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수야.
양완수야...
그 이름도 거룩한 서울시 택시물류과장 양완수!
오늘 주어진 할일은 다 완수했냐?
어차피 내일모래면 정년퇴직인데..유종의미를 거두기 위하여 오늘도 아침에 찬바람 맞으며 희파람 불면서 서소문을 향해 힘차게 달려왔냐?
지난번
내가 너에게 쓴 글말이야...
서울시 택시물류과장 양완수에게 너는 내 마음의 친구
http://cafe.daum.net/taxirecall/OJMV/8222
이 글 명문아니냐?
니가 발톱의 때만큼도 생각지 않는 택시기사가 쓴글인데.. 이런 명문을 쓸 줄아는 택시기사가 이 서울시 개인택시 기사 중에 몇명이나 될것 같냐? 내말 읽어보면 고개가 끄떡이지? 설득력 있지? 너도 대학물 먹었으니까. 내 글솜씨가 다소 과격해도 제대로된 정곡을 찌르고 있다는 사실 알지? 논리적으로 절대로 맞지? 니가 양심이 있고 니가 사람이라면 내가 쓴글을 읽고 감흥을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해.
내가 오늘 너를 향해서 또 펜을 든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뭐 이상한 걸로 단속하느니 어쩌니 해서 말이야..
뭐드라,
택시 표시등 빈차등 임의적 조작 장치 시정조치 어쩌구 저쩌구 말이야.
택시 빈차등, 갓등끄는 수동스위치 단속한다는 거 말이야.
지금도, 갓등(외부표시등)을 끄는 방법으로 미터기에 있는 예약 스위치 누르면 꺼지는데 따로 수동 스위치 있다고 뭐가 달라지는데? 지금도 갓등 불 끄려면 미터기 예약 버튼 누르면 꺼져.. 그것은 없앨수없고.. 엄한 스위치 없앤다고 지금 눈가리고 아웅하는 거냐?
이 갓등 스위치 삭제 조치를 시행하기전에 왜 택시기사들이 불꺼놓고 콜잡고 있는지 그 원인부터 알아야지.. 물론 니가 왜 그런지 너무 잘알거야.. 택시기사들이 왜 불꺼놓고 골목에서 카카오 콜 잡고 있는지 너는 누구보다 그 원인을 잘알고 있을꺼야..니가 서울시 택시 총괄책임자니까 . 니가 모르면 하나님도 모르지.. 너무 당연히 너는 알고 있지..
그런데 말이야. 너무 치졸한거 아니냐?
내가 너의 최근의 행태를 보면서 느낀점은... 이런거야...
원인은 자신들이 제공해 놓고, 엄한 택시기사 탓만 하는거야.. 지난번에도 이 숨어서 콜 받는 콜 문제로 카카오에게 목적지 표기를 하지 말라고 요청 한것 말이야.. 이것과 지금 스위치 문제는 동일한 건데.. 원인은 니들이 제공해놓고 왜 카카오나 택시기사 탓만 하냐 이거야.
너도 잘알다시피
왜? 손님많은 피크타임에 시간낭비하면서 숨어서 콜 잡고 있겠어.. 바보들 아니냐.. 한명이라도 손님 더 태우면 돈을 벌수 있는데.. 똘아이 아니냐? 길에서 손님 태우면 돈 많이 벌 수있는데 왜 숨어서 장거리 가는 손님을 태우려고 혈안이냐 이말이야. 그것도 피 같은 시간이 피크타임에 30분, 1시간씩 대기하면서 콜을 잡냐 이말이야?
미친거지.. 그 콜 잡는 택시기사들이 미친거지.. 아니냐?
생각해봐.. 길에서 손님 태우면 돈많이 버는데 왜 시간낭비하면서 기회비용을 써가면서 콜잡을려고 갓등을 꺼놓고 콜잡고 있냐 이말이야..
뭐 너도 알고 나도 잘아는 것이지만,,,
길에서 아무나 마구마구 태우는 것 보다.. 장거리 손님 1명 태워서 길게 뽑아 먹는게 결과적으로 이득이다. 이런생각을 하는 거지.. 콜잡는 택시기사들 생각이 말이야..
완전히 니가 보기에 기형적인 택시영업형태지.. 길에서 손 마구 마구 태우는 것보다. 장거리 손님 1명 태우는게 돈을 더많이 벌수 있다니 이런 미친 시스템이 어디있어.. 이거 미친거 아니냐.. 택시가 길에서 아무나 마구 마구 태우면 미터기 팍팍 올라가 돈엄청 벌어야할텐데..현실은 길손님 태우는 것보다.. 서울에서 수원이나 인천이나 동탄가는 손님 태우는게 더 매출이 많이 나온다니..이거 택시요금이 미친거 아니냐?
택시 요금 시스템이 미친거 아니냐고..
서울에서 수원까지 새벽에 길 안 막히니까 30분이면 가고, 요금은 3~4만원 정도 나오지 ..빈차로 다시 30분 달려서 서울 오는 시간 생각하면 1시간에 3~4만원 버는거야.. 그런데 길에서 손태우면.. 1시간에 얼마 벌수 있을 것 같아? 그래봐야 수원가는 것보다 더 많이 못번다는 것 아니냐.. 1시간에 2만원 벌까 말까? 이런 거 아니냐.. 그러니까. 경기도 가는 콜 잡으려고 혈안이 된 것 아니겠냐..
너무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하지..
너도 택시를 운행했으니까. 이해가 되지.. 심야시간에 단거리 손님 태우고 여기저기 돌아다녀봐야 1시간에 2만원 넘기기도 힘든게 현재의 서울의 택시요금이야..그런데 한방에 3만원 4만원씩 이런데 가는 게 더 유리해 보이지 않냐..그래서 그들이 그렇게 시간낭비하면서 지방 가는 콜 잡으려고 숨어서 콜 잡는 거지..
너도 잘 알고 나도 잘 아는 현실이야..
참 슬픈 현실이지.. 택시기사도 그러고 싶겠냐.. 서울택시가 서울시민 태워서는 돈이 안 된다고 제다.. 분당, 수원, 용인, 인천으로 심야시간에 나가니.. 서울시민들 특히 가까운데 가는 서울시민들은 찬밥이 된 거야... 서울택시가 경기도 시민 1명 태우고 나가면, 그 시간에 서울시민 4명 5명이 택시를 못타고 길거리에서 방황하고 있는게 작금의 현실이야.
참 황당한 현실이지.
이게 지금의 대한민국 서울의 꾸밈없는 현실이야.
왜 이지경이 되었을까?
이 지경이 된 책임에는 누가 가장 큰 책임이 있을까?
완수야.. 누가 이 사태에 가장 큰 책임이 있을 것 같아?
택시기사야.. 돈 벌려고 새벽에 기나와..피로에 눈 시뻘게 가지고 졸린 눈을 한쪽 손으로 비비면서 쉴 새 없이 떨어지는 카카오 콜 카드를 보면서 "거부"버튼을 누르고 있는 이 불쌍한 민초들.. 이 택시기사들이 책임이 큰 거야? 아니면 누가 이 사태에 책임이 가장 클까?
넌 잘알지?
몰라?
정말 몰라?
니가?
그걸 몰라?
다른 사람은 몰라도 너는 알아야지.. 아마 너도 누구보다 잘 알거야...
바로 너잖아. 너 당사자....
니가 서울의 택시 시스템의 총괄책임자이고.. 택시요금을 니가 결정하잖아.. 니들 서울시 택시 물류과 공무원들이 택시요금을 결정하잖아.. 택시요금 체계도 너희들이 결정하잖아.
지금 이렇게 택시시스템이 개판이 되고, 심야에 서울 택시 태반이 경기도로 나가버려서, 서울시민들이 택시 타는데 개고생을 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너희들 서울시 택시팀 공무원들이 택시요금을 그렇게 만들어서 그런 거잖아.
아니, 생각해봐.
강남역 삼성전자 뒷골목에서 빈차 등 끄고 경기도콜 잡으려고 혈안인 불쌍한 택시기사들도 그렇고 싶겠냐? 시간낭비하면서 귀중한 시간에 서울시민들 태워서 안전하게 귀가 시켜주고 싶지 않겠냐.. 그런데 그들이 왜 불꺼놓고.. 장거리 콜 잡으려고 혈안이 됐겠냐..
바로 심야시간에 단거리 손님 여러 명 태우는 것보다. 똘똘한 장거리 하나 태우는게 이익이라고 생각하니까 그런 짓을 하는거야...
그래. 바로 너.. 완수 너가 이 사태의 책임이 가장 많은거야... 너희 공무원들이 택시요금을 결정하는데 요금체계를 잘못 만들어서 그런거야..
서울택시가 서울시민 태우는 것 보다, 경기도 주민 태우는게 더 이익이야. 이게 지금의 현실이야. 너희들이 서울시민 염먹일려고 그렇게 만든거야. 예전보다 지금 더 이러한 일이 심화된 것은 너도 잘 알다시피 카카오 콜 때문이야..
그럼 이 사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해..
내가 지난 글에서도 언급했지.. 너는 이 사태를 해결할 역량이 있어, 너가 서울시 택시요금을 결정하는데 막강한 권한이 있는 존재야.. 너가 주장해.. 박원순시장에게 <지금 택시요금 체계가 단거리보다 장거리가 너무 유리해서 야간에 택시기사들이 장거리 콜 잡으려고 혈안이 되고, 다들 경기도로 나가려고 해서, 서울시민들이 역차별 당하고 있다. 이걸 해소하려면, 최소한 심야시간에 피크 타임에는 기본요금을 최소 5000원에서 6000원 이상 해서 단거리 손님만 태우는 것이 경기도 가는 것보다 유리한 요금체계로 개편되면, 더 이상 택시기사들이 장거리 콜 잡으려고 하지 않고 서울시민들을 주로 태울거다. 그래서 요번 택시요금 인상 시에는 야간 활증 시간을 더 늘리고 기본요금을 심야피크시간에 한하여, 최소 6000원이 된다면 이문제가 해소될 것이다.> 이렇게 주장하란 말이야..
원인은 잘못된 택시요금 체계야.. 이 요금체계만 개선하면, 굳이 택시기사들이 콜잡으려고 혈안이 안 될거야. 너무 심플하잖아. 택시기사들은 경제논리에 의하여 택시를 운행할 뿐이야. 장거리 운행이 돈이 되니까 장거리 콜 잡으려고 혈안이 된거야. 그럼 단거리가 더 유리하게 택시요금 체계를 개편하면, 누가 힘들게 시간낭비하면서 장거리 콜 잡으려고 숨어서 콜 잡겠어. 그럼, 굳이 지저분하게 빈차등 소등스위치 단속이니 뭐니 할 필요 없잖아!
너무 당연한 것 아니냐?
완수야..
내일 모래 정년이라는데.. 택시물류과장 이렇게 오래한 인물도 없어. 이건 너의 숙명인 것 같아. 서울택시의 고질적인 승차거부.. 뭐 이런거 해결하라는 소명 말이야... 사실 승차거부도 다 니들이 잘못한 것이잖아, 택시가 단거리 손님 기피하면 단거리요금 올려주고..이거 너무 당연한 것 아니냐? 외국선진국들은 다 그렇게 해! 수요가 많으면 수요를 줄여야지. 수요가 많은 시간에 요금을 올리면 수요도 줄고 공급도 늘지.. 너무 당연한건데 왜 지금 것 안했어..
나는 믿는데 완수 너는 충분히 할 능력이 되는 것 같아.
박원순 시장이 널 총애하는 것 같아.
택시물류과장 3년 이상 시키는 걸 봐선 니 말은 들을 것 같아. 오랜 동안 연구하고.. 개선하라고 너를 전문가로 채용한 것 같아. 이번에 언제 택시요금 인상할지는 모르지만, 정말 너의 역량을 한번 십분 발휘해봐..
잘못된 택시요금 체계로 인하여 불쌍한 택시기사들 잡지 말고. 택시기사도 시민도 윈윈할 수 있는 뭔가 획기적인 개선을 해봐. 답은 뻔히 나와 있어. 수요대응형 요금체계.. 너무 쉬워. 너의 의지만 있으면 되. 택시기사도 승차거부 안 해도 되는 행복한 세상, 서울시민도 택시기사 눈치 안보고 편하게 택시탈 수 있는 환경.. 단거리 간다고 죄송합니다 말 할 필요 없는 시민이 떳떳한 택시 문화.. 돈 안되는 손님 돈 되는 손님 가리지 않는 차별 없는 아름다운 택시 문화.. 이게 바로 양완수가 올해 안에 만들 택시유토피아.. 그거라고 생각해..
나는 너를 믿어..
서울시장은 너를 믿지 않을지 모르지만 나는 너를 믿는다.
지난번 방송에서 너의 눈빛을 읽었어.. 뭔가 할 놈이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어..
정말..너는 할 수 있다.
이 지긋 지긋한 택시지옥..에서 수많은 택시기사들을 구제해줄, 선지자이자.. 어린양을 이끌 목동으로서의 너..
바로 너..
양완수..
역사에 이름 세길 서울시 택시물류과 공무원..
역사에 길이 남을 그대이름 양완수...
택시의 페러다임을 바꾼 인물로 ..
역사에 남을..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지만,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그런 인물이 되었으면 좋겠다.
서울 택시 요금체계를 개혁하여 택시의 패러다임을 바꾼 인물..양완수..
짝짝짝..
박수
첫댓글 명문이라는 칭송을 듣고 싶으신가본데 반말체의 글이 명문이 될 수 있을까요 글로 감동을 주려면 독자가 글을 볼 때 불쾌하지 않아야합니다
반말로 글을 쓰려면 왜 반말을 쓰는지를 서술하고 그 논리가 합당해야하며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둘만 보는 글도 아닌데 반말로 쓴 글을 유쾌하게 보지 않겠지요 이는 마치 불공정한 스포츠경기를 보는 것에 비할 수 있을는지 한국팀이 이겼는데 불공정한 반칙이나 심판매수로 이겼다면 수치스러운 것과 같아요 상대방이 논박할 입장이 못되는 상황에서 반말은 그렇다는겁니다 참고하세요
택시갓등 스위치는?
낮에는 켤 필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ㅡ
서울시에서는 낮에도 켜고 다니라고 어거지를 부리는데ᆢ
조합의 등신들은 서울시 방침이 그렇다고만 합니다.
물론, 야간에 운행하다 보면 갓등 꺼진 앞에 택시가 손드는 승객을 달랑 태우고 갈 때 진짜 약오릅니다.
줄타기 할 때 앞에 갓등꺼진 택시가 예약인지 승객이 타고 있는 건지 알 수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거 단속하는 거에 찬성을 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임의조작을 못하게 하는 거 찬성하는데ᆢ
그렇지만 낮에도 켜고 다니라는 데에는 도저히 동의할 수 없습니다.
미등의 점등ㆍ소등과 연계시키면 해결되는 것입니다.
다음주 신차에 미등과 연계시킬 겁니다.
조합회보 보니 예약콜 받지않고 빈차등 꺼지면 단속한다는겁니다 그러니 어디 골목에 대기하며 장거리콜 잡다가 과징금 받는다는겁니다 공무원이 주요 지점에 서 있다가 방범등 꺼진택시 콜 받은 유무확인해서 과징금 부과하겠지요
그것도 있지만ㅡ
지금 서울시 교통지도과애들이 대낮에 충전소 돌아다니며 갓등스위치 임의조작설치 단속(계도?)하고 있습니다.
위반하면 과징금이 20만원이래요.
요거 좀 따져볼라고 어제 택시물류과에 전화해서 갓등담당자 바꿔달랬더니 교통지도과 소관이래요.
교통지도과로 전화했더니 갓등담당자가 현장(단속현장)에 나갔으니 월요일에 전화하래요.
그래서 교통지도과장을 바꿔달랬더니 회의에 들어갔대요.
회의 몇 시에 끝나느냐니깐 회의 끝나면 곧바로 외출할 거래요. ㅋㅋ
할 수없이 월요일에 전화해야지 우짭니꺼?
진짜 좋은아이디어네요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