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게차를 운행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이번에 현대지게차 160D-9 을 2월에 출고하여 근 2개월 간 운행 중인데...
차량에 대한 문제가 너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겁니다.
신차 출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눈에 띄게 줄어든 냉각수며, (에어를 안빼서 그렇다는 AS측 망발; 에어빼기도 못하는 놈들이 만드는 지게차가 과연 ....)
보충 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또다시 눈에 띄게 줄어든 냉각수...
이번엔 과하게 보충 해 줍디다.;;
요즘 지게차들 보니 각종 센서며 전자장비들이 엄청 나던데, 오작동이 심각합니다.
계기판에 표시되는 무게게이지(?)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습니다.) 는 같은 물체를 드는데도 무게가 오락가락;;
심지어 22톤 표시 되는데도 포크는 물체를 들어 올리기도 하고 ...
뭐가 맞는건지 .. 알 수 가 없는 이상한 오류들 투성이 입니다.
여기저기 누유도 심각하고, 탑 결합부분에서 소음이 심하다 했더니 보루조각 넣어놓고 탑을 엎어버리질 않나 ....
이래저래 AS할 건수가 상당하다 보니 회사내에 지입차로 계신 아버지 입장이 말이 아닙니다.
힘들게, 어렵게 들어간 자리니 만큼 일 잘 해내고 싶어 신차로 구입을 했건만, 이건 뭐 그냥 10년 된 중고차 보다 못하니 ...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에어필터 자리는 가관입니다.
커민스 엔진이라는데요, 에어필터가 상당한 크기의 사각 모양입니다.
다이렉트로는 절대 뺄 수 가 없는 위치에 에어필터가 들어가 있네요..
문의 했더니 AS기사가 방문해서 빼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나...?!
살짝 비틀어서 빼면 된답니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네요..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대략 18만원대), 매번 청소하고 재사용 재사용 하다 교체를 해도 부담 스러운데, 두세번 뺏다 넣으면 이미 양쪽 끝은 벌어지고 너덜 거리고....
저희 아버지께서 75번째 출고자 라고 하십니다.
이제껏 74번째 출고자 까지는 그런 지적 하는 사람이 단 한명도 없었다는 현대중공업의 답변만이 돌아 오네요...
며칠전에는 이래저래 기술자들이 많이들 왔다갔다고 합니다.
어찌저찌 하다가 ECU를 교체 해 준다고 하네요.
기존 ECU 수거 해가고 교체해준다고 한 ECU 가져와서 장착 합니다.
웬걸...!!! 중고 를 떡 하니 가져와서 장착해 주네요;;;;;
이런 ...
기존의 하자가 많이 기록 되어 있던 ECU는 증거인멸용으로 가져갔답니까?!
교체해준다는 ECU는 왜 중고를 가져왔냐고 따져물으니 하는 소리가 ... 테스트 차량에 있던걸 가져왔다고...
나중에 다시 새걸로 교체 해 준다고 ...
말이 되는 소릴 해야 들어주든가 하지.. 이건 뭐 거의 그냥 입 닥치고 대충 타라 는 식으로 밖에 안들립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요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몸도 마음도 많이 상하셨네요...
해결 방안을 마련코자 국민신문고에 신고글을 올렸습니다.
여기저기 담당자가 바뀌고 넘어가더니, 근 보름 만인 조금 전에 전화가 오더군요.
울산의 무슨 법률관련 도움을 주는 곳이라고 한거 같은데... 정확한 소속과 이름을 밝히진 않으십디다.
아무튼 그쪽에선 그 지게차에 관해 구입자들을 모아서 단체 소송 하라는 겁니다.
계란으로 바위쳐봤자 의미 없으니 인원을 모아 단체로 대기업 상대로 변호사 선임하고 정식으로 소송 하라고 하네요.
그게 해결방안이라고 그냥 그렇게 전화 끊습디다 ...............
어안이 벙벙 합니다.
어떻게 그 사람들을 찾을 것 이며, 구입자를 찾는다 해도 불만이 없거나, 대기업이 무서워 발을 빼는 분들을 어떻게 설득을 시켜야 하며...
아무튼 너무 어렵고 힘든 요즘 입니다.
새차를 사면 좋을 줄 알았습니다.
새차는 문제가 없을 줄 알았습니다.
문제가 생겨도 AS받으면 다 될 줄 알았습니다.
진짜 X 같은 우리나라 대기업의 횡포에 호객님들은 오늘도 뒷목 잡습니다.
이런일에 관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여러분의 힘을 빌려 보려 합니다.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 작은 조언, 관심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사진은 지금 올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개 쓰레기새끼들 처죽여도 시원치 않을놈들입니다
근데 지게차 뿐만이 아니네요
옆에 크레인사무실도 같은달에 현대5톤크레인 3대동시구매했는데 한대는 정상 한대는 엔진오일 조금씩없어지고 또 한대는 보름에 한번정도 엔진오일 보충해야 된다고합니다ᆢ
에혀... 왜 이런 문제들은 끊이지 않는걸까요?? ㅠㅠ
3년된 지게차가 영업하러 가다가 의자 센스쪽에서 불이 나 차량 전소시킬뻔 햇어요. 현대 주제원 하는말 차주가 관리를 잘 못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뭐 ×같은 경우가 있는지.?????
관리문제가 아닌듯 한데.. 말이 참 더럽네요 ..ㅡㅠㅡ
흉기지게차 무서워
무섭습니다.ㅠㅠ
현대 AS 대리점 진짜 나보다모르는놈들 태반 입니다.
그네 누님한테 꼬질러야 될판이네요.
ㅎㅎ
현대 4.5 톤 쌍붐 피해자 입니다.
지금 까지 수리내역 다 보관하시고 사진
동영상 무조건찍으세요.
녹음 가능하심 하시구요.
전 모든걸 준비하고 들이대니 말 잘듣고 그나마 잘해줍디다.
현재는 이상 없고 그나마 잘타고 있어요.
기간 연장 해서 2년인데 올해7월로
끝나네요.ㅎㅎ
아무이상이 없어야 할텐데~~
암쪼록 자료준비 잘하시고 수리 잘 받으세요.ㅜ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자료 수집중에 있습니다.
(녹취나 사진등으로)
http://www.hyundai-ce.com/Korean/Index.aspx#self
여기 들어가셔가지고 인터넷 고객센타에다가 글 남기고 컴플레인 하세요
하자부분 사진 다 찍으시고 소비자 고발원에 신고 하시구요 이글을 쓰는 저도 저희 아버지 지게차 두산 신차출고할때 하자부분 처리를 제대로 맘에 안들게 해서 제가 직접 사진 찍고 글양식 만들어서 이메일로 보내고 이런저런 부분 요구 해야합니다
고객을 호구로 중공업들 고객중심서비스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하자가 발생하면 처리를 제대로 해주는게 원칙 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소비자고발원 이란곳도 한번 들이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문의 게시판에 글 올리시고 본사에서 직접 연락 오게끔 해야 합니다
글 써서 상세하게 남기시고 사진도 많이 찍어두세요
현재 본사와 다이렉트로 이런저런 상황이 진행중인데도 ,...... 저런 상황입니다.. ㅠㅠ
우선은 자료수집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