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부터 2월 7일까지 열렸던 부흥회는 성도여러분들의 기도와 큰 호응으로 성공적인 부흥회가 되었습니다. 참석하신 성도님과 비록 카페를 통해 경험하신 성도님들 모두 큰 은혜 받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신년부흥회는 승리 했습니다. 준비하느라 노고하신 성도 여러분과 기도로 성원해주신 성도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수요예배는 22시 30분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수요예배와 금요철야, 주일예배는 창세기 말씀 중심으로 설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요예배 순서♥
인도자: 유재분목사님
* 기도: 권영일 집사
* 찬양대 찬양: 권영일, 임태희집사
통일찬송가: 202, 405, 262, 482, 168
복음성가: 나는 행복해요, 나는 만족하지 못했네, 일어나 걸어라
* 사도신경
* 찬송가: 463
* 오늘의 말씀 봉독 창 34: 18-31
* 기도
* 말씀선포: 분노를 제대로 다스리지 못할 때
* 기도
* 주기도문
분노를 해결 하시는 하나님
디나의 강간 사건으로 인하여 야곱 아들들은 주체할 수 없는 분노를 발합니다. 분노로 인하여 죄를 짓지 말아야 합니다. 분노는 분노로 이어 집니다. 세겜 사람들에게 복수를 계획합니다. 죄로 이어 집니다.
세겜 사람들을 살육하고 약탈을 일삼고 부녀자들을 잡아온 아들들 입니다. 야곱의 아들들은 세겜의 풍요로움에 탐욕이 생깁니다. 과도한 복수를 하게 됩니다. 이기적인 욕망까지 포함 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디나의 강간이지만 자기들의 욕망을 채우려는 죄를 범하게 합니다. 원수 갚는 일은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잘못하거나 지나치게 원수 갚는 것을 예방 하고자 하십니다. 공정하고 공평하신 하나님 이십니다. 판하시고 반드시 댓가를 치르게 하십니다. 그 분의 공의를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남의 탓으로 돌리게 된다.
세겜 사람들에게 아무 말도 못한 야곱은 자식들을 책망 합니다. 회개가 먼저 이루어졌어야 합니다. 벧엘로 올라갔어야 함에도 세겜에 눌러앉은 자가 누구입니까? 그들의 복수가 두려워서 책망한 것 입니다. 은혜가 떠나가면 떨게 됩니다. 자기 중심적인 사람 야곱 입니다. 강간 당한 딸에 대하여 침묵하는 아버지에게 책망받은 아들들은 아비를 비난 합니다. 서로의 잘못으로 돌립니다. 사단 마귀의 구속을 받습니다. 권위가 실추된 아버지 입니다. 멋있게 살려면 성령을 충만하게 받아야 합니다. 야곱 가족 모두의 잘못 입니다. 영적 가르침을 주지 못한 야곱 입니다. 본이 되는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 언약 받은 자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한 사람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 났습니다. 영적지도자는 희생과 헌신으로 성도들을 가르쳐야 합니다. 성령의 지혜와 감동으로 가르쳐아 합니다.
기도가 답 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님이 답 입니다. 분노의 마음을 선한 마음으로 돌리십니다. 에서의 변한 마음을 보세요. 스스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하나님 앞에 분노를 맡겨야 합니다. 순종하면 시원하게 원수 갚아 주십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사랑의사다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