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은혜가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무덥고, 장마비가 내리는 요즈음에 한결같이 우리를 지켜주시는 은혜로 성전에 모여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오니 온전히 받아 주시옵소서.
죄악된 세상에서 주님의 사랑으로 구별되게 살게 하시고 능력의 손으로 붙잡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빛으로 다가오시며 도우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믿음으로 살기를 다짐하지만, 육신의 연약함과 미련함이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지 못하고 세상의 가치에 욕심을 나타내며 살아왔음을 고백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7월부터 금주까지 집중 호우로 홍수와 산사태와 침수가 발생하여 수많은 인명 피해와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아무리 과학과 문명이 발달해도 인간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음을 고백하며, 긍휼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께 의지하여 기도하오니 곧 회복케 하여 주시옵소서.
기후변화로 인하여 인간이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가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눈으로 이 현상들을 보게 하시고, 겸손하게 하시고, 인간의 나약함을 깨닫고 믿음에 온전히 서가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폭염과 태풍이 기승을 부리는 자연재해로 인한 아픔과 고통을 속히 치유하며 곧 회복되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은혜로우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믿음의 반석 위에 세우신 몸된 예천제일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크신 뜻으로 세우신 교회가 성령의 뜨거운 역사로 부흥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시대적인 영적 구원의 방주로서 활동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지나온 우리의 인생길을 되돌아 보며, 지금까지 지내온 모든 것이 물 붓듯이 부으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모든 일상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병마와 무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성도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육신과 마음의 병으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에 응답해 주시고, 치료하시며, 회복시키시는 주님의 은혜에 놀라운 경험과 간증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일예배의 강단에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영력과 건강을 더해 주시고 성령의 권능과 지혜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실 때 예배에 참석한 모든 성도의 마음 문이 아멘으로 열리고, 주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기를 다짐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예배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며 섬기는 사랑하는 손길들이 복되며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으로 충만케 하여 주시옵소서.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하시며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