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K리그는 물론, 박지성, 박주영등 해외파 중계는 빠짐없이 봅니다!!!
이유는 단, 한가지 축구경기이기 때문입니다!
축구 좋아하는 팬들은 새벽까지 해외축구보고 휴일날 동네운동장에서하는 조기축구도 지나가면 관람도합니다!
수준차이!!! 무척...엄청나지요^^
축구가 어디 수준으로 보나요, 물론 수준 높은 경기는 눈높이가 올라가겠지요!
하지만, 여러분 가만히 생각해봅시다...
미국인가... "왜? 축구로 전세계적인들이 열광하나?"란 조사에서, 가장 큰이유는 반전이라고 나왔지요!
약한팀이나,강한팀이나,강국이나,약국이나...어느팀이나 승부를 예측 못한다는겁니다!
이렇듯 축구란 수준차이보다는 약한리그에서도 충분히 반전과 스릴등을 느낄수 있다는겁니다!
그예로, 동남아 리그보셨나요? 그친구들이 수준이 높아서 관중석이 빽빽하고, 그렇게 열광적인가요?
제가 보기로는 K리그, 해외축구를 분란시키는 반대세력의 꾸준한 반복학습으로 편견이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을 생각하면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축구가 없어지겠습니까?
꾸준히 K리그도 성장하고있고! 문제가 되는 K리그중계도 내년에는 좀더 좋아진다는 연맹의 말도있으니
(연맹에는 제가 전화를 했습니다.)
우리 축구팬들이 앞으로는, 될수있으면 K리그팬, 해외축구팬이란 말들을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어느쪽으로 더좋아할수는 있지만 축구는 축구잖습니까.^^
tip _ 네이버등 일부포털은 의도적으로 해외축구, K리그를 차별함!
첫댓글 뭐 통칭 축구팬이지요..언제나 분란를 일으키는 몇몇이 문제임..
K리그 팬들 같은경우에 국대축구보다가 유럽축구빠지고 K리그 실제로 응원함으로써 리그팬된 오래된 팬들이 많다보니 K리그 뿐만아니라 유럽축구도 즐기고 국대축구도 다 즐깁니다. 하지만 해외축구팬들은 축구본지 몇년 되지 않았거나 축구장에는 가보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이라서 유럽축구만이 축구인줄 아는 불쌍한 분들이 많아서 분열이 생긴것입니다. 그런 유럽축구만보는 팬들이 국내경기는 보지도 않고 비난하니깐 리그 팬들은 화를냅니다. 리그팬들은 해외축구까지 다보는 골수 축구팬들이 많은반면 유럽축구팬들중 일부는 K리그 팬들이 유럽축구를 접하지 못해서 수준낮은 리그 응원한다고생각하는게 문제입니다.
예를 들었듯이...동남아에서 프리미어리그등 수준높은리그 경기 많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자국리그 걱정은 하지만 언론에서 대놓고 까거나 무시하지는 않는다는 것이지요^^그런데, 한국은...이유는? 뭐~ 아시겠지요...
해외축구본다고 몇년 축구 안보고 국내리그 관심없는 사람 취급하는건 너무 단적이지 않나요???..이런 시선부터 바꿀 생각은 없으신가요? 해축보는 사람들중에도 국내리그 보다가 해축으로 넘어온 사람들도 많습니다 단지 국내리그보다 해외리그를 더 선호하는 것 뿐이죠.....저같은 경우도 대우로얄즈 김주성뛸때부터 팬이였고 안정환 있을때까진 부산팬이였지만 안정환 나가고 부터는 관심도가 떨어져서 안보게 됐습니다..해외리그도 피구 바로셀로나시절이나 오웬 리버풀시절 홍명보,황선홍 가시와 있을때 부터 봤고 지금도 꾸준히 해외리그 보지만 그게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관심도의 차이일뿐이지 이상한기준으로 나누지 마세요
Eduardo Especial님이 쓰신 글은 sango님 말씀대로 너무 한면만 보시는 경향이 있어 보이시네요...
좋은 글...
유럽축구팬으로 분류되는 부류들이 실제로 있으니까 편가르는 사람들이 있는거죠. 분류할 필요가 없는 분들도 많지만요..케톡에 자주 오시는 대부분의 분들처럼요. 한국 축구, k리그가 승강제도 도입되고 더 발전해서 인기가 더 높아지면 언젠가는 추억이 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