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시대 최고 감성 아티스트
이루마 정규 4집 앨범
이루마가 들려주는 시(詩) 같은 음악, 음악 같은 시(詩)
“POEMUSIC”
부제: The Same Old Story (언제나 변하지 않는 이야기)
SONGLIST
1. Poemusician _ 음악詩人
2. Nocturnal Rainbow _ 밤의 무지개
3. Because I Love You _ 사랑하기 때문에
4. Be My First…_ 그 길엔 눈이 내린다
5. Poem + _ 詩처럼
6. Wonder Boy _ 가을과 겨울이 만났다
7. The Same Old Story _ 변함없는 이야기
8. Nocturn _ 달, 그림자, 나무… 그들의 키는 같다.
9. Fotografia (Photograph)_ 희망이란 아이
10.Elegy _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11. Poemusic _ 음악詩
12. Words
이루마의 2년만에 소개되는 정규 앨범
피아노를 비롯한 첼로, 기타, 베이스 기타, 드럼 등 다양한 악기 참여
이루마의 새로운 음악 세계가 공개된다.
매력적인 첼리스트
교보 핫트랙스, 예스24, 포노그래프 등 각종 온라인 씨디숍 차트 1위 차지!
초회 한정판 특별 패키지 ? 이루마 영상 DVD 제공
이루마 신보 “POEMUSIC” 소개
2년 만에 발매되는 이루마의 네 번째 정규 앨범 “포에뮤직(POEMUSIC)”
2001년 데뷔 후 순수하고 감성적인 음악으로 수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이루마!
2005년 4집 앨범“포에뮤직(POEMUSIC)” 에서는 이제 피아노 음악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다양한 악기가 사용되어 보다 풍부해진 사운드와 다양한 여러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상큼한 어쿠스틱 기타와 풍부한 밴드 사운드와
또한 기타와 드럼, 베이스가 함께 연주한 모던한 느낌의 ‘Wonder Boy’와 ‘The Same Old Story’은 이루마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잘 나타내주는 대표적인 곡이다.
한편 ‘Nocturnal Rainbow’는 이루마가 느끼고 표현하고자 하는 밤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이번 앨범은 다양한 연주를 통해 실력 있는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서의 이루마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번 앨범 타이틀 ‘포에뮤직(POEMUSIC)’고 같이 이루마의 감성이 담긴 서정적인 시와 같은 12곡의 아름다운 음악이 담겨 있다.
자신의 곡에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여운이 남는 인상적인 글을 남겨 왔던 이루마가 이번 앨범에서는 부제 ‘The same old story’(언제나 변하지 않는 이야기) 처럼 이번에는 자신의 이야기를 시와 같은 음악으로 말하고자 한다.
더욱 깊이 있고 성숙해진 분위기와 변함없이 빛나는 서정성, 이루마만이 지니고 있는 감성들로 채워진 이번 앨범에는 새로운 변화들이 시도되었다.
이루마 특유의 부드러운 피아노 연주와 더불어 기타, 드럼, 베이스의 밴드 사운드, 첼로, 바이올린의 스트링 등이 함께 하는 이번 앨범은 이루마가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와 변신에 기대를 걸어도 좋다.
이루마 그의 음악은 참으로 담백하고, 소박한 성품의 이루마….
그러나 이제 그는 한국의 연주 음악의 선두에 서서 높은 인기와 엄청난 영향력으로 음악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제 일본을 비롯한 전 아시아에서 한국 연주음악의 한류 붐까지 이끌고 있는 그가 보여줄 새로운 음악적 행보에 관심을 가져 보도록 하자.
이루마 Profile
5세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 11세에 영국 유학길에 올라 유럽 음악 영재의 산실 ‘퍼셀 스쿨’을 졸업. 이후 한국인 최초로 런던대 킹스컬리지에 입학하여 현대음악의 거장 해리슨 버트 위슬에게 사사받았다. 킹스컬리지 재학시절부터 영국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세계적인 클래식 레이블 DECCA에서 음반 발매하였으며, 유럽 순회 클래식 연주회는 물론 뮤지컬, 연극, 영화음악 작곡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세계 무대에 한국 연주음악을 알리다>
2002년 1월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음반 박람회 ‘MIDEM’에서 한국인 최초로 초청 공연을 가진 후 유럽, 아시아에서 라이센스 수출 발매하였으며, 이루마는 현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가장 촉망 받는 아티스트로서 한국 문화계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대만, 홍콩, 싱가폴,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8개국에서 앨범이 라이센스 발매되어 있으며 국내는 물론 영국 현지에서도 집중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이루마의 인기가 높아 일본 이루마 팬클럽인 ‘루마을 재팬’은 1,000여명이 넘는 회원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뛰어난 음악성과 준수한 외모, 소박한 성품으로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04년은 일본 내 진출이 두드러진 한 해 였는데, 후지TV의 간판 드라마 '동경만경'에 오리지널 곡으로 참여한 것은 물론,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사 '유니버설 재팬'을 통해 베스트 음반이 10월 출시됨과 동시에 일본 뮤지션들의 동경의 대상인 도쿄 '오차드 홀'과 가와구치의 '릴리아 홀'에서 정식 단독 데뷔 콘서트를 성공시켰다.
2005년에도 7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친 일본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치며 일본 내에서의 이루마의 인지도를 확고히 하며 가장 성공적으로 일본 진출을 한 한국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이루마의 음악, 그 이상의 가치>
드라마 ‘겨울연가’의
이루마 POEMUSIC 中 2곡
4. Be My First.._ 그 길엔 눈이 내린다
9. Fotografia(photograph)_희망이란 아이
STOMPMUSIC의 사전동의나 허락없이 본 자료에 대한
외부 링크 및 무단 전제와 사용을 피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COPYRIGHTⓒ STOMPMUSIC.
본 곡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STOMPMUSIC에 있습니다.
이루마 Discography
「Love Scene」(2001)
MBC <느낌표>, <뉴 논스톱>등에 삽입곡으로 쓰였던 ‘Wait there’ 등을 비롯한 자작곡 11곡과 2곡의 리메이크 곡 등 총 13곡이 정성스럽게 연주되어 있다.
두 번째 정규 앨범. 세계적인 스튜디오 영국 METROPOLIS 현지 레코딩으로 완성된 최상의 사운드.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Oasis & Yiruma」(2002)
영화 오아시스의 이미지 음악앨범으로 작곡, 편곡, 연주, 프로듀싱까지 담당하였다. 영화음악가로서의 이루마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앨범으로 영화를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음악을 들으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와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게 만들고 있다.이루마 최초의 보컬곡인 ‘Do you?’ 를 비롯하여 이루마 특유의 섬세한 선율이 돋보이는 ‘널 그리다’ 등과 오아시스의 이미지들이 한데 어우러져 표현되어 있는 앨범이다.
「강아지똥 OST」(2002)
「From The Yellow Room」(2003)
「Nocturnal Lights... They Scatter」(2004)
Destiny of Love ( 2005)
First Love Repackage (2005)
YIRUMA Live at HOAM Art Hall DVD (2005)
첫댓글 the same old story 라는 부제처럼 루마님의 피아노 앨범은 끝이 났다고는 하지만 그 여운은 이 앨범까지 스며드는 것 같애요...언제나 변함없는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