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2.9(목요설교)“상관 없는 다툼을 간섭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잠언 26장 17절 길로 지나가다가 자기와 상관 없는 다툼을 간섭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와 같으니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상관 없는 다툼을 간섭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은 개의 귀를 잡는다라는 비유가 나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개의 귀를 잡는다고 하니까 지금 혹시 집에서 키우시는 애완견 을 떠오르시지는 않으신지요? 애완견의 귀를 잡는것이 뭐 어때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 다. 애완견 귀 잡아도 그렇게 피해를 주게 되지는 않으니까 오늘 본문이 그렇게 와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언을 쓸 당시는 고대 사회입니다. 고대 사회에서는 개를 집안에서 키우지 않습니다. 다 밖에서 키우고, 맹견을 키우기도 했죠. 그리고 그 당시 개들은 이리저리 다니면서 들개처럼 지냈습니다. 길들여지지 않고 여우나 들개처럼 산이나 들에서 제멋대로 살기 때문에 엄청 사납습니다. 따라서 그런 개들의 귀를 잡는 다는 것은 완전히 물려서 생명의 위험에 처해질 수도 있는 상황에 빠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상관없는 간섭하는 것은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오늘 본문의 간섭하다의 문자적인 뜻은 격노하게 되다, 흥분하게 되다..등의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길 가다가, 정말 자신과 상관없는 싸움에 분을 내고 흥분하고 간섭하고 끼어드는 것은 바로 그러한 들개의 귀를 잡는 너무나 위험한 상황에 빠지게 합니다. 이것은 국가간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국가간의 관계에서도 이런 점을 조심해야 합니다. 크리스챤들은 그런 간섭, 흥분과는 반대되게, 평화, 화목을 추구해야 합니다. 그런데 평화, 화목을 추구한답시고, 싸움에 간섭해서 거기 얽매여서 피해를 보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자칫 어떤 한 편을 들거나 괜히 흥분하거나 분노의 상태에서 는, 그 어떤 화해나 화목, 평화도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그 둘의 감정이 가라앉기를 기다리는 마음, 화해하기를 기다리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길을 가다가 상관없는 다툼을 간섭하지 않는 것입니다. “길로 지나가다가 자기와 상관 없는 다툼을 간섭하는 자는 개의 귀를 잡는 자와 같으니라“..이 말씀은 간섭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피해야 할 때는 피하는 것이 지혜임을 아시길 바랍니다. 괜히 간섭하려는, 또는 참견하려는 내 감정의 속성을 파악하시 고, 피할 것은 피하는 지혜를 가지시기를 소망합니다. 나의 교만이나 오만, 자랑 등이 섞여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감정이나 이해관계 등은 다 내려놓고, 다른 사람들의 행태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도 가지고 있으면 더 유익할 것입니다. 오늘도 지혜롭게 갈때와 멈출때와 피할 때와 돌아갈 때를 아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402. 나의반석 나의 방패 1. 나의반석 나의방패 나의피난처 나의힘이 되신주님 사랑합니다 원수들이 둘러싸고 나를 누를때 부르짖는 나의기도 들어주셨네 2. 주앞에서 깨끗하게 사는 사람들 원수들이 미워하나 두렴없어라 주께서는 교만한자 물리치시고 겸손한자 높이시며 지켜주신다 3. 주님밖에 피할반석 어디있으랴 주의권위 주의말씀 완전하도다 강한팔로 붙드시고 보호하시며 나의길을 안전하게 인도하신다 4. 살아계신 하나님께 찬양드리며 구원의주 하나님께 감사드리세 한결같은 사랑으로 인도하시며 큰승리를 주신주께 영광돌리세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