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화학 물질의 광범위한 불법 거래를 발견한 연구
https://www.swissinfo.ch/eng/study-finds-widespread-illegal-trade-of-hazardous-chemicals/48656212
유해 화학 물질의 광범위한 불법 거래를 발견한 연구
유해 화학 물질의 책임 있는 거래를 지원하는 로테르담 협약에 포함되는 화학 물질은 50가지가 조금 넘습니다. 저작권 2020 AP 통신. 판권 소유.
소리내어 읽기
엑스
스위스와 중국의 공동연구팀이 국제협약 대상인 유해화학물질 총 거래량의 절반 가까이가 불법적으로 국경을 넘는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7월 11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7월 11일2 minutes
키스톤-SDA/jdp
이 연구 의 수석 연구원인 Zhanyun Wang은 "이 만연한 불법 거래는 위험한 화학 물질로부터 우리와 환경을 보호하려는 전 세계적 노력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매우 우려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외부 링크 재료 테스트 및 연구를 위한 스위스 연방 연구소 Empa에서.
+ 100% 유기농은 너무 먼 혁명인가요?
네이처 지속가능성(Nature Sustainability) 저널에 월요일 발표된 이 연구는 국경을 넘어 수은 및 다양한 살충제와 같은 유해 화학물질의 안전한 이동을 보장하기 위해 1998년에 서명된 로테르담 협약에 포함된 54개 화학물질 중 46개 거래를 조사했습니다. 협약에 따르면 화학물질의 거래는 수입국이 수입에 동의하는 경우에만 허용되며, 이는 안전하게 처리하고 폐기할 인프라가 없는 국가가 통제하지 않은 유독성 화학물질을 수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2004년부터 2019년까지 46개 화학물질 중 약 6450만t이 거래됐다. 이 중 2750만t이 불법 거래돼 수입을 거부한 국가로 수출됐다. 이는 미국이 로테르담 협약을 비준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국으로부터의 수출이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수적인 추정치입니다.
특정 화학 물질의 높은 거래량(합법 및 불법)도 우려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무역의 약 85%는 배수관에서 의료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폴리염화비닐(PVC) 생산에 사용되는 발암성 용매인 이염화에틸렌입니다. 2위는 630만 톤으로 독성 시약, 소독제 및 살충제인 에틸렌디옥사이드입니다.
이 연구는 또한 클로르데인(chlordane) 및 알드린(aldrin)과 같은 오래된 독성 살충제를 포함하여 수십 년 동안 심각하게 제한되거나 심지어 금지된 일부 물질의 거래를 발견했습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화학물질 거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자원이 부족하고 환경부와 세관 당국 간의 책임 분담이 불분명한 등 많은 거래량이 발생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스위스는 1998년 로테르담 협약에 서명한 최초의 60개국 중 하나입니다. 2023년 5월 스위스, 말리, 호주는 각국이 유해 화학 물질 목록을 차단하지 못하도록 협약을 강화하기 위한 수정안을 후원했습니다.
JTI 표준 준수
더 보기: Journalism Trust Initiative에서 인증한 SWI swissinfo.ch
여기에서 언론인과의 진행 중인 토론에 대한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해주세요!
이 기사에서 제기된 주제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거나 사실 오류를 보고하려면 english@swissinfo.ch로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