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경기 10승에 가장 먼저 도달한 5팀.
그중에 레이커스가 당당히 끼어있습니다.
반면에 홈 승리는 7승에 불과하지요.
그것은 무슨뜻일까요? 결국 체계가 잡혀있지 않고 불안정한 팀이라는 뜻일겁니다.
요즘 레이커스는 강팀,약팀 가리지 않고 잘되는날은 이기고, 잘 안되는날은 지는 편입니다.
물론, 좋게 해석하면 '어느팀이든지 이길 수 있다' 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반대로 해석하면 '어느 누구에게도 질 수 있다'겠죠.
뜬금없는 소리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야구에는 선발투수를 로테이션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1선발에서 보통 5선발까지 쓰게 되지요.
지금 레이커스의 상황은 1선발이 7승 8패 하는 동안, 5선발이 10승 8패 한 꼴입니다.
요게 말이 되냐구요.
홈에서의 안정된 승률을 바탕으로 원정 경기를 쟁탈해 내야 하는게 기본 아니던가요.
레이커스.. 제발 홈경기좀 잡자꾸나~
첫댓글 작년 이 맘때면 거의 7할 가까운 홈 승률을 올리고 있었는데.. 아쉽네요. 만약 올 시즌에도 그런 성적 6할만 올리고 있었더라도 20승은 이미 도달했을듯 싶은데.. 시카고-뉴저지-휴스턴-멤피스-유타 정말 아쉽습니다.
레이커스 정말 응원하는 입장에서도 항상 불안불안
하지만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죠. 트라이앵글같은 전법을 구사하고 경험부족한 어린팀에겐 그것이 핵심인것 같아요. up & down 속에서도 조금씩 희망적인 모습들이 보이지 않습니까? 우선 팀수비 로테이션이 나아졌습니다 (콰미가 이건 확실히 해주죠), 선수들이 조금씩 자신의 롤을 찾아가면서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팀 칼라도 찾아가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플옵에 들어가서 상대팀에게 위협을 주기엔 아직 2nd star와 1번 수비가 불안하지만 성적에 관계없이 작년보단 훨씬 희망적인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