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지난 9월 30일 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중회의실에서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 및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는 관내 초·중·고·특·각종학교 대표 학생 24명으로 구성된 연합회 회원들이 모여 학교별 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교육장과의 간담회에서는 각 학교 학생자치회에서 나온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 대표가 발표하고 교육장이 답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학생연합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우리들이 원하는 정책을 말하면 교육장님께서 바로 답을 해 주셨던 점이 좋았다. 또 학교 회장들과 함께 학교 자치회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학생자치회 우수 사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운 점이 많다. 오늘 연수를 통해 다른 학교의 성공 사례를 배우고 앞으로 학생자치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학생연합회 회원들에게 "함평인으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학생 스스로가 학교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돼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