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오늘 제1차 유럽 안보 및 방위 전략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이사회는 국제법과 유엔 틀에서 발전된 가치와 지침 원칙에 대한 EU의 오랜 약속을 상기하고, EU 회원국들이 우주 활동의 전 범위에 걸쳐 책임 있는 행동의 규범, 규칙 및 원칙을 확립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사회는 우주의 전략적 성격과 최근 우주 영역에서의 무책임하고 적대적인 행동의 강화와 관련된 현재와 앞으로 다가올 안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U가 세계 우주 강국으로서 필요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사회는 새로운 전략을 환영하고 주요 경로를 지지하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제안했습니다.
- 매년 기밀 분석을 통해 우주 위협에 대한 EU의 이해를 높이고 우주 안보에 대한 군사 및 민간 정보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 EU 우주법을 제안하려는 위원회의 의도를 인정함으로써 우주 시스템과 서비스의 회복력과 보호를 강화합니다.
- 우주 영역 인식 정보, EU 공동 대응을 위한 전용 도구 상자, 연습의 추가 개발을 통해 우주 위협에 더 잘 대응합니다.
- 공간 차원을 공동 안보 및 방위 정책(CSDP) 임무 및 운영의 계획 및 수행에 더 잘 통합하고, EU 위성 센터(EU SatCen)를 강화하고, EU 차원에서 정부용 우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보안 및 방위 목적을 위한 공간 사용을 강화합니다.새로운 EU 지구 관측 정부 서비스에 관한 위원회가 제안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구축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회는 새로운 우주 안보 대화를 포함한 국제 협력과 협력을 통해 이러한 우주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EU의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위원회는 고위 대표와 위원회에 의해 이 새로운 전략의 실행을 따를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