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센터 중간관리자
[업무내용]
- 은행 업무 상담 및 상담인력 관리 전문가
- 은행 고객센터 구축 준비
- 뱅킹업무(여신, 수신, 외환, 카드, 기타 등) 분석 및
상담 프로세스 설계
- 상담 품질 및 실적 관리, 코칭, 평가 기획 및 관리
- 상담직원 육성 및 동기 부여, 근태 이직관리
- 각종 상담보고서 작성 및 이슈도출
- 업무 교육, CS교육 가능자
- 상담기획 및 CS기획
[지원자격]
- 5년이상 고객센터 중간관리자
(SPV/QAA/지원스탭 관련 업무 경험 필수)
- 금융권 고객센터 경력자 우대
(은행 중간관리자 2년 이상 필수)
- 고객센터 시스템에 대한 이해 보유
- 고객지향적, 열정적, 긍정적, 혁신적 마인드
- 새로운 일을 피하지 않고 즐기는 성향
- 기획능력 우수자 우대
- 특화 상담조직 중간관리자 출신 우대
(전문상담, 민원상담, 스마트금융상담 및 기타 지원센터 등)
2. 업무지원(BPR) 담당자
[업무내용]
- 업무지원 조직 기획 및 운영
- 업무지원센터 업무 기획
* 제반 서류에 대한 이미지 처리 및 관리
* 제증명, 제신고, 압류, 금융거래정보제공, 당좌교환결제 등
* BRP전략, 기획, 시스템 구축/관리
* 각종 서류/문서 수발 및 보관
* 수신, 여신, 카드, 외환, 고객센터 후선지원 업무 정리
[지원자격]
- 5년이상 은행 업무지원부서 업무 경험
- BRP 업무 이해도
- 고객지향적, 열정적, 긍정적, 혁신적 마인드
- 새로운 일을 피하지 않고 즐기는 성향
- 조직관리 및 아웃소싱 계약 체결 유경험자 우대
3.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업무내용]
○ 은행 소비자보호 정책 기획 및 수행
○ 민원 예방 활동 및 사후 처리 프로세스 운영/기획
○ VOC 수집/분석을 통한 제도/상품 개선
○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및 현황 분석
○ 소비자보호 관련 교육 및 동향 파악
○ 완전판매모니터링
○ 기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지원자격]
○ 5년이상 금융권 경력 필수
(소비자보호, 민원 관련 3년이상)
○ 소비자보호 관련 법규정 및 제도에 대한 이해
○ 고객지향적, 열정적, 긍정적, 혁신적 마인드
○ 새로운 일을 피하지 않고 즐기는 성향
○ 고객채널(고객센터, 영업점)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자