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2023년 4월 5일 인도 뭄바이의 Jio World Drive Mall에서 곧 개장할 인도 최초의 Apple 소매점의 바리케이드를 한 남자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프란시스 마스카렌하스 | 로이터
리드 애플공급업체이자 글로벌 제조 강국인 Foxconn인도 구자라트 주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를 도입할 수 있는 인도 대기업과의 195억 달러 규모의 합작 투자 프로젝트에서 손을 뗐습니다.
″폭스콘은 Vedanta와의 합작 투자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만 회사가 로이터 에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인도를 세계적인 첨단 제조업 강국으로 탈바꿈시키려는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의 야망에 중대한 타격을 입힌 것입니다.
애플을 비롯한 미국 기업들은 지정학적, 경제적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공급업체들이 중국 본토를 넘어 공급망을 다각화 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Foxconn은 Vedanta와의 200억 달러 규모의 합작 투자가 가장 큰 것 중 하나였지만 인도 전역의 여러 공장 부지에서 착공했습니다.
이별은 미국과 중국의 지도자들과 기업 경영진이 불안하고 종종 위험한 길을 걸어가면서 발생 합니다 . 둘 다 상호 의존을 인정하는 것과 상대방을 가혹하게 질책하는 것 사이에 바늘을 꿰고 있습니다 .
미국 정부와 주요 기술 기업들은 중국의 기술 발전과 제조 우위를 국가 안보에 대한 주요 위협으로 공개적으로 식별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중국 정부가 허용한 산업 스파이 활동의 피해자였던 일부 미국 기업들은 소위 ”위험 제거” 노력의 일환으로 중국 사업을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Foxconn은 Telangana 와 Bengaluru 에 하나를 포함하여 인도 전역에 다른 공장을 계속 건설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