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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8:18
참담한 패배를 되풀이 하는 것은 악몽입니다. 백성들은 아이성의 패배를 반복하고 싶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떻게 해서 이전 아이성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 수 없었는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승리를 성취하고 영원한 교훈으로 삼을 수 있는가? 생의 과정을 통해 무엇이 기억되어야 하는가? 군대가 많이 좋아졌어요. 요새는 사병들 월급이 병장 기준 100만원이 넘고 운동복은 래시가드, 야상도 패딩을 입는다고 들었습니다. 휴대폰을 지참할 수 있게 하고 위수 지역제한도 모두 풀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eating a disastrous defeat is a nightmare. People may not have wanted to repeat their defeat. How could they not lead their previous fight to victory? If so, how can they achieve victory and use it as an eternal lesson? What should be remembered throughout the course of their lives? The military has gotten a lot better. These days, I heard that soldiers' salaries exceed W1 million for sergeant-at arms, and that sportswear are often worn rash guards and bomber jackets. I understand that they are allowed to bring their cell phones with them and that restrictions have all been lifted in the garrison a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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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안에 군수품 제조, 납품하는 식구가 있어서 얼마 전까지 아미 랜드(주)라는 밀리터리 숍을 운영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국산이 USA를 따라가려면 상당한 차이가 있는데 본사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제 맘에 드는 것은 수색대가 입는 침투조끼입니다. 매인 지퍼도 U S A처럼 야물 고 전면에 탄창 주머니가 무려 5개가 달려 있는데다가, 등허리에 무전기를 담는 배낭이 조끼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기술자의 하이 테크노롤지 핸드메이드일 것입니다.
I had a family member who manufactures and supplies munitions at home, so I ran a military shop called Army Land Co., Ltd. not long ago. There is still a considerable difference for domestic products to keep up with USA, but the only thing I like about the headquarters' products is the penetration vest worn by the search party. The liner zipper is also as small as USA, and there are as many as five magazines on the front, and a backpack that holds a walkie talkie attached to the vest at the back, so it must be a high technology roll from the engine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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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업계가 보통은 신제품 출시 후 일주일 이면 짝퉁이 카피 되어 나옵니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이번 침투 조끼는 짝퉁이 없어서 잘 팔아먹었습니다. 완전군장을 한 이스라엘군 매복 조가 적지에 깊숙이 침투한 후에 실시간으로 상황을 보고하고 다음 상부의 명령을 기다릴 때까지 절대로 독자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신앙은 순종입니다. 가라고 하면 가고 멈추라고 하면 서야 합니다. 하나님의 인도가 모호할 때 액션을 취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In our industry, fake products are usually copied a week after the launch of a new product. But for some reason, this penetrating vest was sold well because there were no counterfeits. The principle is that an Israeli army ambush in full military infiltrates the enemy territory, reports the situation in real time, and never acts independently until it waits for the next orders from its superiors. Faith is obedience. If you are told to go, you must go and stop, and you must stand. You must not take action when God's guidance is ambigu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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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판단이 아닌 하나님의 사인을 기다려야 하기에 잘 하려고 독자 노선을 걷는 것보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안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말씀 하신 대로 철저하게 작전을 짜서 준비했습니다. 하나님이 돕는 전쟁이라고 해서 전술 전략이 없어도 무조건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군사들은 여호수아의 명령에 충실하게 순종 합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공격 시점은 하나님이 포인트를 찍어주셨습니다. 물론 아무리 잘 준비해도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을 것입니다.
Since I have to wait for God's signature, not my judgment, the key is not to do what I shouldn't do rather than to walk on my own line to do well. Israel has thoroughly planned and prepared as God said. A war that God helps does not mean that we will win unconditionally even if we don't have a tactical strategy. The soldiers faithfully obey Joshua's orders. However, God marked the decisive point of attack. Of course, no matter how well prepared you are, you will not be able to win unless God allows you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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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인 아이와 벧엘 연합군은 도주하는 이스라엘 군을 아마도 20-30km쯤 추격한 것 같습니다. 작전 상 후퇴 인 줄도 모르고서 말입니다. 복병 전은 적의 전술을 흩어버리는 것이 핵심이고 최대한 많은 적을 섬멸하기 위해 적군이 사정권 안에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그 찰나의 순간,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손에 쥐고 있는 단창을 높이 들어 아이 성을 가리키라고 하십니다(18). 고대 전쟁이나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보면 토끼 몰이를 해서 독 안에 들어온 쥐를, 매복 조가 집중 사격으로 섬멸하는 장면처럼 말입니다.
It appears that the allied forces of Ai and Bethel chased the fleeing Israeli army about 20-30 kilometers without knowing it was an operational retreat. The key to an ambush is to disperse the enemy's tactics, and it is important to wait for the enemy to come within range to annihilate as many enemies as possible. At that very moment, God tells Joshua to hold up the dagger in his hand and point it at Ai's castle (18). It's like the scene in the ancient war or the movie "Battle of Bongodong," where a rabbit is driven into a poison and an ambush group annihilates it with heavy f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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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 손을 높이 드는 순간 복병들이 일제히 일어났다는 표현은 여호수아의 명령과 지시 하에 전투가 진행되었음을 드러내기 위한 문학적 기법입니다. 아이를 점령 한 후 불살라 그 것으로 돌무더기를 만들었고, 왕을 나무에 죽인 후 시체를 돌로 쌓아 큰 무더기를 만들었습니다. 후대에 두고두고 하나님이 하신 대대적인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입니다. 패배의 아픔과 함께 순종의 축복을 후대가 기억하기 위해서입니다.
The expression that the ambush happened all at once as soon as Joshua raised his hand is a literary technique to reveal that the battle took place under Joshua's orders and instructions. After capturing the child, they burned him to death and made rubble with it, and after killing the king in a tree, they stacked the body with stones to make a large pile. This is to commemorate the great victory that God has made for future generations. This is to remember the pain of defeat and the blessing of obedience for future gen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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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의 승리로 끝나지 않고 후대 역시 그 승리를 이어받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억되게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작전을 짜고 여호수아와 이스라엘은 충실히 이행합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방법으로 준비했고, 명령하신 공격 시점에 따라서 움직였습니다. 여호수아는 왕과 주민을 다 진멸하기까지는 손에서 단창을 놓지 않았어요. 일전에 아말렉을 다 진멸하기까지 모세의 손이 내려오지 않도록 아로노가 훌이 손을 붙잡고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It does not end in a single victory, but in order for future generations to inherit it. For God, not man, to be remembered. As God said, we plan our operations and faithfully carry out Joshua and Israel. They prepared in the way God had decided and moved according to the time of the attack. Joshua did not let go of the dagger in his hands until he had extinguished both the king and the inhabitants. Just as Arono held on to his hand so that Moses' hand would not come down until he had extinguished Amalek the other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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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를 점령한 후 불살라 영원한 무더기를 만들고, 왕을 나무에 달아 죽인 후 시체를 돌로 쌓아 큰 무더기를 만들어서 하나님이 하신 대대적인 승리를 기념했습니다. 패배의 아픔과 함께 순종의 축복을 후대가 기억하게 했어요. 가나안에서 영적인 싸움은 계속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에발산과 그리심산에서 순종을 맹세했는데(신27장) 제단은 저주를 선언하는 에발산 앞에 세우게 함으로써 승리의 순간에 저주를 기억하게 한 것입니다.
After occupying the child, he made an eternal pile of fire and killed the king by hanging him from a tree, and made a large pile of bodies by stacking them with stones to commemorate the great victory God did. He made future generations remember the blessings of obedience along with the pain of defeat. This is because the spiritual fight in Canaan will continue. He swore obedience in Mount Ebalsan and Mount Grishim (Chapter 27 of God) and made the altar remember the curse at the moment of victory by making him stand in front of Mount Ebalsan to declare the cu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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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의 승리가 영원한 승리를 보장하지 않으며, 가나안은 순종을 통해서만 복을 누리는 언약의 땅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제단에 새겨진 율법이 지워지지 않는 것처럼 순종의 의무 역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우리 기분에 따라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한결같은 충성이 가나안의 안전을 보장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You have made it known that one victory does not guarantee eternal victory, and that Canaan is the land of a covenant that only enjoys blessings through obedience. Just as the law inscribed on the altar cannot be erased, the duty of obedience also does not disappear. It is not something that can change according to our mood depending on the situation, but constant loyalty is the only way to ensure Canaan's secu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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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순종의 대상에는 이방인까지 포함합니다. 애굽에서 나올 때 같이 나온 거류민들도 들어야 합니다. 누구든 살 길은 말씀 순종에 달려 있어요. 누구든 아브라함의 축복, 언약의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내가 오늘 즉시 순종 해야 할 말씀은 무엇일까? 우리의 싸움과 승리가 의미를 갖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The object of obedience includes strangers. Residents who come out of Egypt must also listen. The way anyone can live depends on obedience to the word. Anyone can enjoy the blessing of Abraham, the blessing of the covenant. What should I say today? What is necessary for our fight and victory to have mea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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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성을 정복하다(18-25)
a.복병의 기습 공격:18-20
b.여호수아의 반격과 아이 성 정복:21-25
아이 전쟁의 마무리(26-29)
에발 산에 쌓은 제단(30-31)
세겜 언약, 그리심 산과 에발 산 사이에서(32-36)
a.돌에 기록된 유럽과 언약식 자리 배치:32-33
b.축복과 저주가 담긴 율법 낭독:3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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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18a)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18b)
네 손에 잡은 단창을 들어(18c)
아이를 가리키라(18d)
내가 이 성읍을(18e)
네 손에 주리라(18f)
여호수아가 그 손에 잡은(18g)
단창을 들어(18h)
성읍을 가리키니(18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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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손을 드는 순간에(19a)
복병이 그 처소에서 급히 일어나(19b)
성읍에 달려 들어가서 점령하고(19c)
곧 성읍에 불을 놓았더라(1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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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사람이 뒤를 돌아 본 즉(20a)
그 성읍에 연기가(20b)
하늘에 닿은 것이 보이니(20c)
이 길로도 저 길로도(20d)
도망할 수 없이 되었고(20e)
광야로 도망하던 이스라엘 백성은(20f)
그 따르던 자에게로 돌이켰더라(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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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와 온 이스라엘이(21a)
그 복병이(21b)
성읍을 점령함과(21c)
성읍에 연기가 오름을 보고(21d)
다시 돌이켜 아이 사람을 죽이고(21e)
복병도 성읍에서 나와(21f)
그들을 치매(22g)
그들이 이스라엘 중간에든 지라(22h)
혹은 이편에서 혹은 저편에서(22i)
쳐 죽여서(22j)
한 사람도 남거나(22k)
도망하지 못하게 하였고(22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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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왕을 사로잡아(23a)
여호수아 앞으로 끌어 왔더라(2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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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24a)
자기를 광야로 따르던(24b)
아이 모든 거민을(24c)
들에서 죽이되(24d)
그들을 다 칼날에 엎드러지게 하여(24e)
진멸하기를 마치고(24f)
온 이스라엘이(24g)
아이로 돌아와서(24h)
칼날로 죽이매(24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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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날에(25a)
아이 사람의 전부가 죽었으니(25b)
남녀가 12.000이라(2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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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거민을 진멸하기까지(26a)
여호수아가 단창을 잡아 든 손을(26b)
거두지 아니하였고(2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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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그 성읍의 가축과 노략한 것은(27a)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명하신대로(27b)
이스라엘이 탈취하였더라(2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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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여호수아가(28a)
아이를 불살라(28b)
그것으로(28c)
영원한 무더기를 만들었으니(28d)
오늘까지 황폐하였으며(2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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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또 아이 왕을(29a)
저녁때까지 나무에 달았다가(29b)
해질 때에 명하여(29c)
그 시체를 나무에서 내려(29d)
그 성문 어귀에 던지고(29e)
그 위에 돌로 큰 무더기를 쌓았더니(29f)
그것이 오늘까지 있더라(29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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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에 여호수아가(30a)
이스라엘의 하나님(30b)
여호와를 위하여(30c)
에발 산에 한 단을 쌓았으니(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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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31a)
여호와의 종 모세가(31b)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한 것과(31c)
모세의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31d)
철 연장으로 다듬지 아니한(31e)
새 돌로 만든 단이라(31f)
무리가 여호와께(31g)
번제와 화목제를(31h)
그 위에 드렸으며(31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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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 거기서(32a)
모세의 기록한 율법을(32b)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서(32c)
그 돌에 기록하매(3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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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이스라엘과 그 장로들과(33a)
유사들과 재판장들과(33b)
본토인 뿐 아니라 이방인까지(33c)
여호와의 언약궤를 멘(33d)
레위 사람 제사장들 앞에서(33e)
궤의 좌우에 서되(33f)
절반은 그리심 산 앞에(33g)
절반은 에발 산 앞에 섰으니(33h)
이는 이왕에 여호와의 종 모세가(33d)
이스라엘 백성에게(33i)
축복하라고 명한대로 함이라(33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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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에 여호수아가(34a)
무릇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34b)
축복과 저주하는(34c)
율법의 모든 말씀을 낭독하였으니(3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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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의 명한 것은(35a)
여호수아가(35b)
이스라엘 온 회중과(35c)
여인과 아이와(35d)
그들 중에 동거하는 객들 앞에(35e)
낭독하지 아니한 말이(35f)
하나도 없었더라(3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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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종으로 싸우라_Fight with obedience_
함께 싸우라_Let's fight together_
주님을 기억하라_ 주님을 기억하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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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전 사령관이신 주님, 승리는 훈련이나 무기에만 있지 않나이다. 말씀에 순종하고 주 안에서 하나 되어 협력할 때 주께서 아름다운 승리를 주시는 것을 봅니다. 내 모든 것을 주께 맡기고 주님의 주권에 순종하겠습니다. 북방 침략군들을 아브람의 손에 붙여 말썽 장이 롯을 구출하신 것을 찬양하나이다. 율법을 새 돌에 기록하라고 하신 주님, 내가 아이 성 전투와 에발 산 기념비를 잊지 말고 속히 방황을 끝낼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도와주옵소서. 오주여, 제가 예배를 통해 지저분해진 나의 일상을 청소하고 새롭게 결단하는 그 자리까지 나아가도록 도와주세요. 사울처럼 예배 중독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미련한 나발처럼 먹고 사느라고 그랬다고 핑계 대지 않게 하옵소서. 단지 말씀을 듣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삶이 있는 간증이 되게 하옵소서. 땅에 대한 내 집착이 하나님의 선물로 비춰지지 않을 때 아간처럼 죽게 됨을 기억하오니 오주님, 날마다 거룩한 전쟁을 할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내 앞에 놓인 죄와 싸우기 위해 율법을 묵상하며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게 하시고 하나님께 만 온전히 충성을 다할 것을 새롭게 다짐합니다.
Victory comes only in training or weapons, O Lord, the commander of the operations. I see the Lord give me beautiful victories when he obeys the Word and works as one in the Lord. I will entrust all of me to the Lord and obey his sovereignty. Praise the trouble maker for rescuing Lot by attaching the northern invaders to Abram's hands. O Lord, who told me to record the law on a new stone, help me not to forget the battle of the castle of Ay and the monument to Mount Eval and to end my wandering quickly. O Lord, help me clean up my messy daily life through worship and move on to the place of new determination. Do not become a worship addict like Saul and make no excuses that you did it to live like a stupid babal. Let me not just listen to you, but be a testimony with life. O Lord, I remember that when my obsession with the earth is not seen as a gift from God, I die like Argan, so I will give you the courage to fight holy war every day. To fight the sins before me, I meditate on the law, follow the days, make mistakes, and renew my commitment to fully loyalty to God.
2025.1.12.su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