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전반적으론 만족스러운 패치이나 아쉬움이 꽤 있는 패치랄까....
고버 버티컬의 중딜감소 일격의 전방위범위화 타수 상향 기타 버프 디버프 상향등은 충분히 만족합니다.
아쉬운점은
섀도우비전의 개선이 없다는점과 마공평타의 중딜,아이언미스트의 옆그레이드,메리트없는 스카타르트의 성능등을 꼽을수 있겠네요
사실 강화계는 몰이사냥 특화로 컨셉을 잡았다고 언급을 했기에 스타카르트를 제외하면 비약적인 상향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타카르트가 연과 비슷한 성능이나... 이것이 강화계가 스몰소드의 마공과 스펠북의 마공으로만 고버를 쏘는 것보다 효율이 좋을지가.... 뭐 사실 몰이사냥 특화, 스타카르트에 얽메이지 않기만 한다면야 감수할수있다고 봅니다. 후반만 보지않고 초반육성을 본다면야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개발진 쪽에서 찌르기를 밀고싶다면 손목개선을 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강화계: 사냥면에선 괄목할만한 상향, 그러나 손목개선의 부재와 스타카르트의 노메리트
방출은 좀 많이 아쉬움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언급하신것처럼 섀도우비전의 상향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현재 고자본으로 갈수록 란지에의 아샷처럼 조슈아도 섀비의 효율이 중딜덕분에 높았는데, 섀비의 중딜을 건들지 않아서 이제는 명실상부 고버의 하위스킬이 된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뭐 옆동네 란지에의 상향 방향성을 봐도 애초에 이런게 기획의도 같네요 그리고 아이언미스트, 완벽한 옆그레이드라고 말할수있습니다(물론 어느정도 작을 하신분에 한해서요) 저자본유저들에게는 아이언미스트의 55%상향은 환영할만한 일입니다만 플레이를 하시다보면 지금 대미지도 대미지가 문제가 아니라는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깡 퍼뎀담 55%상향이 의미하는것은 성장한계치를 그만큼 빨리 막아버린다는 의미와 대동소이합니다. 중딜을 그대로 할거면 퍼댐을 줄이고 방수를 올리던지 그냥 중딜을 줄여서 성장한계를 좀더 넓혀주는 패치를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리고 마공평타...이건 그냥 스킬에만 치중해서 잊어먹은거 같거나 내부테스트할떄도 걍 찔베평타로 한거 같은 느낌이 없잖아있습니다.
-방출계: 사냥은 옆그레이드??? 고버의 상향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기준을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 개인의견차이는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지금도 전 만족합니다), 섀비와 마법평타에게 관심을....
추가) 공홈의 버티컬의 공격횟수증가와 공격속도 증가를 모두 적었는데 공격횟수가 방수고 속도가 중딜인데 표현이 잘못된건가요
첫댓글 동의
마평하고 아미 진짜 해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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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구조상 단순 퍼댐상향은 옆그레이드란건 이미 정설이죠... 개발진쪽에선 초반육성난이도와 저자본을 염두한것 같은데 하나를 얻었지만 결과적으론 성장한계만 빨라져서 결과적으론 일격의 하위호환이 되버린거 같아요
버티컬의경우 아주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중딜과 범위의 엄청난상향이있긴햇지만 타수를 내려버렷습니다
빨리쏘는거에 위안을 삼긴합니다만 홈피에있는 표현이 살짝 애매함은 사라지지 않네요 공격횟수의 증가를 왜 적어놨는지...
@[미스트랄]불카토스,컨트리맨 그러게요 ㅠㅠㅠ 신전 3킬에서 4킬 되버림 ㅠㅠㅠ
옆그레이드 격공.... 처라리 지금퍼뎀에 중딜줄였다면 지금보다 욕 덜먹었을듯
아미 퍼뎀 상향을 취소하는 한이 있더라도 중딜좀 줄여줬으면...
스타카르트,아미는 꼭좀 상향해줬으면 좋겠네요 퍼뎀만 올리지말고 타수나 중딜쪽으로...
마평이랑 아미 중딜도 좀 해줬으면 좋았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