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올해 하반기 X7 부분변경을 공개한다. 위아래로 분리된 분할형 헤드램프의 적용과 그릴의 파격적 변신이 예상된다.
최근 BMW는 전면부 인상을 파격적으로 바꾸어 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이번달 국내 공개된 4시리즈다. 수직형 키드니 그릴을 적용해 독보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부분변경을 거치는 X7 역시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가 예상된다.
BMW 7시리즈 부분변경(사진출처=카스쿱스)
먼저 그릴 크기가 커진다. 최근 BMW는 신차를 출시하며 보닛 크기를 키운다.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차별화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헤드램프는 기존보다 낮은 곳에 위치한다. 이는 X7 부분변경 이후 공개될 7시리즈 부분변경과 동일한 변화다. X7과 7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변화는 앞으로 출시될 신형 BMW 모델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BMW X7 부분변경(사진출처=카스쿱스)
범퍼 디자인도 새롭게 다듬었다. 공기 흡입구 형상을 매만져 보다 단정한 이미지를 갖췄다. 파격적인 변화를 입는 전면에 비해 측면과 후면은 현행 모델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테일램프 디테일만 살짝 변화하는 수준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실내 디테일은 변화한다.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디지털 계기반에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적용된다. 이로 인해 사용자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BMW X7 부분변경(사진출처=카스쿱스)
파워트레인 구성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다. 다만, 친환경차 시대를 맞이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부분변경을 거치는 X7은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된다. 국내에는 2022년 출시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