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용인역 시민모임 카페글에서 복사한 것으로 자세한 자료도 많구 회원가입절차도 간단하네요..
삼성-동탄 GTX의 본격적인 착공 준비소식입니다. 설계가 임박하다 답변이 계속 있었고 결국 오늘 용인역 (GTX 신갈역) 노반 실시설계 발주가 아래와 같이 공고되었습니다. 참 오래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용인역 노반 설계가 전적으로 조기 개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KTX 공사 중단상황을 면하기 위해 반영하는 과정이고 착공 준비상태입니다. 너무 오랜동안 지연되어 상황이 급박해 전략영향평가나 시설사업 기본계획도 나오지 않았는데 노반 설계부터 들어가는 진풍경입니다 .. 조기 개통을 위해서는 공지사항에 있는 인수위 민원에 많이 참여해주셔야 합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기(현) 21.215~21.885km란 의미는 수서역 기점 21.215~885km 지점에 용인역이 건설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분당선 구성역이 바로 수기(현) 21.58km입니다. 지방도 23호선, 신갈-수지도로외에 자동차 전용도로인 동백-삼막곡-광교 도로의 중요성이 커질것입니다. 용인시 대중교통은 이제 구성역과 GTX역 중심으로 연계수단을 많이 확보해야겠지요. 부동산 가치 하락율 전국 1위인 죽전지구와 동백지구등 용인 기흥구의 가치 반등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GTX 용인역 지점은 아래 도면을 참고하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상기노선도는 2012년 10월 전략환경영향평가에 수록된 것이며 S102정거장이 구성역(용인역) 입니다."
수서-평택 KTX는 현재 실시설계중인 동탄역 (GTX/KTX 공용 역사라 규모가 압도적으로 큽니다), 수서역, 지제역등이 10월부터 역사 건설공사에 착수되어 준공시까지 완공되게 되며 삼성-동탄GTX 는 노반,궤도 실시설계에서 역사 건설까지 진행되게 됩니다. 수서발 KTX 와 삼성-동탄 GTX의 동시 개통에 대한 인수위 탄원서는 현재 경제2분과에서 검토중이며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기원합니다. 용인역의 경우는 분당선 구성역과 GTX 용인역 환승역이 되며 용인고속버스터미널 이전까지 구성역 인근으로 제안되어 있어 KTX/GTX는 물론 무가선 트램등 신교통수단의 복합환승센터가 건설되는 동탄역과 함께 서울 강남권을 10분대에 접근할수 있는 수도권 남부의 최고 교통 중심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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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GTX 용인역은 분당선 구성역에서 환승되며 역명은 미확정인 것 같아 향후 구성이 교통의 중심지가 되겠어요.
수기(현) 21.215~21.885km란 의미는 수서역 기점 21.215~885km 지점에 용인역이 건설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분당선 구성역이 바로 수기(현) 21.58km입니다.
GTX 용인역(구성역)은 역사는 기존 구성역 중심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약 300M, 총길이 670M 구간에 있군요.
GTX 의 경우 고속도로 양쪽으로 출입구가 날거라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