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 재생주기가 100킬로도 되지않아
서비스로 입고하엿으나 별다른 소득을 얻지못해
DPF정비를 억수로 잘하는 차수리닷컴으로 오셨답니다..
재생주기가 짧다는것은
DPF가 막혓다는 의미이며
DPF가 막혓다는것은 출력이 딸린다는것이며
출력이 딸린다는것은 연비가 떨어진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DPF가 막혓다는것이
DPF불량이라고 판단하시면 혼납니다...ㅎㅎ
원인을 찾아야 DPF정비 후
오랫동안 문제가 생기지않는데
달랑 DPF만 수리하면 좋아질려는지는 의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현재 DPF 상태를 함 보죠..
DPF퇴적량은 7.45G밖에 되지않는군요...
많은것 같지는 않는데 왜 그런지는 더 보아야겠습니다..
36Km전에 DPF재생을 완료한 기록이 있습니다..
재생주기가 100킬로를 넘지 못한다고 햇으니
DPF내부 수트가 반쯤 찻을라나...
이제부터 정밀하게 분석해봐야죠..
그러나 현재 데이타상으론 DPF는 정상입니다..^^
대부분 이렇게 확인하는것이 문제지만요..
자동차가 좀 이상한데
고장코드는 없고 데이타도 문제가 없다고하는데
차는 뭔가 좀 이상하다고 느낀다면
정밀진단을 함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차량도 문제가 없다고 햇는데
DPF정밀진단을 해 보앗는데
무부하 가속 시 차압데이타가 122hpa입니다..
R엔진 DPF차압량은 100hpa를 기준으로
정비 기준을 정하는데
현재 이 차량은 정비수치를 20% 넘은 상태입니다..
더 큰 문제는 강제 재생한 후
36킬로밖에 지나지 않앗는데 이 정도수치라는거죠...
무부하 검사를 해 보앗으니
부하 검사도 해 보아야죠...
부하검사를 하는 이유는 dpf의 상태를
좀 더 정밀하게 분석을 하자는데 의미가 있답니다..
만일 무부하 모드와 비교하여 더 높다면
엔진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데
그래도 참 다행인게 98hpa로 이제 정비시점에 도달하였군요...ㅎㅎ
이 말은 엔진은 정상적이라는것이지
dpf가 정상이라는 말은 아닌거 아시죠...ㅎㅎ
엔진압축압력 데이타입니다..
dpf문제가 생기는것은 단독적인 문제로 인해
생기는것이 아니라 dpf이전 어떠한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 더 많기에
정밀하게 점검하여 정비빨 잘 받게 해야한답니다..^^
현재 이 차량은 압축편차가 '7' 정도 나타나는데
몇번을 테스트하엿지만 7 ~ 9 정도까지 계속 변하는것입니다.
압축편차가 문제가 있다는것은
엔진 문제라는것인데...
만일 엔진이라면 dpf클리닝해도 말짱 도루묵입니다...
차수리닷컴 방문 전 인젝터클리닝을 하엿다곤하는데
일단 인젝터를 점검하지않고
엔진이라고 섣부른 판단은 할 수 없기에
인젝터 탈착하여 오버홀까지 하기로 하엿씁니다..
밸런스가 잘 나오길바라면서요...^^
인젝터 외관을 보아서는
큰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이는군요...
인젝터는 전체 분해하여
노즐, 샤프트, 액츄에이터,모듈..등
시스템 내 숨어잇는 이물질을 클리닝하여
섭동부위를 부드럽게하여 재 장착합니다..
피에조인젝터를 오버홀하여 클리닝을 마친 후
인젝터 클리닝을 하는데
피에조인젝터는 분해하여 결합하면
시동이 안 터지는 경우가 억수로 많기에
장비가 없다면 분해는 하지마세요...
예전에 커먼레일 강의를 하면서
인젝터는 오버홀 하는것이
클리닝하는것보다 더 좋다고하엿더니
분해하고 클리닝 후 결합하엿더니만 시동을 못걸어서
애먹엇다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장비가 있더라도 노하우는 잇어야하지만요...ㅎㅎ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 장착하였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차가 억수로 좋아진답니다..
차가 운행 중 좋은길로 가는것과 나쁜길로 가는 차이라고나 할까...ㅎㅎ
정비량이 방대하여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내일 2탄 올려 드리겟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