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라 4-3-2-2에서 2위했군요...
정말 픽이 개판인듯 합니다. ㅠㅠ
Pack 1 pick 1:
My Pick:
Pith Driller를 집을까 Spellskite를 집을까 하다가 Spellskite를 집었습니다. 정작 넣은 덱과 색은 잘 안맞았지만, 생각보다 좋더군요.
Pack 1 pick 2:
My Pick:
코브라도 좋고... 근데 뭔가 골렘들이 많을 듯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데스터치에 리치가 되는 코브라는 까다롭죠. 코브라 픽.
Pack 1 pick 3:
My Pick:
랜드 안 말리게 도와주고, 랜드를 서고에서 없애주는 웰스프링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인펙트 갈거면 플라잉 인펙트도 나쁘진 않죠. 하지만 아직은 딱히 인펙트로 갈 생각이 없는지라 리빙 웨폰 2/2 집습니다.
Pack 1 pick 4:
My Pick:
자꾸 골렘이 갑니다. 흑색 디나이얼 (새크리지만)도 많이 가네요. 그래도 코브라를 집습니다.
Pack 1 pick 5:
My Pick:
나중에 집는 것들 생각하면 차라리 여기서 엘프를 집거나 아티 파괴를 집을 걸 그랬습니다. 여기선 플라잉 비질 1/2 픽.
Pack 1 pick 6:
My Pick:
원 모어 코브라... 지만 두 개면 충분합니다. 이제 쓸만한 크리쳐는 다 없어졌네요... 라고 생각했는데 탭돌이! 아직까진 인펙트 생각은 안합니다.
Pack 1 pick 7:
My Pick:
대충 주 크리쳐가 녹색이고 탭돌이도 집었으니 워십을 집습니다.
Pack 1 pick 8:
My Pick:
플라잉 인펙트 집을까 싶었는데, 초반 기싸움 승리 및 가끔 디나이얼도 해주는 리칭 바이트를 집습니다.
Pack 1 pick 9:
My Pick:
딱히 집을 것이 없어보여 언블럭커블을 컷합니다. 여기선 색 안 맞아도 쓸 생각이 있었습니다. 삼색칼 나오면 써봄직 하잖습니까..;
Pack 1 pick 10:
My Pick:
여기서 매로우 샤드를 집을 것을... 반짝이는 레어를 보고 눈이 뒤집혔습니다. ... 대체 왜 그랬을까요. 이걸 집었으면 결승전에서 이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다 운빨이지만요.
Pack 1 pick 11:
My Pick:
그렇게 넘겨댔던 플라잉 인펙트가 날아옵니다. 덩치가 없으므로 집어줍니다.
Pack 1 pick 12:
My Pick:
암만 봐도 헐크가 나아보입니다.
Pack 1 pick 13:
My Pick:
저 레어는 아무래도 제가 불리합니다. 그냥 컷.
Pack 1 pick 14:
My Pick:
Pack 1 pick 15:
My Pick:
Pack 2 pick 1:
My Pick:
그리 기대했건만 미러워크가 나오는군요. 딱히 디나이얼도 없고... 현재는 1/4 비질 인펙트 크리쳐가 좀 끌리긴 합니다만, 아티 제거 카드를 집지 않은 것이 걸립니다. 인펙트 아티 파괴 픽.
Pack 2 pick 2:
My Pick:
스틸 사보타쥬를 컷하느냐, 아니면 또 프리스트를 픽하느냐.. 역시 디나이얼이 없으므로, 1발비 +2/+2 이큅을 집느냐 5발비 2/4 리치 리빙웨폰을 집느냐인데, 일단 나오자마자 크리쳐가 되는 리빙웨폰이 더 끌립니다. 리치도 있잖아요.
Pack 2 pick 3:
My Pick:
딱히 눈에 띄는 크리쳐가 없습니다. 이럴 땐 1발비에 나와 1/1 크리쳐가 되는 리빙웨폰이 좋습니다.
Pack 2 pick 4:
My Pick:
리빙웨폰 크리쳐가 또 있군요! 흑색 고성능 1점 까고 1드로우에 2/2 크리쳐도 있습니다. 흑색으로 갈 땐 저건 무조건 집습니다. 하지만... Rot Wolf는 최소한 디나이얼 하나는 빨아줄 뿐더러, 성능도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헤비 아발리스트와 연계되면 드로우머신...
Pack 2 pick 5:
My Pick:
한 방에 훅가기 방지용 번 컷을 할까 하다, 이베이젼이 있는 플라잉 인펙트 2/1을 집어봅니다.
Pack 2 pick 6:
My Pick:
사람들이 인펙트를 안 가나 봅니다. 2/4 리치 인펙트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얼마나 좋은 팩이었던 걸까요. 레어를 집어볼까 하다가, 거미가 더 끌려 거미를 픽합니다. 결승에서 저 레어 때문에 꽤 고생했습니다.
Pack 2 pick 7:
My Pick:
엘프, 플라잉 2/2, 다 괜찮은데, 웹을 픽합니다. 방어선 갖춰지고 웹 돌아가면 상대방 피마릅니다. 독카운터보다도, 카드 6장씩 미는 것이 압박이 상당합니다.
Pack 2 pick 8:
My Pick:
혹시 블라이트 맘바가 적 크리쳐에 나오면 제거하기 쉽게 2/1 새크리 크리쳐 하나 집어줍니다. 크러쉬를 컷할까 하다가, 크리쳐 견제가 더 중요하단 생각을 해봅니다.
Pack 2 pick 9:
My Pick:
제 팩이 돌아왔네요. 어머나, 인펙트 정말 아무도 안 가나요. 프리스트 집어봅니다.
Pack 2 pick 10:
My Pick:
아까 그 프리스트 다시 돌아왔네요. 1/4 비질 인펙트 두 마리가 상대 진영에 서 있으면 짜증납니다. 저야 든든하죠.
Pack 2 pick 11:
My Pick:
아무래도 쓸만한 건 안 보이고, 어차피 고발비 덱으로 가긴 틀렸다 싶습니다. 한 방에 훅 갈 수 있는 볼트를 컷해봅니다.
Pack 2 pick 12:
My Pick:
녹적 인펙트가 퍼스트로 달려오면 좀 무섭습니다. 뭐, 아무도 안 쓰겠지만요.
Pack 2 pick 13:
My Pick:
Pack 2 pick 14:
My Pick:
Pack 2 pick 15:
My Pick:
Pack 3 pick 1:
My Pick:
...레어빨 정말 못 받습니다. 여기선 아이돌, 호크, 리보크, 사이트베어러 다 픽할 만 합니다. 이 팩 정말 좋군요. 하지만 아티나 인챈 견제가 거의 픽이 안 된 걸 감안해 아티 견제 스펠을 집어봅니다.
Pack 3 pick 2:
My Pick:
어차피 인펙트로 가기 때문에 닭스틸 골렘은 별로 안 무섭습니다. 헤이스트 픽할까 하다가 어차피 인펙트면 아프게 때리는 게 더 낫습니다. 파괴도 안 당하는 액스 픽. 흑색으로 갔으면 집을 게 정말 많네요...
Pack 3 pick 3:
My Pick:
랫챗 봄.... 이 좋긴 한데, 컨스덱에서나 효과가 큽니다. 딱히 토큰 덱이 아니라면. 어레스트와 인펙트 집어오는 크리쳐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크리쳐를 집었는데, 어레스트를 집을 걸 그랬습니다. 생각보다 견제가 잘 안 됐어요.
Pack 3 pick 4:
My Pick:
인펙트 덱의 꽃인 마이트, 미르가 나왔네요. 이 팩엔 컴뱃트릭이 넘쳐납니다. 캐리온 콜까지... 하지만 상대가 인펙트 덱이 아니면 상당히 압박이 심한 미르를 집습니다.
Pack 3 pick 5:
My Pick:
플라잉 견제도 거의 없다는 걸 감안해 아쳐를 집어봅니다. 어차피 방어력 빵빵해서 -1 하나 올리는 카드로는 별로 안 아픕니다.
Pack 3 pick 6:
My Pick:
컴뱃 트릭을 집어볼까 하다가, 혹시 호크 오면 초반에 돌려먹어볼 실드를 집어봅니다.
Pack 3 pick 7:
My Pick:
여기선 차라리 쿨도타 리버스를 컷할 걸 그랬습니다. 어차피 크리쳐도 충분했는데. 인펙트로 가서 덱에선 뺀 카드를 픽...
Pack 3 pick 8:
My Pick:
...어라? 호크가 돌아왔습니다. 리빙 웨폰과 쉴드에 상성이 정말 잘 맞는 호크 픽.
Pack 3 pick 9:
My Pick:
얼라리어, 제 픽이 돌아왔는데 호크가 있습니다? 호크 픽.
Pack 3 pick 10:
My Pick:
엘프 안 씁니다.... 플라잉 크리쳐 모자랄까봐 픽.
Pack 3 pick 11:
My Pick:
컴뱃 트릭용으로 데미지 방지 및 라이프 게인 스펠 픽.
Pack 3 pick 12:
My Pick:
1경기 - BR덱
Exarch, 각종 번과 디나이얼로 가득찬 덱이었습니다. 제법 리빙 웨폰도 있고 괜찮았는데, 뭔가 타이밍 좋게 적이 꺼낸 카드에 대한 메타카드가 매번 손에 잡혀서, Priest of Norn에 다크스틸 액스 매달고 후려치고, Myr에 +2/+2 슬라이서 매달고 후려치니 독으로 이겼습니다. 뭔가 너무 허무하게 승리했는데, 적이 대부분 -1/-1 식의 디나이얼을 가지고 있는데 제 크리쳐가 방어력이 높으니 힘을 못 쓰더군요.
2경기 - BR 번덱
독하게 번으로 후려맞은 한 판이었습니다. 꺼낸 크리쳐 한 판에 Arc Trail로 싸그리 정리당하질 않나, 여튼 첫째 판은 Glit Hawk로 리빙웨폰 돌려먹으려 비질로 후려쳐서 이겼는데, 두 번째 판에서는 상대방이 좀 버티다가 Tower of Camalities인가, 8마나에 탭하면 크리쳐에 12데미지 입히는 아티를 가동시키기 시작하더니 제 크리쳐를 싹 정리하고는 4/4 배틀크라이, 4/3 크리쳐를 꺼내니 버티질 못하겠더군요. 그렇게 크리쳐가 정리되어가는 와중에도 끝까지 아티 제거 수단이 손에 잡히질 않아 GG. 원래 Big Red였는데 막판에는 BR 인펙트 번덱으로 보딩해서 나오더군요. 큼직한 인펙트 생물이 많아서 크리쳐 제물로 바쳐가며 버티다가 Web으로 서고 밀어 한 턴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3경기 - UR 카른 덱
...그냥 뭐... 2U 플라잉 2/1 크리쳐 등등 온갖 이베이젼 크리쳐로 떡칠에, 6마나로 2장 드로우 상대방 2장 디스카드시키더니 떡하니 카른 나오는 스타일의 덱이더군요. 스펠스카이트로 온갖 잡다한 바운싱, 번 다 빨아들여서 버티고 버티다 한 판은 이겼는데, 카른까지 등장하니 이길 수 없어 떡실신. 대략 플라잉 헤이스트 5/5 드래곤, 카른, 액티베이스 스펠 막는 크리쳐 등 밸런스가 꽤 좋았습니다. 역시 U를 섞어야 하나... 하면서 GG.
아 정말 SOM 블럭 드랩 어렵네요. 특히 이번에는 뭔가 액운이 씌었나 할 정도로 제 픽에 번이 안 왔는데, 다시 훑어보니 정말로 플레이어 번 아니면 R로 가기가 힘들 정도로 번이 안 왔네요. 번이 좀 있었으면 WR 인펙트 번덱으로 가볼까도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저도 드랩 잘하고 싶어요... ㅠㅠ
첫댓글 1팩 2픽에서 적 쉬라인은 집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코브라는 후반에도 돌아오니까요.
코브라가 그렇게 도는 생물인 줄은 몰랐어요... ㅠㅠ 어차피 리밋이니 마나는 넘치겠지 싶어서...
코브라 저도 많이 집어봤지만 쓸수록 별로라고 생각되는게 마나를 많이 세워두게 됩니다..
2팩 3픽은 매턴공격독생물을 집으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좋거든요
워낙 아티 견제가 많은 블럭이다보니 불안해서요...
친구들이랑 할때 그 8마나 탭 하면 12데미지 주는 아티펙트를 "멸공의 횃불" 이라고 불러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