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포시는 경기도 서북부에 위치한 한강 하구 지역으로 한강신도시를 분양하면서 대한민국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지역입니다. 지리적인 이점과 다양한 볼거리로 최근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김포의 당일치기로 여행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수산 산림욕장
문수산 산림욕장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위치 :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문수산로 102-38
문수산은 해발 376m로 김포에서 가장 높은 명산입니다. 동쪽으로는 한강 포구와 삼각산이,
서쪽으로는 인천 앞바다가 보이는 경치가 아름다운 절경지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워 '김포의 금강산'이라고도 불립니다.
1996년에 개통된 문수산 산림욕장은 약 1.4km의 산림욕로와 약 1.4km의 등산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팔각정, 평상, 야외탁자 등 시민들의 휴게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문수산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또한, 구한말 외세의 침략에 맞서 싸운 역사의 한 장면인 4km에 달하는 문수산성과도 연결이 되어있어,
그 아름다움만큼이나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덕포진
덕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위치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덕포진로103번길 224-4
덕포진은 대곶면에 위치한 아름다운 지형으로 조선시대의 해안지대 방어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인데요. 신미양요와 병인양요 시기에 서구 열강과 치열하게 싸운 격전지로 돈대와 포대, 파수대가 복원돼있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관광지입니다.
덕포진은 우리 선조들의 정신을 느껴볼 수 있는 관광지로 이 일대에 역사 문화체험장, 박물관, 전시장, 가족 휴양촌,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누구든지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테마관광지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역사적인 의미가 큰 장소인 만큼 교육 목적으로 가족 단위로 함께 거닐기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라베니체
라베니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위치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 12
라베니체는 수변 상업지구로 이국적인 야경풍경을 보여주는
김포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가진 곳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김포 한강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조성된 라베니체는 총 2.68km의 수변 산책길과 금빛 수로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데요.
라베니체 상가까지 이어져 있어 산책과 야경을 즐기다가 편하게 먹거리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베니체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라베니체는 물의 도시 베네치아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왕복 1.7km에 다라는 수로에서 문 보트, 패밀리 보트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무엇보다도 그림 같이 아름다운 야경을 보기 위해서인데요.
어두운 밤이 오면 수변 상가들과 수로에 깔린 화려한 불빛들이
아름답게 불을 밝혀 잊지 못할 풍경을 선사해준다고 합니다.
몬스터리움
몬스터리움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위치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52 가동1층
몬스터리움은 김포시 최초의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이 함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알파카와 바다거북이 등 쉽게 만날 수 없는 다양한 희귀 동물들이 모여있는데요.
준비된 체험로를 따라 걸으면 실제 정글을 탐험하는 듯한 신비하고 재밌는 경험까지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리움 /사진=몬스터리움 인스타그램
또한, 희귀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거나 만져보는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알록달록한 수족관과 물고기들이 독특한 아름다움을 선사해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장소입니다.
김포 장릉
김포 장릉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포 장릉은 사적 제202호로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추존왕 원종과 인헌왕후의 쌍릉입니다.
김포 장릉은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조선왕릉 중 하나로, 돌맹이 한조각,
풀 한포기에도 옛 조상의 혼과 숨결이 깃들어 있다는 김포의 자랑스러운 문화 유적입니다.
김포 장릉 자연환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김포 장릉은 조선 왕조의 능제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그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답기로 소문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입니다.
문화재와 사적지 보호를 위해 관람하실 때는 흡연, 음주 및 취사 행위는 금지되며
각종 야영용품도 반입이 금지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김포 여행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여행은 가고 싶지만 먼 곳은 부담스러운 여러분.
다음 여행은 김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