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뉴질랜드 달러는 호주 달러 76센트, 미국 달러 76센트 그리고 영국 파운드 49펜스에 거래되었습니다. NZX50는 31포인트 상승, 코러스가 2센트 하락, 플레쳐 빌딩이 4센트 상승 그리고 스카이시티가 8센트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ASB증권거래소에 연결해 보다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뉴질랜드의 빚 규모에 큰 변화가 없다면서요? 오늘 발표된 몇 가지 수치를 보면 뉴질랜드의 빚 현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중앙 은행은 오늘 10월 신용도에 대해 발표했으며, 뉴질랜드 은행들은 이자율을 더 올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 건설 관련 성장률은 여전히 낮으며, 각종 기업들의 성장률도 연간 1퍼센트 정도로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는 농업에서는 많은 농장주들이 대부분의 수익을 빚을 갚는 데 쓰고 있어 그리 큰 성장률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건설업계에서는 11퍼센트의 성장률을 보였지만 바로 그 전 달에 17퍼센트의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여 건설업계도 아직 그리 안정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날씨>
드디어 뉴질랜드에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앞으로 며칠 간 오늘과 같은 여름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스번, 노스랜드 그리고 오클랜드 부근과 남섬의 서부 해안가에는 오늘 하루 낮은 구름이 끼었습니다. 이 1천 4십 1헥토파스칼에 달하는 거대 고기압 전선의 영향으로 날씨가 하루 종일 맑았으며, 덕분에 내일의 날씨도 맑고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섬 북부의 동풍과 남섬 서부의 전선의 영향으로 해당 지역에는 약한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큽니다. 남섬 서부의 전선은 호주에도 영향을 끼쳐 블랙캡스의 시법 경기가 있을 브리스번에는 천둥 번개가 칠 것으로 보입니다.
- 출처 뉴질랜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