에서 전자악기까지, 어느 한 곳에 머무르지 않는 음반!
910141 행크 로버츠 / 그린 (Hank Roberts / Green) 빌 프리셀, 팀 번, 마크 펠드먼 등과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첼로 악기를 연주한 최고의 재즈 임프로바이저라는 평가를 받았던 연주자 행코 로버츠의 2008년 최신 앨범. 프랑스 기타리스트 마크 뒤크레와 드러머 짐 블랙이 참여하여 독특한 영감을 주는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내었다. 재즈와 포크 그리고 록앤롤까지 다양한 요소를 가미한 재즈 마니아를 위한 작품!
910154 짐 블랙 / 하우스플랜트 (JIM BLACK ALASNOAXIS / Houseplant) 드러머 짐 블랙이 이끄는 그룹 아라스 노 아식스의 2009년 최신 앨범. 재즈에 록과 팝 등 다양한 요소를 더한 독특한 음악성의 짐 블랙의 드럼과 함께 색소폰 연주자 크리스 스피드 등의 영감이 더해지며 아주 다양한 색채의 작품으로 탄생하였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요시토모 나라가 아트워크에 참여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910143 폴 모션 트리오 / 라이브 앳 더 빌리지 뱅가드 Vol. 2 (Paul Motian Trio /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Vol 2) 거장 드러머 연주자 폴 모션이 이끄는 트리오 2000의 뉴욕 빌리지 뱅가드 라이브 시리즈 제 2탄. 2006년 뉴욕에서의 녹음을 담은 이 작품에는 정규 멤버인 래리 그레나디에, 크리스 포터에 더해 그렉 오스비, 키쿠치 마사부미 그리고 맷 매니에리가 게스트로 참여하였다. 여유로우면서도 다이나믹한 감동을 담은 트리오의 열정적인 연주가 돋보이는 작품!
910148 폴 모션 트리오 / 온 브로드웨이 Vol. 5 (Paul Motian Trio / On Broadway Vol 5) ECM을 비롯 다양한 레이블에서 작품을 발표하며 거장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드러머 연주자 폴 모션. 그가 이끄는 트리오 2000와 함께 한 [온 브로드웨이] 시리즈의 다섯 번째작품은 2008년 6월 아바타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어 2009년 발표되었다. 전작의 멤버 대신 로렌 스틸먼, 토마스 모건 그리고 키쿠치 마사부미 등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펼쳐낸다.
910160 아니발 아리아스 / 도시의 풍경 (Anibal Arias / Escenas de la Ciudad) 반도네온 연주자 오스발도 몬테스와의 공동작 [세계를 위한 탱고]로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던 거장 탱고 기타리스트 아니발 아리아스의 2009년 최신 앨범. 오랜 친우 몬테스를 비롯, 여성 탱고 싱어 리디아 보르다, 기타리스트 이그나시오 로페즈 등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부에노스 아이레스 거리에 숨겨진 탱고 음악의 정수를 담아낸다. 우아하고 애절한 탱고의 매력이 돋보이는 수작!
910137 카니발 인 트리니다드 (Carnival In Trinidad) 찬란한 햇빛이 비치는 카리브 해의 섬나라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열정적인 사운드를 담아낸 Winter & Winter의 뮤직 컬렉션. 칼립소, 스틸 팬 등 트리니다드 특유의 열정적이고 애수어린 멜로디를 담은 아름다운 사운드를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지는 선명한 녹음으로 수록하고 있다. 카리브 해의 여유로움이 물씬 풍기는 작품.
910142 조지 쿠오 / 오 케 아우모에 (George Kuo / O Ke Aumoe) 하와이 특유의 기타 스타일인 슬랙 키 기타의 명인이자 싱어로 로 잘 알려져 있는 조지 쿠오. 이 작품은 그가 들려주는 편안하고 감미로운 하와이의 사랑스런 감미로운 노래들을 담은 2008년 앨범이다. 하와이 특유의 온화한 멜로디가 여유로운 바람을 연상하게 하며 깊은 평화를 안겨주고 있다. Winter & Winter 특유의 아름다운 커버 디자인도 매혹적이다.
910139 라라 브라더스 / 파랑 - 캐리비언 크리스마스 (Lara Brothers / Parang - Caribbean Christmas) 아름다운 바다가 끝없이 펼쳐니는 카리브 해의 섬나라 크리니다드에서 펼쳐지는 음악의 향연. ‘카리브의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라라 브라더스의 이 작품에는 카리브-라틴 아메리카 고유의 음악으로 주로 크리스마스 시기에 불려지는 ‘파랑’ 음악이 담겨 있다. 라틴 특유의 흥겨운 리듬과 노래가 카리브 해의 따스한 크리스마스를 상상하게 하는 작품. SONGLINE ★★★★
910155 발레 탱고 / 라이브 앳 라 비루타 (Vale Tango / Live at La Viruta) 탱고의 미래를 이끌어갈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안드레스 리네츠키가 이끄는 그룹 발레 탱고의 2009년 라이브 앨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실황 공연을 Winter & Winter 특유의 현장감있는 녹음으로 담아내고 있다. 탱고의 명곡들을 풀어내는 우아하고 섬세한 연주와 게스트로 참여한 싱어들의 열정적인 가창이 청자들을 사로잡는다. |
첫댓글 짐 블랙 앨범의 커버가 좋은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요시토모 나라의 작품이어서 더욱 끌립니다. 음악보다는 커버가요..
Anibal Arias / Escenas de la Ciudad , Vale Tango / Live at La Viruta 예약합니다.
입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