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누나·형들 건강댄스 따라 해보세요…
추석 연휴 피로 풀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요
삼성화재 2020.09.23
삼성화재가 지난 21일부터 3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건강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미스터트레이너 스페셜 키트’를 선사한다. / 삼성화재 제공
“엄마 아빠 누나 형들, 그냥 따라해 볼래요?”
지난 달 새롭게 공개된 삼성화재 광고 속 미스터트롯 막내 정동원 군의 노랫말이다. 고객의 건강파트너를 자처한 삼성화재는 광고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건강 댄스를 따라할 수 있도록 광고 내용을 구성했다.
삼성화재는 또 지난 21일부터 3주에 걸쳐 인스타그램을 통해 ‘건강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쉽고 재미있게 운동을 따라하면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에 게재할 때 영상을 챌린지 스티커로 꾸미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등재하면 된다. 챌린지 스티커는 인스타스토리 GIF기능에서 찾을 수 있다. 응모한 이미지를 추첨으로 선발해 총 100명의 고객들에게 ‘미스터트레이너 스페셜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페셜 키트에는 삼성화재 모델인 미스터트롯 장민호, 정동원의 사진을 활용한 스티커와 포토 카드를 포함해 피규어, 콜드컵, 마스크케이스, 마스크스트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이벤트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추석연휴에도 진행된다. 명절은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를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장시간 운전이나 고된 집안일 등의 명절 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다. ‘건강댄스 챌린지’는 가족들이 모여 명절 때 쌓인 피로를 풀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장민호와 정동원은 연령이 높은 세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댄스 챌린지’는 언제 어디서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일부터 삼성화재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삼성화재 건강댄스 영상이 공개되었다. 삼성화재 건강댄스 시리즈는 1편 ‘손목·어깨’ 편과 2편 ‘가슴·팔’편, 3편 ‘팔·다리’편과 4편 ‘전신 운동’으로 이어진다.
영상은 건강 댄스를 구분 동작별로 구성해 시청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광고모델 영상과 함께 간단한 동작 이모티콘도 함께 끼워넣어 동작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기억할 수 있다.
지난 달 삼성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1분 40초 분량의 풀버전 영상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400만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의 컨셉은 ‘당신의 건강파트너 미스터 트레이너’다. 평소 고객을 삼성화재와 RC(보험설계사)의 파트너로 여기는 회사의 철학이 반영됐다. 삼성화재는 그간 상품명에 마이헬스파트너, 덴탈파트너 등의 명칭을 활용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에서는 ‘고객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파트너는 삼성화재’라는 메시지를 ‘건강파트너송’과 ‘건강댄스’를 통해 전달한다. 상반기에는 일상생활에서 삼성화재와 만나는 순간을 ‘보험이 왜 거기서 나와?’라는 표현을 통해 재미를 더한 광고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광고의 주역 장민호와 정동원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환상의 호흡을 선보였던 국민파트너다. 경연대회에서 서로에게 보여준 선한 배려심과 긍정적인 모습이 삼성화재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됐다. 실제로 두 모델의 선정 소식이 알려진 후 삼성화재 직원들 사이에서도 두 사람의 파트너십을 칭찬하는 응원과 기대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화재는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TV, 신문 지면, 지하철 스크린도어 등의 경로를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유튜브를 통해 풀버전 영상을 공개하고, 15초 버전의 TV 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미스터트롯의 뜨거운 인기와 함께 정동원, 장민호가 보여줄 다양한 모습들에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전은석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이번 챌린지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는 운동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