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치통조림으로 참치전 만들기
■ 참치전 & 참치 쑥갓전 :
매콤한 맛과 색감을 살려주기 위해 양파ㆍ청ㆍ홍고추를 넣고 거기에 쑥갓을 넣어서 향긋한 맛을 추가시키면 도시락메뉴로도 좋은 참치전이다. 매콤해서 막걸리 한잔 마시면서 봄의 풍경을 감상해도 Good!
요리 : 4인분 / 6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참치통조림 300g, 양파 1개, 홍고추 2개, 청양고추 3개, 후추ㆍ소금 1T씩, 쑥갓 150, 빵가루 종이컵 4컵, 계란 1개,
1. 참치캔 3캔을 따고 참치기름은 따로 보관한다.홍고추,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고, 다진 양파를 넣고, 계란한개를 넣고 잘 풀어가면 섞어준다.
2. 밀가루 대신으로 빵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물은 넣지 않았습니다. 참치기름으로만 반죽을 만든다. 참치전 반죽은 되직하게 만든다.
3. 손질해서서 물기를 뺀, 쑥갓을 1cm정도의 길이로 썬다. 참치전반죽에 쑥갓을 넣고 잘 섞어 준다.
4. 달궈진 팬에 기름 두르고 한수저씩 퍼서는 동그랗게 부쳐 줍니다. 뒷면이 완전히 노릇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마저 부쳐 줍니다. 부칠 때의 불의 온도는 중불
5. 도시락 통에 유산지를 깔아 주고 참치전을 올려 놓아 줍니다. 그럼 참치전 도시락 완성
6. 도시락 통에 유산지를 깔아 주고 참치전을 올려 놓아 줍니다. 그럼 참치전 도시락 완성
●●●●●●●●●●●●●●●●●●
[해외자취Cook.feel通]167.
■ 참치버거
백종원표 참치샐러드를 활용한 참치버거로!!!
요리 : 1인분 / 5 분이내 / 아무나
재료 : 햄버거용빵 1세트(없으면. 식빵 2쪽)
백종원표 참치샐러드 4T,
1. 백종원 참치샐러드 레시피(클릭하면 연결됨)
http://www.10000recipe.com/recipe/6851222
2. 햄버거용 빵이 없으면 동그란빵을 반으로 쓰윽 가르거나 식빵 2개를 사용해서
3. 빵 사이에 참치샐러드 4숟가락을 꾸덕꾸덕 잘 발라준다. 초간단 참치버거 완성!!
●●●●●●●●●●●●●●●●●●
[해외자취Cook.feel通]166.
■ 참치마요밥
백종원표 참치샐러드를 활용한 참치마요밥 연성
요리 : 1인분 / 1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밥 1공기, 백종원 참치샐러드 5T,
소금ㆍ새싹 채소(생략가능) 약간씩
1. 백종원 참치샐러드 레시피(클릭하면 연결됨)
http://www.10000recipe.com/recipe/6851222
2. 밥 한공기 위에 참치샐러드 5숟가락을 곱게 펴서 올려준다. 그 위에 새싹채소를 올려주곰, (없으면 패스 가능)
3. 소금ㆍ김가루 조금씩 올려주면 초간단 참치마요밥 완성
●●●●●●●●●●●●●●●●●●
■
● 참치 주먹밥
https://youtube.com/shorts/bU3xc1Ej4CY?si=wHl9CO16jQnrAR0q
■ 참치마요김밥 / 불닭참치마요김밥 :
불을 쓰지 않고 참치통조림과 조미김을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각종 소스참치마요소스에는를 만들고,
*참치마요소스에 불닭소스를 조금 넣으면
두가지 참치마요소스가 완성된다.
*단무지는 반찬이고 조미김에 밥을 넣고 말아 서 두가지 참치마요소스를 올리면 혼밥이나 간식으로 좋고, 아이들 입맛에도 저격이다
요리 : 2인분 / 15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참치통조림 150g, 허브소금 1t, 크라인더후추 2바퀴, 레몬즙ㆍ꿀 1T씩, 마요네즈 5T, 불닭소스 1t, 조미김 80g, 밥 1공기, 미단무지 원하는만큼, 고춧가루 1꼬집
1. 참치통조림의 기름을 완전히 뺀다. 그릇에 담아서 잘 조사 놓는다. Tip 수저를 이용하면 뭉쳐져 있는 참치를 쉽게 다질 수 있다.
2. 참치에 마요네즈, 꿀, 허브소금, 후추, 레몬즙을 넣고, 후추는 후추향을 높이기 위해서
통후추를 갈아 놓은 그라인더후추를 사용한다. Tip 가는 후추를 넣으면 맛이 달라 진다.
3. 잘 섞어 주면 새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나는 참치마요 완성. 짜기만 하면 안되니까 단맛도 넣었다.
4. 완성된 참치마요에 불닭소스를 넣으면 매콤한 불닭참치마요 완성. Tkp 불닭소스를 지나치게 많이 넣으면 맵기도 하고, 간도 짜진다. 적당히 넣는 것이 좋다. 단음식도 몸에 좋지 않지만, 짠음식도 몸에 좋지 않다.
5. 두개의 참치마요 소스 완성.
1). 참치마요, 2.) 불닭참치마요 두가지 참치마요소스와 고봉밥과 조미김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핑거푸드로 즐길 수 있는 한입 먹거리 참치마요김밥을 만든다.
6. 조미김에 밥을 조금씩 넣고 돌돌 말아서 꼬마김밥을 만든다.
7. 그 위에다 두가지 참치마요소스를 올린다.
8. 한 줄은 참치마요를, 다른 한줄은 불닭참치마요를 담0고 단무지는 종지에 담아 고춧가루를 살짝만 뿌려 찬으로 올린다. 혼밥이나, 간단한 간식으로도 좋고,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한끼의 식사가 완성된다.
●●●●●●●●●●●●●
■ 참치마요소스 & 참치마요주먹밥 :
매운음식과 찰떡궁합인 마요네즈요리는 매콤한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맛을 중화시켜준다. 참치통조림에 단무지, 마요네즈, 김가루를 넣고 비벼 주먹밥을 만들면 참치마요주먹밥 완성!!! 단,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간이 필요하다. 허브솔트나 마늘허브소금을 넣으면 간도 딱 맞고 맛있는 주먹밥으로 즐겨도 좋고, 삼각김밥으로 만들어도 좋다. 매콤한 꼼장어볶음으로 참치마요주먹밥을 만들어도 좋다. 김밥에다 참치마요 소스를 넣고 당근, 고추를 넣고 돌돌 말아서 먹어도 맛이 있다.
요리 : 2인분 15분이내 아무나
재료 : 참치통조림 150g, 김가루 3T, 단무지 50g, 마요네즈 5T, 마늘허브소금,
1. 참치통조림 기름을 빼고 그릇에 담는다.
2. 송송 다진 단무지, 김가루, 마요네즈, 마늘허브소금을 넣고 잘 섞어 준다.
기본적인 주먹밥소스 완성!!!
3. 밥을 넣고 위생장갑을 끼고 잘 섞으면 참치마요밥 완성!!!
4. 한입에 먹기 좋은 주먹밥을 만들어서 예쁜접시에 담으면 쉽고 간단하게 한입 먹거리로 좋은 참치마요주먹밥 완성!!!
Tip 주먹밥을 만들거나, 김밥으로 변신 시키거나, 그냥 샐러드처럼 먹거나, 조미김에 밥 넣고 참치마요소스를 넣어 먹거나, 오돌뼈볶음이나 쭈꾸미볶음과 같은 매운 음식을 위에 올려서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
●●●●●●●●●●●●●
■ 참치쌈장 & 참치쌈장 양배추말이 & 참치쌈장 양배추쌈밥 :
쪄서 손질한 양배추에다, 참치에 고추장과 된장을 섞어서 만든 쌈장을 넣고, 돌돌 말아서 먹는 참치쌈장양배추말이에다 신선한 고추와, 미나리를 추가하면 더 아삭한 맛이 난다.
요리 : 6인분 / 3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양배추 1/3통, 참치통조림 180g, 오이고추 6개, 미나리 4줄, 토장 3T, 고추장ㆍ꿀ㆍ다진마늘 2T씩 , 맛술ㆍ봌음콩가루 1T씩, 밥 2공기,
1..쌈장 : 된장이자 토장에 고추장을 섞어 줍니다. 직접 쌈장을 만든다.
2. 다진마늘도 넣어 주고 꿀, 맛술도 넣고
3. 참치통조림은 기름 포함해서 다 넣고
4. 고소하고 진득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볶음콩가루를 넣고, 잘 섞어 준다. Tip 한번 달달 볶아 주면 더 좋다.
5. 밀폐용기에 담고, 냉장고에 하루 정도 놔두면 조금 더 숙성된 맛의 쌈장을 먹을 수 있다.
6. 양배추는 한잎 한잎 뜯어 준 후에 팔팔 끓은 찜통에 넣어서 쪄 주었습니다. 찬물에 식힌 후에 물기를 빼고, 심지가 있는 부분은 칼로 잘라낸다. 버리지는 말고 나중에 먹어도 된다. 그 심지가 가장 고소하고 맛있기 때문. 심지가 있으면 말기가 어
려워서 어쩔 수 없이 잘라내야 한다.
7. 참치쌈장양배추말이에 들어가는 미나리와 오이고추입니다.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미나리는 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고추는 그대로 사용한다.
8. 참치쌈장양배추말이 준비물이 다 완료되었습니다. 참치쌈장과 양배추를 찐 쌈과 오이고추, 미나리, 그리고 밥
9. 양배추를 밑에 깔아 주고 밥을 올려준다.
10. 그리고 미나리와 오이고추, 참치쌈장을 올려 준 후에 돌돌 말아 줍니다. 그런 후에 썰어 주시면 됩니다. 마치 김밥을 말듯이 말아서 썰어 준다. 아예 밥에 참치쌈장을 넣고 비벼 준 후에 각종 재료들을 넣어서 말아 주셔도 됩니다. 그냥 밥과 양배추쌈과 참치쌈장에 고추 찍어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참치쌈장!!! 은근히 중독되는 맛이 있다.
11. 가운데에 고추가 보이는 양배추의 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달디단 맛이 있는 참치쌈장양배추말이 완성입니다. 쌈장이 간의 역할을 하고요. 고추의 아삭함이 좋고 단맛은 양배추가 다 해 줍니다. 미나리의 신선한 향도 좋았다. 참치쌈장에 남은 양배추쌈을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고추를 찍어도 맛있다.
●●●●●●●●●●●●●
■ 참치김치볶음 참치 통조림요리 만들기 쉬운데 아삭하니 맛있어
주방 서랍장을 보니 통조림 참치가 보이네요. 어느집이나 한두개씩은 있죠?? 아무래도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 떨어지지 않게 구비해두는 편이랍니다. 여기저기 활용하기 좋아 효자 노릇 한몫하거든요. 주부이다 보니 밥때가 아니라도 수시로 확인하게 되잖아요. 밀폐용기에 묵은지 한쪽 담아둔게 보여서 서랍장에 참치캔 하나 꺼내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 인기만점인 씻은김치볶음!! 참치 통조림 요리로 간단한 레시피라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어요.
요리 : 5인분 / 1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묵은지 1/2포기, 참치통조림 1개, 참기름, 물엿 2T, 참깨 1T, 식용유 3T,
Tip 아삭하게 즐기고 싶다면 빠른시간안에 살짝만!!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물을 소량 넣고, 약불에 조려준다. 먹다가 질린다면 볶음밥 할 때 활활한다. 씻은 김치볶음 하나만 있으면 5분이면 완성이다.
1.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양념을 씻어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짠맛과 신맛을 빼주세요. 중간중간 물을 바꿔주고, 맛을 보고 적당하다 싶을 때 건져내 꼬옥 짜서 조리한다.
2. 쫑쫑쫑 1센티 두께로 잘게 잘라줍니다.
배추잎 크기가 크다 싶으면 세로로 한두번 칼질을 해 준다.
3.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씻은 김치를 볶아요!! 수분을 날려준다는 생각으로 1분가량 중불에 달달달 볶아 준다.
4. 새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참치 통조림 추가!! 싹싹 비워내고, 물도 반컵 정도 소량 부어준다. Tip 통조림 식품은 뜯자마자 섭취하지 말고, 미리 열어두세요. 음료수도 마찬가지로 안에 퓨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공기 중에 증발된다고 하니까 뚜껑을 열어 5분정도 방치한 후 섭취하면 더 좋겠다.
5. 신맛을 잡아주기 위해 올리고당을 크게 한바퀴 둘러주세요. 설탕으로 대마지막에된다.
6. 참기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불을 끈 상태에서 마지막에 뿌려준다.
7. 참깨 솔솔 뿌려주면 완성~~ 접시에 담아 식탁에 올린다.
●●●●●●●●●●●●●
■ 참치깻잎쌈밥 /참치고추장 쌈밥 도시락
향긋하고 맛있는 깻잎을 한 번 데쳐서 양념한 밥과 참치를 넣고 동그랗게 싸서 먹는 요리입니다. 한 입 크기라 먹기도 간편하고 만드는 방법도 굉장히 쉬워요. 참치와 밥, 참기름, 소금, 고추장, 깻잎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깻잎 좋아하신다면 만들어드셔보세요. 그럼 깻잎 쌈밥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요리 : 1인분 / 15분이내 / 초급
재료 : 밥 1공기, 참치 75g, 깻잎 9 -10장,
참기름 2T, 소금 1/3T, 고추장 1/2T,
통깨ㆍ물 적당량,
Tip 빨간 고추를 위에 썰어서 장식하면, 색감이 아무래도 더 예뻐지니 도시락 싸신다면 쌈밥 위에 고추로 장식해 보세요.
1. 밥 한 공기를 준비해 소금 1/3T, 통깨 적당량, 참기름 1T 넣고 잘 섞어 놓는다.
2. 참치 75g을 준비해 참기름 1T, 고추장 0.5T 넣고 섞어 놓는다.
3. 깻잎 데칠 물을 받아 끓여준 뒤, 물이 끓으면 깻잎을 넣고 앞뒤로 데친 다음, 찬물에 한 번 씻은 다음, 물기가 없도록 한 번 짜준다.
4. 깻잎 뒷면에 밥 적당량을 말아 올리고, 밥 위에 참치 양념을 올리면 깻잎 쌈밥 완성
●●●●●●●●●●●●●
■ 참치전#참치쑥갓전#막걸리안주 #도시락 #봄나들이
참치통조림을 이용해서 참치전을 만들어 주었는데, 양파와 매콤한 맛을 위해서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과 색감을 살려 주고 거기에 쑥갓을 넣어서 향긋한 맛을 추가시킨 도시락메뉴로도 좋은 참치전입니다. 매콤하니 막걸리안주로도 좋겠네요. 도시락 싸가지고 가서는 막걸리 한잔 하면서 봄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겠지요.
요리 : 4인분 /n6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참치통조림 300g, 양파 1개, 홍고추 2개, 청양고추 3개, 후추ㆍ소금 1t.씩,
쑥갓 150g, 빵가루 종이컵 4컵, 계란 1개,
1.
●●●●●●●●●●●●●
■ [해외자취Cook.feel通]166. 참치마요밥 레시피 <참치통조림요리 3탄>
백종원표 참치샐러드를 활용하여 참치마요밥을 연성해 보았습니다.
요리 : 1인분 / 1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밥 1공기, 백종원참치샐러드 5T, 소금ㆍ새싹채소(생략가능) 약간씩,
1. 백종원 참치샐러드(클릭하면 레시피 연결)
http://www.10000recipe.com/recipe/6851222
2. 밥 한공기 위에 참치샐러드 5숟가락을 곱게 펴서 올리고 그 위에 새싹채소를 올려주곰, (없으면 패스 가능)
3. 소금ㆍ김가루 조금 올려 준다.
●●●●●●●●●●●●●
■ 참치버거 (참치통조림요리 4탄) 해외자취Cook.feel通]167.
백종원표 참치샐러드를 활용하여 이번엔 참치버거로!!!
요리 : 1인분 / 5분이내 / 아무나
재료 : 햄버거빵 1세트(or식빵 2쪽)
백종원표 참치샐러드 4T,
1.
●●●●●●●●●●●●●
■ [해외자취Cook.feel通]168. 참치마요치즈버거 <참치통조림요리 5탄>
초업그레이드한 참치마요치즈버거!!!
요리 : 1인분 / 30 분이내 / 아무나
재료 : 햄버거빵 1세트(or식빵 2쪽)
백종원표 참치샐러드 6T, 체다치즈 1장 계란 1개, 케첩or머스터드소스 1T,
1.
●●●●●●●●●●●●●
■ 두부열무김치 참치볶음
두부김치에 들어가는 김치볶음이 바로 열무김치다. 열무김치가 군내가 나서 열무김치에 배추김치를 조금 넣어서 만든 김치볶음이다.
두부는 렌즈에 데워서 함께 먹는 막걸리 안주로 짱인 두부열무김치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누구나가 좋아하는 맛으로 고추참치통조림과 그냥 참치통조림, 달달 볶다가 열무김치 넣고 볶다가 들기름을 넣고 다시한번 볶아서 두부와 함께 먹으면 정말 좋다.
요리 : 4인분 / 15 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열무김치 3컵, 배추김치 1컵, 고추참치ㆍ순살참치 1통씩, 들기름, 참기름 2T, 다진마늘 1t, 매실액ㆍ고춧가루 2T, 두부 1/2모,
통깨ㆍ참기름 1T씩,
1. 고추참치와 그냥 참치를 기름 빼지 않고 같이 볶다가
2. 참치 위에 열무김치를 올려서 같이 볶다가
3. 고춧가루, 다진마늘, 들기름을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지금 현재까지 센불에서 볶고 있습니다. 김치의 숨이 죽고 고춧가루로 인해서 붉게 물들었다면 완성입니다. 따로 간을 해주지 않았는데 싱겁다고 생각하신다면 멸치액젓을 추가로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간이 맞아서 더이상 짠맛을 추가하지 않았
4. 두부는 렌즈에 데워 물기를 빼면 완성.
접시에 삥둘러가며 차곡차곡 담고 가운데에 참치열무김치볶음을 올린다. 두부에 참기름을 한바퀴만 두르고 통깨를 뿌려 주면 완성!
*열무김치참치볶음으로 떡볶이를 해도 맛있고, 밑반찬으로 먹어도 좋다. 굳이 두부김치를 할 필요가 없다.
●●●●●●●●●●●●●
■
●●●●●●●●●●●●●
■
■ 감자 참치찌개 :
감자는 참치와 너무나 잘 어울린다. 보글보글 끓이면 고소하고 칼칼한 참치찌개! 국물을 맛본 다음 감자를 듬뿍 떠 밥에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다.
* 요리 : 4인분 / 30분이내 / 초급
* 재료 : 참치 통조림 小 2개 코인 육수 1개 양파 1/2개 감자 1/2개 표고버섯 2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2대 물 1.5컵, 찌개요리 양념:고춧가루 1T 된장 1T 다진 마늘 1T 맛술 1T 국간장 0.5T,
* Tip 감자 참치 찌개는 된장찌개와 비슷한 듯하지만 얼큰하고 진한 국물 덕에 밥에 슥슥 비벼 먹기 좋은 감자와 된장 덕분에 구수하고 맛있는 국물!
통조림 큰 걸로 2개 넣어도 뚝배기 안에 참치가 가득! 갓 지은 따뜻한 흰밥에 찌개 듬뿍 올려서 슥슥 비벼 먹으면 완전 맛 도리!
참치를 좋아한다면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1. 채반에 받쳐 기름을 제거한다. 숟가락으로 눌러주면 더 좋다. * 참치캔의 기름은 카놀라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섭취를 해도 무방하다.
2. 김자, 양파, 표고버섯은 작게 자르고, 청양고추ㆍ대파는 송송 썬다. 청양고추 양은 취향것 조절한다.
3. 뚝배기나 냄비에 작게 잘라놓은 양파ㆍ감자를 먼저 깔아 놓고, 위에 참치ㆍ대파ㆍ청양고추를 얹고, 고춧가루ㆍ다진 마늘ㆍ맛술 1T씩, 국간장 0.5T, 된장 듬뿍 1T를 뚝배기에 넣고, 육수 코인 1개, 물 1.5컵을 붓는다. 육수의 양은 조절한다.
4. 육수 코인 또는 다시마 육수를 넣어준다.
5. 뚝배기를 불에 올려 5분정도 팔팔 끓이다가
6. 보글보글 육수가 끓으면 된장이 잘 풀어지도록 숟가락으로 뒤적뒤적 해 준다.
7. 중약 불로 맞춰 놓고 양념이 재료에 잘 스며들도록 10분 정도 푹 ~ 끓인다.
●●●●●●●●●●●●●●●●●●
■ 1. 참치마요김밥 & 불닭참치마요김밥 :
혼밥으로 불 쓰지않고 할 수 있는 음식은? 참치통조림과 조미김이 생각났다. 집에 있는 각종 소스로 참치마요소스를 만들고, 그 참치마요소스에 불닭소스를 조금 넣고 참치마요소스로 만들어 두가지 김밥을 만들었다. 단무지는 반찬이고 조미김에 밥 넣고 말아 준 후 두가지의 참치마요소스를 올려서 만든 간식으로도 좋고 아이들 입맛 저격인 참치마요김밥입니다. 하나는 그냥 참치마요김밥, 또 다른 하나는 불닭참치마요김밥
* 요리 : 2인분 / 15분이내 / 아무나
* 재료 : 참치통조림 150g, 허브소금 1t, 크라인더 후추 2바퀴, 레몬즙ㆍ 꿀 1T씩, 마요네즈 5T,
불닭소스 1t, 조미김 80g, 밥 1공기, 단무지 원하는만큼, 고춧가루 1꼬집,
1. 기름을 완전히 뺀 참치를 그릇에 담고, 수저를 이용하여 뭉쳐져 있는 참치를 잘 조사 준다.
2. 참치에 마요네즈, 꿀, 허브소금, 후추, 레몬즙을 넣고, 후추는 통후추를 갈아서 넣어 준다. *가는 후추를 넣게 되면 맛이 달라져서 후추향을 높이기 위해서는 그라인더후추를 사용한다. 잘 섞어 주면 이것이 참치마요! 새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다. 짜기만 하면 안되니까 단맛도 추가했다.
3. 매콤한 불닭참치마요를 만들려면 불닭소스를 넣는다. *불닭소스를 지나치게 많이 넣게 되면 맵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패착은 간이 짜진다는 것! 적당히 넣는 것이 좋다. 단음식도 몸에 좋지 않지만, 짠음식만큼 몸에 안 좋은 것이 없으니까
두개의 참치마요소스를 완성! 1. 참치마요, 2. 불닭참치마요! 유리밀폐용기에 담는다.
4. 핑거푸드로 즐길 수 있는 한입에 쏘옥 들어가는 참치마요김밥 만들기!다.
두가지의 참치마요소스와 고봉밥, 조미김 준비
5. 조미김에 밥을 조금씩 넣고 돌돌 말아 김밥을 만든다.
6. 그 위에 두가지의 참치마요소스를 올려 준다.
한 줄은 참치마요, 다른 한줄은 불닭참치마요!
단무지는 종지에 담고 고춧가루를 살짝 뿌린다.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한끼의 식사,
참치마요김밥과 불닭참치마요김밥 완성!
●●●●●●●●●●●●●●●●●●
■ 2. 참치마요주먹밥 : 매운음식찰떡궁합
주먹밥은 매콤한 음식을 먹을때에 함께 먹으면 맛을 중화시켜준다. 참치마요주먹밥은 참치통조림에 단무지, 마요네즈, 김가루를 넣고 비빈 후 주먹밥으로 만든다. 단,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간이 필요하다.
* 허브솔트나 마늘허브소금을 넣으면 간도 딱맞고 좋다. 주먹밥으로 즐겨도 좋고, 삼각김밥을 만들어도 좋다. 냉장고에 매콤한 꼼장어볶음이 있어서 참치마요주먹밥을 만들어 함께 먹었다. 요 양념을 김밥에 넣어도 좋고 당근, 고추를 넣어 돌돌 말아 먹어도 맛이 있었다.
* 요리 : 2인분. 15분이내 아무나
* 재료 : 참치통조림 150g, 김가루 3T, 단무지 50g 마요네즈 5T, 마늘허브소금 1t,
1. 단무지는 송송 다진다.
2. 참치통조림의 기름을 모두 뺀다.
* 김가루도 넣어 준다.
3. 마요네즈ㆍ마늘허브소금을 넣고 잘 섞어서 기본적인 주먹밥소스를 만들어 준다. 밥을 넣고 잘 비벼 주먹밥을 만들고, 김밥으로도 변신시킨2다.
5. 요렇게 만들어 놓고는 주먹밥도 해서 묵고, 그냥 샐러드처럼 먹기도 하고요. 조미김에 밥 넣고 참치마요소스를 넣어 먹어도 한끼 후다닥
6. 밥을 넣고 잘 섞어 준다.
7. 위생장갑을 끼고 섞어 준 참치마요밥
8. 한입에 먹기 좋은 주먹밥을 만들어 완성접시에 담으면 참치마요주먹밥 완성이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한입에 먹기에도 좋은 참치마요주먹밥은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이다. 오돌뼈볶음이나 쭈꾸미볶음 또는 매운 음식을 위에 올려서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
■ 참치쌈장양배추말이&참치쌈장양배추쌈밥
무심하게 유투브를 보다가 발견한 것이 참치쌈장이였습니다. 어라, 나 참치통조림 산거 어캐 알았지? 집에는 쌈장은 없습니다.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요. 쌈장 그까이꺼 만들면 그만이니까요. 참치 넣어 주고, 고추장과 된장을 섞어서는 쌈장을 만든 후에, 양배추를 쪄서는 돌돌 말아서 먹는 참치쌈장양배추말이입니다. 고추도 들어가고, 미나리도 신선하게 들어가서는 아삭한 맛도 주지요. 우리네 음식에는 신선함이 최고인 듯 싶습니다. 비록 통조림 참치이기는 하지만서도 양배추와 함께, 고추랑 미나리 넣어서 말아서 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요리 : 6인분 / 3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양배추 1/3통, 참치통조림 180g, 오이고추 6개, 미나리 4줄, 토장 3T, 고추장ㆍ꿀ㆍ다진마늘 2T씩, 맛술 1T, 볶음콩가루 1T, 밥 2공기,
1. 된장이자 토장에 고추장과 다진마늘도 넣어 주고 꿀, 맛술도 넣고
을 섞어 직접 쌈장을 만든다.
2. 참치통조림은 기름 포함해서 다 넣어
3. 고소하고 진득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볶음콩가루를 넣고 잘 섞어 준다. *한번 달달 볶으면 더 좋지만 그냥 이대로 사용
4. 잘 섞어서 밀폐용기에 넣어 준 후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해 놓으시면 조금 더 숙성된 맛의 쌈장을 드실 수 있다.
5. 양배추는 한잎 한잎 뜯어 준 후에 팔팔 끓은 찜통에 넣어서 찐다. 찬물에 식힌 후에 물기를 빼 준다. 심지가 있는 부분은 칼로 잘라내어서 나중에 드셔도 됩니다. 버리지는 마시고요. 그 심지가 가장 고소하고 맛있다. 말이를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잘라내어 주어야 합니다. 심지가 있으면 말기가 어렵다.
6. 참치쌈장양배추말이에 들어가는 미나리와 오이고추입니다.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미나리는 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고추는 그대로 사용한다.
7. 참치쌈장양배추말이에 들어가는 미나리와 오이고추입니다.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미나리는 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고추는 그대로 사용한다.
8. 참치쌈장양배추말이 준비물이 다 완료되었습니다. 참치쌈장과 양배추를 찐 쌈과 오이고추, 미나리, 밥
9. 양배추를 밑에 깔아 주고 밥을 올려 준다.
10. 미나리와 오이고추, 참치쌈장을 올려 준 후에 돌돌 말아 줍니다. 그런 후에 썰어 주시면 됩니다. *김밥을 말듯 말아서 썰어 주면 된다. 아예 밥에 참치쌈장을 넣고 비벼 준 후에 각종 재료들을 넣어서 말아 주셔도 됩니다. 그냥 밥과 양배추쌈과 참치쌈장에 고추 찍어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참치쌈장!!! 은근히 중독되는 맛이댜.
11. 가운데에 고추가 보이는 양배추의 부드럽고 고소하면서도 달디단 맛이 있는 참치쌈장양배추말이 완성. 쌈장이 간의 역할을 하고요. 고추의 아삭함이 좋고 단맛은 양배추가 다 해 준다. 미나리의 신선한 향도 좋다. *참치쌈장에 남은 양배추쌈을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고추를 찍어도 맛있다.
●●●●●●●●●●●●●●●●●●
■ 씻은 김치 참치 볶음 :
주방 서랍장을 보니 통조림 참치가 보이네요. 어느집이나 한두개씩은 있죠?? 아무래도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 떨어지지 않게 구비해두는 편이랍니다. 여기저기 활용하기 좋아 효자 노릇 한몫하거든요. 주부이다 보니 밥때가 아니라도 수시로 확인하게 되잖아요. 밀폐용기에 묵은지 한쪽 담아둔게 보여서 서랍장에 참치캔 하나 꺼내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 인기만점인 씻은김치볶음!! 참치 통조림 요리로 간단한 레시피라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어요.
요리 : 5인분 / 1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묶은지 1/2포기, 참치통조림 1개, 참기름, 물엿 2T, 참깨 1T, 식용유 3T,
Tip 아삭하게 즐기고 싶다면 빠른시간안에 살짝만!!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물을 소량 넣고, 약불에 조려줍니다
여러끼 먹다가 질린다면 볶음밥 할 때 활용해보세요. 씻은 김치볶음 하나만 있으면 5분이면 완성이랍니다.
1.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양념을 씻어 낸다.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짠맛과 신맛을 빼주세요. 중간중간 물을 바꿔주고, 맛을 보고 적당하다 싶을 때 건져내 꼬옥 짜서 조리한다.
2. 쫑쫑쫑 1센티 두께로 잘게 잘라 주고 배추잎 크기가 크다 싶으면 세로로 한두번 칼질해 준다.
3.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씻은 김치를 볶아요!! 수분을 날려준다는 생각으로 1분가량 중불에 달달달~
4. 새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참치 통조림 추가!! 싹싹 비워내고, 물도 반컵 정도 소량 부어준다. 통조림 식품은 뜯자마자 섭취하지 말고, 미리 열어두세요. 음료수도 마찬가지로 안에 퓨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공기 중에 증발된다고 하니까 뚜껑을 열어 5분정도 방치한 후 섭취하는게 좋겠다.
5. 신맛을 잡아주기 위해 올리고당을 크게 한바퀴 둘러준다. 설끈을 넣어도 괜찮다.
6. 참기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불을 끈 상태에서 마지막에 뿌려준다.
7. 참깨 솔솔 뿌려주면 완성~~ 접시에 담아 식탁에 올린다.
●●●●●●●●●●●●●●●●●●
■ 깻잎쌈밥 & 참치 고추장 쌈밥 도시락
안녕하세요 슈퍼파워입니다. 오늘은 깻잎 쌈밥을 만들어봤어요. 향긋하고 맛있는 깻잎을 한 번 데쳐서 양념한 밥과 참치를 넣고 동그랗게 싸서 먹는 요리입니다. 한 입 크기라 먹기도 간편하고 만드는 방법도 굉장히 쉬워요. 참치와 밥, 참기름, 소금, 고추장, 깻잎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깻잎 좋아하신다면 만들어드셔보세요. 그럼 깻잎 쌈밥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요리 : 1인분 / 15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밥 1공기, 참치 75g, 깻잎 9-10장, 참기름 2T, 소금 1/3T, 고추장 1/2T, 통깨 적당량, 물 적당히,
Tip 빨간 고추를 위에 썰어서 장식하면, 색감이 아무래도 더 예뻐지니 도시락 싸신다면 쌈밥 위에 고추로 장식해 보세
1. 밥 한 공기를 준비해 소금 1/3T, 통깨 적당량, 참기름 1T 넣고 섞어준다.
2. 참치 75g을 준비해 참기름 1T, 고추장 0.5T 넣고 섞어줍니다.
3. 깻잎 데칠 물을 받아 끓여준 뒤, 물이 끓으면 깻잎을 넣고 앞뒤로 한 번 데쳐 준다.
4. 데친 깻잎을 찬물에 한 번 씻어 준다.
5. 깻잎 물기를 한 번 짜준 뒤 깻잎 뒷면에 밥 적당량을 말아 올리고, 밥 위에 참치 양념을 올려 쌈을 싸 준다.
6. 깻잎 쌈밥 완성
●●●●●●●●●●●●●●●●●●
■ 열무김치참치볶음과 두부 :
참치통조림요리 열무김치요리 열무김치참치볶음만들기. 두부김치에 들어가는 김치볶음이 바로 열무김치입니다. 열무김치가 남아서 군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그 열무김치에 배추김치를 조금 넣어서 만든 김치볶음입니다. 거기에 두부를 렌즈에 데워서는 함께 먹는 막걸리 안주로 짱인 두부열무김치입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누구나가 좋아하는 맛이죠. 고추참치통조림과 그냥 참치통조림, 달달 볶다가는 열무김치 넣어 주고는 볶은 후에 들기름을 넣어서 다시한번 볶아 주고 두부와 함께 먹으면 딱 좋은 열무김치참치볶음입니다.
요리 : 4인분 / 15 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열무김치 3컵, 배추김치 1컵, 고추참치ㆍ순살참치 1통, 다진마늘 1t, 들기름ㆍ매실액ㆍ고춧가루 2T씩, 통깨 1T, 참기름 1t, 두부 1/2모,
1. 고추참치와 그냥 참치를 기름 빼지 않고 같이 볶아 준다.
2. 볶아낸 참치 위에 열무김치를 올려서 같이 볶아 준다.
3. 고춧가루, 다진마늘, 그리고 들기름을 넣어 주고는 같이 볶아 줍니다. 지금 현재까지 센불에서 볶고 있습니다. 김치의 숨이 죽고 고춧가루로 인해서 붉게 물들었다면 완성입니다. 따로 간을 해주지 않았는데 싱겁다고 생각하신다면 멸치액젓을 추가로 넣어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간이 맞아서 더이상 짠맛을 추가하지 않았다.
4. 두부를 렌즈에 데워서는 물기를 빼 주고 완성접시에 차곡차곡 담아 줍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참치열무김치볶음을 올려 줍니다. 두부에 참기름을 한바퀴만 둘러 주시고 통깨를 뿌려 줍니다. 그럼 두부열무김치 완성입니다. 열무김치참치볶음으로 떡볶이를 해서 드셔도 맛있고요. 아니면 밑반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굳이 두부김치를 할 필요는 없다.
●●●●●●●●●●●●●●●●●●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