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들을 보니 구자철 선수에 대해서 많이들 물어보시기에 일하는 중간중간 간략하게나마 적어볼까 합니다.
구자철 선수 다들 아시다시피 제주 유나이티드 선수고요.포지션은 공격형 미들입니다.
이 선수는 상당히 특이한게 플레이메이커이면서 동시에 중앙수비수도 가능합니다.왜 그러냐하면 이 선수가 중학교때 팀 사정상 중앙수비수를 2년간 맡았었기 때문인데요?그 당시 감독님께서 "너가 지금은 중앙수비수지만 넌 나중에 플레이메이커를 할 것이다.그 때 지금 이 경험이 나중에 큰 자산이 될 것이다"뭐 이런 비슷한 말을 했다고 합니다.암튼 그 덕에 중앙수비수를 겸비할수 있고요.중앙수비수를 맡은 덕인지 시야가 정말 넓습니다.축구인 및 k리그 전문가들은 구자철 선수를 k리거중에서 투터치가 가장 뛰어난 선수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구자철 선수에 대해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건 제주가 그리 인기있는 팀이 아닌것도 있지만 이 선수가 부상을 엄청 자주 당합니다.제가 고교시절부터 죽 지켜보았는데 부상을 한번도 안 당한게 올해가 처음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고등학교때는 빈혈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거의 부산의 이강진 선수 못지 않은 수준이라 생각하심될듯 합니다.-.-;;
구자철 선수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 국대코치인 정해성 코치가 제주감독시절 뽑은 선수입니다.06년도 백록기때 보인정산고(지
금은 인문계고가 됐죠?이하 보인고라 칭하겠습니다.)가 준우승을 했는데요?그 당시에도 부상 직후였기에 100%를 다 보여주지 못했음에도 보인고 감독에게 저 선수 무조건 뽑는다 드레프트 신청해라 하고 그랬고 실제로 제주는 2번째 순위로 구자철 선수를 뽑습니다.그리고 바로 입단 첫해에 주전으로 도약을 합니다만 안타깝게도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죠.정해성 감독이 대표팀 코치가 된후 알툴감독이 부임했는데 역시 수제자가 됩니다.작년까지는 호물로 선수가 있었기에 좀 아래쪽에서 뛰었지만 호물로 선수가 이적한 지금
은 상당히 공격적으로 뛰고 있고요.특히 올 시즌 수원전에서 아주 강한 면모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이 선수의 장점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투터치가 좋고 킥력이 좋습니다.킥 형태가 우리나라 선수들보다는 주로 유럽선수들처럼 낙차가 크면서도 스피드가 빠른 킥을 차신다고 보심될듯 합니다.단점은 아랫분께서 설명하셨는데 스피드가 좀 느린편입니다.부상이 잦은것도 단점이라 할수 있고요.그래서 부상부위에 대한 훈련과 스피드 보완을 위해서 경기할때 많이 움직이는 편입니다.
현재 청대에서는 주장이고요.경기력적은 측면에서도 팀의 절대적인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제 개인적으로는 기성용 선수가 이적하면 대체자로 꼽고 있는데(저 서울지지자입니다.) 이번 청대가 성적이 어느정도 나와주고 구자철 선수가 제 실력만 발휘한다면 이번 시즌 마치고 바로 유럽에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구자철 선수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첫댓글 캡틴 구!
'투터치'란 표현은 볼터치로 이해하면 되나요? 다른 의미인가요?
음 퍼스트 터치가 공을 받는 것이라면 받고나서 치고나가는 동작이나 바로 연결되는 공간패스라고 생각하심 될듯 합니다.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많이 알게되었네요 . 그나저나 부상많은게 가장 아쉽네요 .
으 구자철이 서울에왔으면 ㅠ.ㅠ 구자철선수는 윙도볼수있나요?
구자철은 제주에서 수미입니다. 자철이 돈 잔득주시면 데리고 가세요. ㅡ.ㅡ 기성용 자리이죠.다만 알툴감독의 전술에의해 수비(더블 볼란테(이동식)과 함께 보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보다 공미로 뛰면 훨씬 좋은 경기내용을 보여주지요. 물론 공미였을때의 약점또한 존재하죠.
얄미울 정도로 잘하더군요..작년 제주원정때도 올해 원정때도 구자철에게 발린 수원...ㅜㅜ / 구자철이 더 크려면 웨이트트레이닝을 더해야 할것같아요..부상도 줄이고 몸싸움도 이겨내야겠죠..... 암턴 기대가 큰 선수입니다..
공잡고 턴~경기중에 10번 이상 합니다 ㅋㅋ매번 수비를 벗기죠 저동작으로
처음 데뷔때 봤을땐 잘고 마른 느낌인데 키가 엄청나게 자랐더라구요..... 여전히 말랐지만~ 볼키핑력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시야도 ㅎㄷㄷ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