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이후에 연장선과 신분당선이 개통되는데 과연 어떤노선이 빠를까요(급행을 승차하지 않을시)
1.죽전역에서 승차하여 바로 수원행을 타서 수원역으로 간뒤 천안행을 탄다(역 개수가 많음)
2.죽전역에서 우선 정자역으로 간뒤 그곳에서 화서역까지 가서 천안행을 탄다(역 개수가 적음)
3.죽전역 앞에서 버스승차하여 수원역으로 간뒤 천안행지하철로 갈아타는법
세가지 방법중하나를 해야하는데 과연 어떤것이 빠를까요
그리고 셋중 어떤것이 비용이 더 쌀까요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분당선죽전역에서 천안역까지 어떤노선이 빠를까요
다음검색
첫댓글 신분당선 정자-화서 구간은 개통이 언제 될지 모르니 수원역으로 분당선 타고 가시는 편이 빠를듯 합니다. 그리고 정자역으로 돌아가는건 좀 시간 낭비인듯...
1,2번은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3번은 느립니다. 제가 수지 살아서 지하철 탈 일이 있을 때 버스타고 수원역가서 타는데요. 버스 엄청 오래 걸립니다. 수지에서 30~40분 정도 걸리니 죽전역에서 타면 1시간 정도 걸릴 겁니다.
4. 성남터미널로 이동해 시외버스타고 간다. ^^
윗분 말씀처럼 정자역까지 가는 것도 시간 낭비인데 야탑까지 가는건 좀... ㅋ
북->남 순서로 엮자면 성남터미널,죽전,천안 일텐데 내려가기 위해 다시 올라가는건 시간낭비이지 않을까요?ㅋ
5. 죽전역 앞에서 버스승차하여 '오산역'으로 간 뒤 천안행 지하철로 갈아탄다.(다만 그때까지 오산행 버스가 잘 다니고 있을려나... 하는 문제가 있겠군요.)
거의 없으며 꽤 늦는걸로 압니다 3번은 제가 현재 학교가는법이라 아는데 학교(아산역)까지 3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오산(갈곶리)가는 버스를타면 더걸리지 않나싶습니다
116-1번이 있기는 한데, 한번도 안 타봐서 -_-
그냥 용인까지 버스타고 이동해서 용인터미널에서 천안행 타는게 더 빠를듯..
아무리 그래도 용인터미널보다는 성남터미널이 더 빠를겁니다.
6. 그냥 자가용 끌고 간다... (죄송합니다;)
자가용도 없고 최대한 싼비용으로 가려는 것인지라ㅠㅠ
댓글 보니... 딱히 방법이 없는듯...
그게 정답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