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에 관한 불편한 진실
우유 ( 소 젖)가 완전식품으로 잘못 알고 계신 분이 많은데 우유는 정말 아기들에게 먹여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우유의 역습" " 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두 책중에 한권만 보아도 알 수 있어요. 우유에는 송아지에 필요한 각종 면역물질을 포함한 호르몬이 포함되어있는데 ( 사람의 모유에 아기를 위한 면역물질이 많은 것처럼) 인체내로 유입되어 사람의 면역 및 호르몬 물질과 유사한 행동을 하게 되어 이것이 인체 내 면역 및 호르몬 대사를 망쳐놓습니다. 또 외부 물질로 인식되면 우리 인체는 외부 침입 물질에 반응하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데 대표적인 것이 아토피, 비염, 자가 면역등입니다.
우유를 선전하는 판매회사와 이들의 선전에 놀아난 의사들은 칼슘섭취를 위해 우유을 꼭 먹어야 하는 것으로 선전하는데 우유의 칼슘은 우유의 인과 유지방때문에 흡수도 잘 되지 않을 뿐더러 인위적으로 칼슘을 더 넣은 칼슘 강화 우유는 오히려 결석을 유발하기까지 한답니다. 식물에 들어 있는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백배 나은 것이지요( 브로컬리 많이 먹이세요) 골다공증이 가장 많은 나라가 어느 나라인지 아세요 바로 스웨덴, 핀란드. 네델란드 입니다. 우유 섭취량 5위안에 드는 나라이지요.
우유에 들어있는 호르몬이 우리 뼈의 조골 세포( 뼈의 재생을 관장하는 세포) 의 조기 소모를 촉진하게되어 어렸을 때에는 뼈의 성장을 촉진하지만 성장기 이후에 이를 사용 할 수 없어 40세가 넘으면 골다공증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우유업계는 서구인이 동양인보다 기본적으로 뼈가 크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많다는 이유로 이를 무시하지요. 그러나 같은 민족인데도 서구화된 홍콩사람은 골다공증이 많은 반면 우유를 거의 먹지 많는 중국 본토인은 골다공증 이 거의 없는 점은 이들의 선전이 거짓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우유는 수분을 제거하면 거의 다 단백질( 소의 호르몬과 면역물질이 가득 찬)과 지방입니다. 이 중 지방은 콜레스테롤이 많아 피를 탁하게 하여 동맥 경화등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사실이 조금씩 알려지자 요즘은 저지방 우유라고 해서 나오는데 우유에 든 각종 소의 호르몬은 그대로 인 것입니다. 커피에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좋다고 하는데 이 항산화 물질을 먹이자고 유아에게 커피를 먹이는 것이 바보 짓인 것처럼 흡수되지도 않는 칼슘을 섭취하자고 우유를 먹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입니다.
인체에 필요한 칼슘 섭취량도 낙농업자들과 그들로부터 연구 자금을 받는 의사들에 의해 1000mg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1/3 수준을 섭취하는 동남아시아 인들은 골다공증 모르고 있습니다. 가장 우유의 나쁜 점은 우유에 포함된 인슐린 유사 호르몬인 IGF라는 물질이 우리체내로 그대로 흡수되어 인체의 호르몬 대사를 망쳐 놓는 다는 점입니다. (원래 단백질이라는 물질은 장에서 소화 분해되어 호르몬 물질 자체로는 인체로 들어 올 수 없으나 우유에 들어 있는 이 IGF 라는 믈질이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체내로 흡수되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
또한 낙농업자의 연구지원을 받지 않는 객관적인 연구에서는 우유가 여성에게는 유방암을 남성에게는 전립선암을 유발하는 인자로 나타났습니다. 정말 백해 무익한 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젖을 먹이는 포유류는 음식을 못먹는 유아기를 제외하고는 젖을 먹지 않습니다. 인류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유아기를 지나면 우유( 유당)를 소화할 수 있는 분해 효소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인류중에 젖을 음식으로 상용하는 민족은 유럽 북부 민족과 중앙 아시아의 유목민들( 주로 양 젖) 뿐이었습니다. 중세전 까지만 해도 우유는 곡물의 섭취가 쉽지 않는 미개한 켈트족( 바이킹족)들의 음식으로 여겨졌으며 남부 유럽에서는 먹지 않는 음식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것이 소고기와 우유를 먹던 켈트족( 영국, 네델란드)이 세계를 장악하고 이후 미국에서 낙농업을 산업으로 크게 일으키면서 우유가 음식으로 자리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인류 역사를 24시간으로 보면 우유는 오후 11시 58분에 나타난 음식이고 인간에게 적합한 음식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또한 2차 세계대전이전 까지만 하여도 우유는 주로 치즈와 버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 ( 치즈는 우유의 단백질을 미생물들이 소화시키고 난 배설물, 버터는 우유의 지방성분)이었는데 2차 대전 이후 낙농업자의 로비에 의해 학교 급식으로 강제 배급되면서 주 음식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는 군요.
이제 제 아이 이야기를 해야 겠습니다 제 아이는 유치원에 가기전에 약하게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었는데 유치원 들어가서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 밤에 막힌 코 비비느라 잠도 못잤습니다) 처음에는 양약도 먹여보고 한약도 먹여보았으나 별로 효과도 없었지요. 그러다가 체질을 보는 한의원에서 고기와 우유가 안좋다고 하는 말을 듣고 유치원에서 아침마다 그냥 우유를 나눠준다는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사실 유치원에서 부모 허락도 없이 우유를 강제로 먹이다니! 그래서 유치원에 전화해서 의사 말이라면서 우리아이 우유 주지 말라고 했지요. 그 이후에 3개월쯤 지나자 비염은 없어지고 피부 가려움증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전에는 감기가 오면 천식( 천식도 사실 기관지에 나타나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입니다. ) 이 있었는데 요번 겨울에는 감기도 한번 안앓고, 천식도 없어졌습니다. 우유를 끊으라고 한 한의사 말이 아이 똑똑하게 키우시고 싶으면 피를 맑게 해주어야 하고 그러려면 지방 덩어리인 우유를 먹이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나서 주변을 살펴보니 우유가 들어간 제품이 너무나 많더군요. 치즈나 요구르트에도 다시 우유에서 추출한 물질을 넣고 있었으며 아이스크림( 저지방 우유 만들기 위해 빼낸 유지방으로 만듬)은 물론 빵, 과자등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는 거의 다 들어가 있더군요. ( 유기농 과자, 빵에도 우유는 들어있어요 ) 저희 집사람 하고 아직도 싸우고 있는 점,저희 집사람은 유기농 우유는 괜찮다고 하면서 우유 먹이겠다고 아직도 우깁니다. 유기농 우유도 소젖이고 소젖은 유기농이던 아니던 간에 소의 호르몬 덩어리입니다. 낙농업자가 성장호르몬, 또는 오염된 비료를 먹이지 않았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한가지 빠뜨릴 뻔 했는데 일회용 커피에 들어있는 프림의 주성분은 우유에서 추출한 카제인 단백질 이라는 물질입니다. 이 카제인은 햄 등 각종 육류 가공 식품과 젤리, 아이스크림, 치즈, 점성이 필요한 떠먹는 요구드트 등에도 많이 쓰이지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노년을 생각해서 원두 커피 드세요.
그리고 한가지 더 모유 안 나온다고 소의 초유가 좋다고 호주산 청청 젖소의 초유 성분 함유 분유 찾는 분 있는데 생각해 보세요. 더 강력한 소의 호르몬을 아이에게 주입하는 겁니다. 부모가 제대로 알아야 아이를 건강하게 키웁니다. 모유가 안 나오시는 분은 소 젖보다는 산양유로 만든 분유 먹이세요. 소 젖에 알레르기반응을 보이는 아이도 양젖에는 크게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아마 산양유가 소젖 보다는 인체에 덜 해로운 것 같습니다. 두 책 중 아무거나 한 권 빌려서라도 읽어 보시고 주변에 아기 가진 부모들에게 많이 전해 주세요. 아이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추가
다쿠멘터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eDtalE4GEAQ#action=share 15분 축약
https://www.youtube.com/watch?v=UsAcK_J0lA8&feature=youtu.be 원본
첫댓글 아주 오래전에 보고는
우유를 거의 입에도 안대고 있지요
물론 너무 마시고 싶을 땐 한 모금 정도만
역시 빠르시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네 고맙습니다 ^^
내가 소처럼 우유 먹지마라고 소자식된다 했잔니
네 그런데 가족들은 이런 말들을 안믿네요. 8년전에 말을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청매화(윤정현) 소한테 엄마라 부르라고 해야
저희도 오래전에 알아
안먹지만
카톡 공유했어요.
손녀도 아토피가 일어나고 있어
다른 걸로 사보내라 하고
감사합니다.
네 고맙습니다 ^^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고맙습니다 ^^
그렇군요.
저는 이상하게 안 받아서 안 먹지만
첫 단추를 우유로 시작한 애들은 늘 콧방귀^^
믿고싶지 않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겠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1970년대말 젓소를 키우며 착유를 해보았지요. 더 상세한 설명드리기가 조금 뭐하네요.
네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떠먹는 요거트도 않좋쿤요~
네 고맙습니다 ^^
그런데도 국민의 알 권리를 방송에서는 아직도 그진실을 말하지 못하니 전국민 건강보다는 그무엇의 힘이 무서워 알리지 못할까요
결국에는 힘의 원리대로 돌아가지않을까요?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