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남지 않은 수능, 두뇌 컨디션을 높이는 단월드 기체조
긴장감 가득 찬 수능이 이제 6일 앞으로 다가왔죠.
수능 한파가 없을 것 같은데 긴장된 수험생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불안하고
지친 때이므로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기간이에요.
자칫 시험을 앞두고 지나치게 긴장하거나 불안감을 느끼면 컨디션 조절 실패로 이어질 수 있어요.
두뇌는 신체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몸의 피로감이나 지나친 스트레스는 뇌를 긴장하게 만들 수 있어요.
긴장을 풀고 이완된 집중을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뇌간을 활성화하고 감정을 조절하여 잡념을 줄어들게 하는 명상과 호흡은 집중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돼요.
수능 당일 수험생들은 극도의 긴장상태를 보이는데 이는 뇌 생리학적 뿐만 아니라
심리상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신체의 긴장을 해소하고 두뇌능력을 키우는데 명상과 호흡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시험에 대한 긴장을 떨치고, 피로감과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긴장 이완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단월드 기체조"를 소개할게요!!
단월드 기체조는 다른운동기구가 필요 없이 장소나 시간에 제한없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단월드 기체조 - 발끝 부딪치기
단월드 기체조 - 발끝 부딪치기를 해주면 머리에 모인 에너지를 전신으로 내려주고 뇌파안정에 도움을 줘
깊은 잠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줘요.
1. 다리를 쭉 펴고 발끝을 '탁탁탁' 100번 부딪히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2. 발뒤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다리와 발끝을 움직이며 서로 부딪쳐 주는 자세로 한 번에 100회에서 시작해 점점 늘려가는것이 좋다.
단월드 기체조 - 온 몸 두드리기
단월드 기체조 - 온몸 두드리기를 하면 신체가 빠르게 정상리듬을 찾게 돼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면서 정신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1. 먼저 왼손을 손바닥이 하늘을 보이게 하고 쭉 뻗는다.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부터 왼손 손바닥까지 내려오면서 두드린다.
강도를 조절하여 너무 아프지 않게 한다.
2. 손바닥까지 두드린 후에는 손바닥을 아래로 하고 손등에서 어깨까지 올라가면서 두드린다.
3. 손을 바꿔 이번에는 왼손을 손바닥이 하늘을 보도록 뻗고 오른손 손바닥으로 어깨에서부터 손바닥까지 두드려 준다.
4. 이번에는 두 손바닥으로 가슴과 배, 그리고 허리를 두드려준다.
5. 허리를 두드린 후에는 고개를 숙여서 다리 뒤쪽부터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두드린다. 그 후에는 좌우로 올라가면서 두드린다. 이어 다리 앞쪽을 내려오면서 두드린다.
6. 다리를 다 두드린 후에는 단전치기를 해준다. 몸 상태에 맞게 100회, 300회 해준다. 다 두드린 후에는 두손으로 배를 시계방향으로 쓸어준다.
7. 마지막으로 눈을 감고 편안해진 온 몸을 느낀다.
단월드 기체조 - 뇌파진동 명상
비전이 이뤄진 상상을 하면서 '나는 할 수 있다'를 속으로 반복해 말하면서 실제로 자신감이 상승하는 효과로 이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 편안하게 앉아서 눈을 감는다. 의자에 앉아서 할 경우는 허리를 등받이에 기대지 말고 반듯하게 세운다.
2. 어깨와 목에 힘을 빼고 '도리도리'하듯 고개를 좌우로 흔든다. 처음 시작할 때는 한 번 움직일 때마다 3초 정도 걸릴 만큼 천천히 한다.
3. 의식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몸이 리듬을 타고 진동이 점점 강해진다. 고개가 좌우, 상하, 무한대로 자율롭게 움직인다.
4. 계속 집중하면서 진동이 목의 경추를 타고 척추를 따라 온몸으로 퍼진다.
5. 5분 정도 동작을 반복한 후 멈춘다. 몸의 움직임이 서서히 잦아들면 마음을 아랫배에 집중한다.
6. 내쉬는 숨을 길게 내쉰다. 세 번 반복한다.
단월드 기체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생활체조로
특히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힘이 없을 때 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얼마남지 않은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서
단월드 기체조 시작해보세요~~~~~~~
첫댓글 두뇌컨디션에 단월드 기체조 좋네요~
단월드 기체조로 두뇌컨디션 관리하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