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홋카이도 디젤동차 키하40계(쿠시로운전소 소속)
1. 제원
데뷔 - 1977년
길이/폭/높이 - 21300 / 2993 / 4055
편성 - 기본 1량편성 / 중련가능 / 양운전대 차량(키하40형)
영업최고속도 - 95km/h
설계최고속도 - 95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700번대) DMF15HSA형 엔진 250ps/2000rpm(1기)
(1700번대) N-DMF13HZI형 엔진 330ps/2000rpm(1기)
변속기 - (700번대) 액체식 변속기 DW10
(1700번대) 액체식 변속기 N-DW40(직결 3단)
대차 - 페데스털식 에어 스프링 볼스터대차 DT44A/TR227A
브레이크방식 - CLE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N
키하40계 700번대/1700번대 차량은 네무로본선을 관할하는 쿠시로운수차량소에도 소속되어 있다. 쿠시로 소속 차량은 총 29량인데, 700번대는 4량에 불과하고 대부분이 엔진이 고출력으로 교체된 1700번대로 구성되어 있다. 네무로본선 타키카와~쿠시로 구간을 주로 운행하며 관할 전구간을 운행하는 일본에서 제일 긴 보통열차도 이 차량으로 운행되고 있다.
2. 운행노선
JR네무로본선(타키카와~신토쿠~쿠시로) 보통열차
3. 차량기지 / 편성표
JR홋카이도 쿠시로운수차량소 소속.
총 26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
5. 은퇴차량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