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컨테이너 수입, 노동 분쟁으로 공급망 문제 제기로 8월 정점 예상
https://gcaptain.com/u-s-container-imports-expected-to-peak-in-august-as-labor-disputes-pose-supply-chain-concerns/
National Retail Federation 의 Global Port Tracker 보고서 에 따르면, 미국 컨테이너 수입은 8월에 200만 TEU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정점에 도달한 후 천천히 후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는 소매업체가 공급망 중단을 유발할 수 있는 노동 분쟁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월 미국 항만의 컨테이너 수입량은 4월보다 8.5% 증가했지만 처리량은 193만 TEU로 전년 대비 19.3% 감소했다.
Global Port Tracker 보고서에 따르면 6월 수입량은 전년 대비 17.5%, 5월 대비 3.6% 감소한 186만 TEU로 예상됩니다. 2023년 상반기는 2022년 같은 기간보다 22% 감소한 1,060만 TEU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7월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94만 TEU로 예상됩니다.
NRF는 미국의 8월 수입 물동량이 203만 TEU로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지난 10월 이후 월간 최고 물동량이지만 전년동기대비 10.1% 감소한 것이다.
9월은 196만 TEU로 3.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월은 1.8% 감소한 197만 TEU, 11월은 5.9% 증가한 188만 TEU로 2022년 6월 이후 처음으로 증가했다.
NRF용 글로벌 포트 트래커를 생산하는 해킷 어소시에이츠(Hackett Associates)의 설립자 벤 해킷(Ben Hackett)은 "이 수치들은 모두 경제 성장의 또 다른 분기를 가리키며, 이는 경기 침체의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Hackett에 따르면 1분기 GDP 성장률은 2%로 상향 조정되었고 소비자 수요는 안정적이며 소매업체와 도매업체는 재고를 줄이는 동안 소비자는 계속 지출합니다.
NRF는 아직 전체 연간 전망치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3분기 수입량은 총 590만 TEU로 전년 대비 8.3%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1~9월에는 총 1,650만 TEU로 전년 대비 17.6%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총 수입량은 2,550만 TEU로 2021년 2,580만 TEU보다 1.2% 감소했습니다.
한편, 소매업체들은 캐나다 서부 항구의 노동 분쟁과 공급망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United Parcel Service에 대한 Teamsters 파업 가능성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NRF는 말했습니다.
NRF의 공급망 및 관세 정책 담당 부사장인 Jonathan Gold는 "서해안 항구의 노사가 지난 달 잠정 합의에 도달했지만 이것이 공급망 중단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에 안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밴쿠버와 프린스 루퍼트에 영향을 미치는 항구 파업은 여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지만 캐나다를 통해 상품이 들어오는 일부 미국 소매업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른 항구에 파급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NRF는 캐나다의 밴쿠버와 프린스 루퍼트가 5월에 185,000 TEU 이상을 처리했으며 이는 NRF의 전체 글로벌 포트 트래커 보고서에서 다루는 항구에서 미국-캐나다 컨테이너 수입의 약 9%를 차지한다고 지적합니다.
“한편, UPS와 Teamsters가 월말에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차이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미국 항구에서 매장으로 상품을 이동하는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두 협상의 모든 당사자가 협상 테이블로 돌아가 파괴적인 활동에 가담하지 않고 최종 거래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을 촉구합니다. 원활한 공급망은 겨울 연휴의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소매업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Gold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