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석, 자살하는 대한민국
극도로 낮은 서비스업 노동생산성,
황금티켓 증후군 더 키워,
노년층도, 청년층도 서울살이에 목숨,
[[의견;
서울에 목숨을 거는 편집된 불균형인데도 메가서울을 만들려는 윤석열 바보색기,
저자는 제데로 분석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문제는 수입의 불균형에 있고, 그 원인을 제공하는것은 미래를 볼줄 모르는 정치제도에 있다.
미국에는 국민의 의견을 발의하는 주민 발의안 proposition 이 있다.
그러나 한국에는 국민의견, 도민의견을 발휘할수 있는 정치제도가 없다.
억울하면 데모 시위만 계속하며 국민과 정치인들의 노력 시간을 엄청 낭비한다.
수입으로 집을 살수 없으니, 노력 안하고 큰돈을 버는 로또, 복권, 비트코인, 등 위험에 도전을 하다가 많은 돈을 잃어버린다.
한국에서 돈을 벌어 잘 살려면 운동선수, 연예인, 등 직업이 한정되 있다. 아니면 경쟁이 세고 위험한 자영업이다. 미국에서 한국 TV 18-4 에서 서민갑부 를 방영하는데 그것도 자본이나 돈이 있는 사람들이 가능 한 내용이다.
경제문제로 고통을 받는 부부들의 사연들이 오은영의 결혼지옥에도 계속 나온다.
그건 오은영박사가 해결할 문제가 아니고, 사회제도 개선해야 해결할수 있는 경제문제를 계속 개인문제로 해결하려는 방송은 근본 해결방법이 아니다. 마치 천주교에서 내탓이요 내탓이라며 모든걸 내 탓으로 돌리는 사회적 실책을 개인에게 뒤집어 씨우는것이나 같다.
잘못은 비판하고 개선해야하는데, 성경 누가복음 6:37에는 비판을 못하게 한다.
누가복음 6:37 ‘’비판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정죄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않을 것이요 용서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용서를 받을 것이요’’
악인들을 비판도 안하고 모두 용서하면 그 피해는 힘없는 국민들에게 돌아온다.
강국들에 아첨하지 않는 애국자 정치인들, 군사 산업비밀을 빼돌리는자들을 사형시키는 사형제도를 부활시켜 는 애국자 정치인은 언제 나올것인가?
대기업은 엄청 엄청 거부인데도 국민은 고통을 받고, 정부는 예산부족으로 빚으로 경제를 유지하려는 위험한 경제정책,
아이 많이 낳으라 하지말고, 있는 청년들이 돈을 벌어서 집을 살수 있는 직업, 경제제도부터 해결하라.
흙수저도 잘 살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경제제도가 필요하지만,, 정치인들은 권력을 쥐는 일에만 관심이 있다.
여기에 종교의 상업화로 (힘은 돈많은 장로들이나 불교는 부자 불자들에 있으니까) 침묵할수밖에 없는 종교지도자들,]]
https://less-suffering.tistory.com/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