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 운영으로 학생의 미래핵심역량을 신장하고 수업 성찰과 수업 나눔 문화 확산으로 자발적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일 1회차 수업나눔의 날을 활기차게 시작했다. 이후 11월 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초등 수업나눔교사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나눔의 날 운영을 위해 5명의 수업나눔교사가 사전협의회를 통해 효율적인 수업나눔의 방법을 협의했다. 원활한 수업 시연과 밀도 있는 협의를 위해 5회차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며 1회 이상 의무 수업 참관과 중복 참관 신청을 통해 많은 교사들이 수업나눔의 날에 적극 참여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온라인 상 수업나눔의 날 참관 신청 시 ‘자신의 수업에 대한 고민’, ‘우리반 학생들에 대한 고민’을 공유해 수업나눔교사의 수업과 고민들에 대해 진지한 협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수업나눔교사도 수업공개 1주일 전까지 자신의 수업의도와 수업안을 장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수업참관 교사들이 수업에 대해 사전에 살펴보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번 수업나눔의 날을 통해 그동안 교내에서만 이뤄졌던 수업참관을 교외수업 참관으로 확산하고 교사들이 평소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서로 나눔으로써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배움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제고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정순미 교육장은 "1회차 수업나눔의 날에 많은 교사가 협의회까지 적극 참여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며 이런 열정이 5회차 수업 눔의 날까지 이어지고 교실에서 수업으로 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